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프리카BJ 및 유튜버를 위한 액션캠, LG액션캠LTE 그리고 스마트액션 요금제
    컥군시즌1 2016. 8. 16. 04:57

    LTE되는 액션캠, LG액션캠LTE

    액션캠의 대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고프로가 익스트림 스포츠 영상 촬영으로 큰 활약을 보이면서 액션캠 시장이 넓어졌습니다. 요즘 예능 방송을 보면 소니 혹은 캐논의 액션캠이 곧 잘 등장하고 있고요. 또한 샤오미 제품이 액션캠의 대중화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액션캠은 영상을 PC나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업로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LG가 LTE 네트워크를 담은 액션캠인 LG액션캠LTE를 선보이면서 액션캠으로 담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휴대폰으로 실시간 촬영과 영상 공유가 가능하지만, 거치대 등으로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고 넓은 화각과 넉넉한 저장공간이 확보되어있다는 점이 액션캠의 장점인만큼 야외 영상을 담으려는 아프리카BJ 혹은 유튜버에게 딱 좋은 기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LG액션캠LTE와 이를 위한 전용 요금제인 KT 스마트액션 요금제를 소개합니다.



    LG액션캠LTE는 타 액션캠과 마찬가지로 한 손에 들어오는 모양새를 갖추고 있습니다. 뒷면에 LTE 유심(나노심 타입)을 넣을 수 있는 공간과 마이크로SD카드 슬롯 그리고 충전단자(USB 타입C)를 가지고 있습니다.



    LG액션캠LTE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150도 화각에 1,230만 화소의 화질, 해상도는 4K/30fps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인터넷 방송으로 아프리카(720p), 유튜브(720p, 480p)를 지원하고요. IP67의 생활방수를 지원하며 풀HD 촬영시 3시간을 연속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하면 역시 액세서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죠? KT에서 스마트액션 요즘제를 통해서 LG액션캠LTE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위 액세서리 세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진에는 빠졌지만 마운트 외에 USB-C타입 젠더와 64GB 마이크로SD카드도 포함입니다. 단, 매장별로 액세서리 재고 소진 시, 이 이벤트는 조기 종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운트가 있으면 자전거에도 장착할 수 있고요.



    요렇게 셀카봉에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셀카봉에 촬영 버튼은 없지만 휴대폰으로 연결하여 셀카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기기라면 휴대폰과의 무선 연결도 쉬워야겠죠? 앱을 통해서 LG액션캠LTE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하거나 곧바로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잘 촬영되고 있는지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확인하는 것도 되고요.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LG액션캠이라고 검색하면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이라든지, 데이터 로밍 등의 내용이 잘 설명되어 있으니 초기 사용시 사용법은 앱을 통해서 틈틈히 익혀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LG액션캠LTE 매니저 앱을 처음 켰다면 우측상단에 찾기 버튼을 눌러서 액션캠과의 연결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기기 상태에 따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번거롭지만 기기를 껐다가 켜주면 무난하게 연결됩니다.



    비디오 촬영모드에는 다양한 메뉴얼 조작이 가능한 전문가 비디오, 빠르게 재생하는 듯한 타임랩스, 반복되는 루핑비디오가 있습니다. 사진 모드에도 전문가 사진, 인터벌 샷, 버스트 샷이 있고요. 라이브 방소에 유튜브와 아프리카TV가 있습니다. 그 외 라이브방송도 곧 지원되겠죠?



    앞서 스펙에서 설명한것 처럼 해상도는 4K를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타임랩스 배송 및 루핑 저장 시간도 조절할 수 있고요. 갤러리를 통해서 LG액션캠LTE로 찍은 영상 및 사진을 곧바로 확인하거나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KT 스마트액션 요금제

    LTE를 지원하는 LG액션캠LTE, 그럼 전용 요금제가 있어야겠죠? KT에서 내놓은 LG액션캠 전용 요즘제로 "스마트액션 요금제"가 있습니다. 종류는 위의 2가지고요.


    프로모션 기간이므로 2016년까지 데이터를 무제한(속도제어를 받고도 10Mbps)를 누릴 수 있습니다. 10GB 요금제의 경우 한달에 아프리카 TV에서 HD방송을 11시간 정도 할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하네요.



    익스트림 스포츠 영상의 실시간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 야외에서 더 다양한 방송을 시도하려는 유튜버, 아프리카BJ분들은 LG액션캠LTE와 전용요금제인 KT 스마트액션의 조합을 고려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