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가와이파이 추천은 역시 KT, GiGA WiFi 프리미엄으로 1.7Gbps 속도 달성
    컥군시즌1 2016. 12. 19. 02:09

    카페, 공공장소, 교통수단 등을 갈 때 반사적으로 이동통신사의 와이파이를 찾게되는데요. 2015년부터 이 와이파이에 뭔가 달라진 것을 찾아보셨을 겁니다. 바로 AP 목록 중에 GiGA 와이파이가 나타나기 시작했으니까요. 2015년 상반기는 기가와아파이 망이 장소에 따라 제한적으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제한적으로 제공되었지만 지금은 어렵지 않게 기가와이파이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리거리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기가 와이파이를 만날 수 있게 되었죠! 덕분에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고용량 자료를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하거나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가가 등장하면서 우리의 삶에 스마트폰 만큼이나 큰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물인터넷을 이어줄 네트워크의 품질이 더욱 절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KT에서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을 출시했는데요. 올해는 1Gbps의 속도를, 내년에는 1.7Gbps의 속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무선 네트워크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기가와이파이 소식입니다.



    빅데이터로 본 기가와이파이


    기가와이파이, 언제부터 무선인터넷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을까요? 검색량으로 보면 2015년 3월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습니다. 2015년 3월에 가장 높은 검색량을 보이고 있고요. 이후에는 3월 전보다 1.5배 높은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5년 3월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찾아보면 KT가 다양한 GiGA 서비스를 선보인 시기인데요. 이때 기가와이파이 홈서비스를 비롯해서 공공장소에 기가와이파이를 제공했던 때입니다. 기존의 와이파이하면 KT였는데, 기가와이파이도 역시 KT가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선인터넷이 기아와이파이로 가고 있는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기가와이파이를 제공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하지 않을까요?

    최근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소셜반응은 어떨까요?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소셜네트워크에서 기가와이파이 언급에 대한 긍부정 비율과 주요 연관 키워드를 살펴봤습니다.

    약 62%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이고 있습니다. 주요 연관 키워드로 빠르다, 쾌적하다, 가성비 좋다 등이 있습니다.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 무엇이 다를까?

    우선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은 고급형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AP)입니다.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은 최대 1.7Gbps의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맘껏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죠. 기존에 "기가와아파이 홈(Home)"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기가와이파이 홈이 최대 867Mbps의 속도를 제공했습니다. 반면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은 802.11.ac Wave2 무선규격을 지원하고요. 최대 속도 1.7Gbps까지 낼 수 있다는 것이죠. 아직은 유선인터넷의 1Gbps의 속도에 종속되지만 2017년에 10Gbps의 유선인터넷이 시범적용되면 1.7Gbps의 무선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도 있어서 좀 더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가 제공되는데요. 메모리도 기존의 128MB에서 512MB로 업그레이드 되어 접속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이 200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손님 혹은 직원이 많은 사업장에서 사용하기에 딱 괜찮은 것이죠.

    또한 외장 저장매체를 연결하여 NAS(나스) 구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NAS를 구성하면 나만의 클라우드 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NAS를 기능인 스마트 드라이브는 2017년에 서비스 제공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보안 기능도 강화되는데요. 최근 공유기 접속을 통해서 연결된 장치의 정보를 빼가는 보안이슈가 있죠?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은 DNS 변조 및 DDoS 공격을 탐지, 차단하는 기능제공한다고 합니다.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 요금제

    위의 표는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이민을 가거나 잠시 속세를 멀리하는 것이 아니라면 3년 약정이 확실히 돈 아끼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이동통신만큼 결합상품의 혜택이 꿀같은 곳이 또 있을까요? 모바일, TV등과 결합했을 때 요금도 같이 알아보세요.

    기가와이파이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은 올레샵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무선 와이파이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기가와이파이와 지금은 1Gbps, 2017년에는 1.7Gbps 속도를 제공하는 KT 기가와이파이 프리미엄을 소개했습니다. 고품질, 고용량의 콘텐츠 시대를 열어가는 요즘, 네트워크 또한 기가(GiGA)의 속도가 트렌드가 되고 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