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5가지! 방수, 하이파이 쿼드덱 등
    카테고리 없음 2017. 7. 31. 22:04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베스트 - 1. 방수

    일상생활에서 휴대폰이 물에 흠뻑 젖는 때가 많습니다. 화장실 또한 긴장해야하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커피를 휴대폰 위에 쏟는 경우가 제법 많고요. 물놀이 가서도 실수로 미끄러지며 입수할 때도 있고요. 장마철에도 긴장을 놓칠 수 없습니다. 이전까지 스마트폰에는 방수기능이 없어서 물에 빠진 폰의 전원을 끄고 쌀통에 담그거나 드라이어로 말리릴 때도 많았죠?

    최신 스마트폰, 그것도 프리미엄 급에서는 기본적으로 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lg g6 플러스도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lg g6 플러스의 방수방진 등급은 IP68로 1.5M의 수심에서 30분을 견디는 정도입니다. 물놀이가서도 침수 염려없이 추억을 남길 수 있죠.

    저는 생활방수를 지원한다는 것이 lg g6 플러스 기능 베스트 기능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lg g6 플러스 관련글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베스트 - 2. 다양한 화면비율과 화각의 카메라

    다음으로 소개할 기능은 lg g6 플러스 카메라 기능입니다. 카메라 설정에는 다양한 화면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 4:3 / 16:9 / 18:9 의 화면비율을 해상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카메라의 최고화질은 1300만 화소이고요. 해당 화소로 촬영하려면 4:3 화면 비율을 선택해야합니다.


    같은 장소에서 화면 비율을 바꿔가면서 촬영해봤습니다. 왼쪽이 3:4 화면비율이고요. 오른쪽이 18:9 (2:1 이기도 합니다.) 화면 비율입니다.


    lg g6 플러스의 뒷면에는 카메라 렌즈가 2개가 있죠? 하나는 일반화각을, 다른 하나는 광각화각을 촬영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카메라 화면 상단에 보면 일반화각과 광각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더 넓은 풍경을 담으러면 광각 옵션을 사용해서 촬영하세요.


    lg g6 플러스 카메라 모드에는 풍부한 촬영모드로 재미를 선사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일상을 슬로모션이나 타입랩스로 담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죠. 음식을 앞에두고 사진을 먼저 남기는 것도 예의죠. 음식앞에서는 음식 모드로 촬영해보시고요. lg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으로 팝아웃이 있습니다.


    강조하려는 피사체를 가운데 두고, 외각 테두리쪽을 흑백이나 블러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예술같은 사진을 남겨보시고요.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베스트 - 3. 무선충전

    최신 스마트폰이라면 역시 무선충전 기능을 빼놓을 수 없죠. 무선충전은 lg g6 플러스에만 들어 있는 기능입니다. 비록 충전속도는 느리지만 무선충전 패드위에 올려놓는 것 만으로도 틈틈히 충전이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무선충전 패드는 Qi 방식을 지원하는 충전기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베스트 - 4. Hi-Fi Quad DAC 음질의 오디오

    음질을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 음왜곡률, 노이즈, 크로스토크 등을 잡기 위해서 별도로 DAP(Digital Audion Player) 사용하시죠? 반가운 소식은 lg g6 플러스만으로도 보급형 DAP 역할을 해낸다는 겁니다. lg g6 플러스에는 4개의 DAC를 사용한 Hi-Fi Quad DAC 기술이 들어 있으니까요.


    이어폰을 lg g6 플러스에 연결한 뒤, 설정 - 소리/알림 - Hi-Fi Quad DAC 메뉴에 들어가보세요. 상세 볼륨조절부터 왼쪽 오른쪽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g6 플러스의 음질을 책임지고 있는 쿼드 DAC가 뭔지 설명이 필요할 듯 싶네요.


    DAC(Digital to Analog)는 이름 그대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DAC가 1개가 들어있습니다만, lg g6 플러스에는 4개가 들어있죠. 작년에 출시되었던 LG V20부터 LG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는 4개의 DAC이 탑재되기 시작했습니다. DAC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할 때 생기는 잡음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요. lg g6 플러스는 볼륨을 줄여도 노이즈를 감소시켜주는 AVC(Analog Volune Control)이 적용되어있다고 하네요.


    lg g6 플러스 기능 추천 베스트 - 5. 빠른 지문인식

    lg g6 플러스 뒷면을 보면 카메라 아래에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으로 사용되지만, 이곳에 지문인식 기능도 같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지문 등록 및 화면 잠금을 지문으로 설정하려면, lg g6 플러스의 설정 - 화면 - 화면 잠금 선택 - 지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문은 가장 대표적인 생체 인식 정보이면서 최근 잠금화면 해제, 온라인 비밀번호, 금융거래에 본인 인증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있습니다만, 제가 lg g6 플러스 기능 베스트로 뽑은 이유 중하나가 빠른 인식 속도 입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보다 훨신 빠르고요. 체감하기로는 아이폰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버튼이 뒷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을 잡았을 때 손가락 위치가 자연스러운 것도 강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lg g6 플러스의 기능 중 추천할만한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이 포스팅은 LG 전자로 부터 LG G6 플러스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g g6 플러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