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7가지
    카테고리 없음 2017. 8. 8. 00:18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1. 노크온

    사무실에 lg g6를 쓰는 동료가 있는데 화면을 켜려면 항상 뒤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한다면서 불편해하러고요. 그에게 제가 화면을 톡톡 두르지자 화면이 켜지는 것을 보고 "헉 이런 기능도 있었어요?"하더군요.

    예, 전원버튼이 뒷면에 있는 lg 스마트폰에는 노크온(Knock On)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트와이스의 녹녹(Knock Knock) 처럼 꺼진 화면을 두번 톡톡 두드리면 켜지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lg g6플러스 화면을 켜는데 뒷면에 버튼에만 의존했다면 지금당장 이 노크온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lg g6플러스에는 얼굴을 인식해서 화면잠금을 해제하는 기능도 들어갔습니다. 함께 참고해주시고요.
    관련글:  LG G6 플러스 얼굴인식 기능 사용법, g6 플러스 신기능 후기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2. 노크코드

    두 번째로 소개하는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은 화면 잠금 기능 중 하나인 노크코드입니다. 화면을 두드리는 위치의 순서에 따라서 잠금을 설정하는 기능이죠. 개인적으로 패턴 잠금보다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 기능입니다. 아마 처음 보시는 분들은 글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힘들테니 아래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g6 플러스의 설정 - 화면 탭 - 잠금화면 - 화면잠금 선택 - 노크코드를 선택해주세요.


    노크코드 등록을 위한 화면영역 4개가 나타납니다. 내가 기억하기 쉽도록 영역을 6번 순서대로 누르세요. 그리고 확인차 다시한번 입력하면 됩니다.

    추가로 지문을 잠금해제에 사용할 수도 있고요.


    화면이 잠겨진 상태에서 화면을 켜면 4개의 화면영역이 나타납니다. 이제 위의 과정에서 입력한 노크코드를 순서대로 눌러보세요. 그러면 짜잔~ 하면서 화면이 열립니다.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3. 퀵 카메라

    중요한 순간을 카메라로 담으려면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죠? 카메라 구동시간이 짧다면 찰나의 순간을 담는데 유리하지 않을까요? lg g6플러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다운(음량 줄임)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눌러보세요. 그러면 카메라가 바로 실행된답니다.


    아쉽지만 이 기능은 화면이 켜져있을 때는 먹히지 않습니다. 화면이 켜져있을 때도 쓸 수 있으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그리고 보너스, 화면이 꺼져있을 때 볼륨 업(음량 올림)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Q메모 기능이 동작하면서 손글씨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4. 보기 편한 모드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푸른빛 광원이 눈의 피로를 높힌다고하죠. 흔히 블루 라이트라고 합니다. 뉴스나 이북(e-book)을 읽을 때 만큼은 블루라이트를 줄여서 보면 편하겠죠? 해당 기능이 lg g6 플러스의 "보기 편한 모드"입니다.

    lg g6 플러스 설정 - 화면 탭 - 보기 편한 모드를 활성화 시킨 다음, 낮음/보통/높음/흑백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5. 스마트 닥터

    자동으로 폰을 진단하고 불필요한 파일은 삭제하고 메모리를 정리하여 폰의 성능을 최적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lg g6 플러스 - 설정 - 일반 탭 - 스마트 닥터로 이동하세요.


    휴대폰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저장공간부터 메모리까지 전체적으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마치고 나면 공간과 메모리를 얼마나 정리했는지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고요.

    그 외 배터리 사용 기록을 통해서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앱도 정리해보시고, 휴대폰 상태 진단을 통해서 어떤 특이 사항이 없는지도 확인해보세요.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6. 고음질 녹음

    lg g6 플러스의 기본 앱 폴더를 보면 "고음질 녹음"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24bit에 192kHz의 음질로 녹음을 할 수 있는 기능이죠. 합주실이나 공연장에서 고퀄리티 녹음이 필요할 때 이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lg g6 플러스 고음질 녹음 앱에는 GAIN(마이크 녹음되는 소리의 민감도), LCF(Low Cut Filter)낮은 주파수의 필터링, LMT 큰 소리의 왜곡 등을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녹음 화면은 다른 녹음앱과 다를지 않지만, 좌측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기본"으로 되어있는 것을 "사용자 설정"으로 바꾸면 앞서 이야기한 GAIN, LCF, LMT를 컨트럴 할 수 있습니다.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7. 카메라 전문가 모드

    마지막으로 lg g6 플러스 카메라의 전문가 동영상 촬영모드에 보면 하단에 마이크 표시가 있습니다. 동영상 또한 고음질 녹음을 지원하고 GAIN, LCF, LMT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야경과 함께 풀벌레 소리를 함께 녹음하기에도 딱 좋지 않을까도 싶네요.


    지금까지 알려주지 않으면 찾기 힘든 lg g6 플러스 숨겨진 기능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lg g6 플러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