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빅스비 버튼 비활성 및 홈화면에서 빅스비 지우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0. 23. 22:30

    삼성 갤럭시의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

    갤럭시s8과 갤럭시노트8에는 삼성의 AI(인공지능) 비서 빅스비가 들어있습니다.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핫한 기술이죠. 세계는 지금 아마존의 알렉사, 애플의 시리, 마이크로 소프트의 코타나, 구글 알파고 및 어시스턴트 등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인공지능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빅스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옆에 빅스비 버튼을 두고 있죠.

    그러나 볼륨버튼을 누른다는게 자칫 빅스비 버튼을 잘 못 누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참 번거롭죠. 오늘은 갤럭시s8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과 홈 화면에 빅스비를 감추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s8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하기

    먼저 갤럭시s8 빅스비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 봅시다. 갤럭시s8 홈 화면에서 빅스비 홈으로 갑니다. 여기서 우측상단에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 메뉴 중에서 "빅스비 버튼"을 누른 다음 화면에서 "설정 안 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요약] 빅스비 홈 - 설정 - 빅스비 버튼 - 설정 안 함

    이제 갤럭시s8 왼쪽에 빅스비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단지 화면만 켜질 뿐 입니다. 그러나 100% 빅스비 기능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 아래에 빅스비 보이스가 구동합니다.


    갤럭시s8 홈화면에서 빅스비 홈 없애기

    갤럭시s8 홈화면 왼쪽에 자리잡고 있는 빅스비 홈. 쓰지 않는 분들에게는 은근히 거슬립니다. 홈화면에 사라지게 해볼까요? 우선 홈 화면 수정 모드로 들어가야하는데요. 위의 그림처럼 화면을 꼬집던지, 빈공간을 꾹 누르고 있으세요.


    홈 화면 수정모드 입니다. 이제 홈 화면 왼쪽으로 이동하고요. 여기 빅스비 홈 화면 우측 상단에 토글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 시킵니다. 그러고 뒤로 버튼을 눌러서 홈 화면 수정 모드를 빠져나오면 빅스비 홈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와 빅스비 홈 가리기 어렵지 않죠? 아래에 다른 갤럭시s8 관련글도 참고하세요.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