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함제국 for kakao 공략, 초보자 팁 전함 레벨업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9. 9. 12:34

    전함제국 for kakao 공략, 초보자를 위한 팁

    전함제국이 카카오 게임 버전으로 나왔네요. 해상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게임 화면구성(UI)가 익숙하겠지만, 처음하는 분들에게는 낯설고 혼란스럽겠더라고요. 단순히 함선 업그레이드만 잘해도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요. 함선 업그레이드 방법이 모호해서 좋은 배를 가지고도 전투력이 낮은 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오늘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소소한 전함제국 공략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전함제국 전함, 무기, 아이템의 등급은 색깔로 구분한다.

    전함 도감을 보면 BB급, DD급, SS급 등이 있는데요. 함선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서 등급의 의미가 모호하죠? 꼭 알아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알아야하는건 전함의 등급인데요. 전함제국의 모든 아이템은 색상으로 그 등급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녹색 - 파랑색 - 보라색 - 노랑색으로 구분되는데요. 녹색이 가장 낮은 등급이고요. 노랑색으로 갈 수록 높은 등급입니다. 눈썰미가 좋은 분들이라면 스파이 배경 색상으로도 알아차렸을 겁니다.


    위의 파란색 영국 철갑탄은 96레벨까지 업글했고, 개조까지 3단계 했습니다. 그런데 동일한 레벨의 보라색 영국 TS천공기보다 공격력 차이가 200넘게 차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함등급도 흰색 - 녹색 - 파랑색 - 보라색 - 노랑색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SS라고 적혀있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고 DD라고 되어있다고 나쁜 것도 아닙니다.


    전함제국, 함대 업그레이드 방법

    전함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 만으로도 무과금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함대 메뉴에서 전함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훈련, 개조, 레벨업 메뉴가 있습니다.


    레벨업만 잘 시켜도 높은 전투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훈련은 훈련탄환이 있어야 하는데, 플레이만 하다보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조의 경우 설계도면 조각을 수집해야하는데 쉽지는 않지요.


    레벨은 현재 나의 레벨과 동일하게 업그레이드 됩니다. 전함을 새로 건조하면 무조건 레벨업을 최고 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하세요.


    그 외 전투력 향상 방법으로는 군사지휘부와 무기고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편에 있는 군사지휘부를 터치하세요.


    기술, 군공, 천부라고 나와있는데요. 군공은 레벨 35이상에서 업글할 수 있습니다. "기술"만 업그레이드해도 동등한 레벨의 다른 플레이어 보다 높은 전투력을 갖출 수 있지요. 기술설계도를 획득하는데로 기술을 레벨업 시키세요.


    무기고에서 무기도 레벨업 시키세요. 자동레벨업을 이용하면 훨씬 편리합니다. 남아도는 것이 골드이니, 레벨업 할 수 있으면 무조건 고고싱입니다.


    전함제국, 좋은 전함을 얻으려면 설계도를 분해하자

    게임을 플레이 하도보면 얻게 되는 배 설계도들, 조선소에 들어가서 흰색/녹색/파랑색 설계도는 분해하세요. 분해하면 일반 설계도를 얻게 됩니다. 일반 설계도로 보라색 급 전함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설계도를 분해해서 얻은 일반 설계도 60장 이상을 모으면 조선소에서 보라색 전함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초보자 분들은 보라색 함대를 계속 늘여가세요.


    기타 팁, 전함제국 소탕권은 어디에 쓰면 좋을까?

    전투 메뉴를 보면 위의 예시처럼 컬트해 전투 등 000 전투라고 되어있는 것이 있고, 파이오니아호 같이 00000 호라고 되어 있는 전투가 있습니다. 소탕권의 경우 단 시간에 전투를 마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적은 전투로 많은 아이템을 얻으려면 00000 호 처럼 배이름으로 된 전투를 소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오늘은 초보자를 위한 전함제국 공략 팁을 소개했습니다. 낯설은 해상전투 게임으로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함대 레벨업하는 방법 부터 익혀보는 것이 어떨까요?

    게임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