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카메라 아웃포커스 찍는 방법, s8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1. 4. 20:39

    갤럭시s8 카메라로 아웃포커스 사진을 찍을 수 없다? 있다!

    지금, 눈 앞에 손가락을 놓고 쳐다보세요. 뒷배경이 흐려지죠? 반대로 뒷 배경을 처다보면 손가락이 흐리게 보입니다. 이것이 초첨 차이죠. 사진에서 아웃포커스가 이런 원리입니다. 어디에 포커스(초점)을 두는가에 따라서 피사체를 또렷하게 혹은 흐리게 찍는 것이죠. 아웃포커스는 인물사진에 효과적입니다. 인물에 초첨을 두고 배경을 흐리게 하여 사진에서 인물을 더욱 부각시키는 효과가 있죠.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효과를 내기가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갤럭시s8에서는 소프트웨어가 보정을 통해서 아웃포커스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오늘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 중반 부터는 s8로 찍은 아웃포커스 사진의 후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8에서 아웃포커스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s8의 카메라 앱을 켜보세요. 평상시에는 잘 안보이지만, 조작화면 아래쪽을 보면 3개로 된 점이 있습니다. 좌우로 메뉴가 있다는 뜻이죠. 아웃포커스는 왼쪽에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는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필터가 있죠.


    갤럭시s8 카메라 앱 화면에서 옆으로 스와이프 하면 각종 카메라 모드가 나옵니다. 자동/프로/파노라마/아웃포커스/슬로우 모션/하이퍼랩스/음식/멀티 뷰 샷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웃포커스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아웃 포커스 모드를 선택하고 카메라 버튼만 누르면 끝! 단, 바로 움직이지 말고 잠깐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아웃포커스를 찍으려는 피사체와 팔 하나 정도의 거리가 필요하고요. 몇 번 찍다보면 대략 감이 올 것입니다.


    s8 아웃포커스로 찍은 사진의 초점을 바꿀 수 있다!

    갤럭시s8 갤러리에서 아웃포커스로 찍은 사진을 열어보세요. 사진 중앙에 사진 얼굴 아이콘이 하나 보일겁니다. 이것은 사진의 포커스를 바꿀 수 있는 옵션입니다. 아래 설명을 보면 이해가 될겁니다.


    아웃포커스로 찍은 사진이라면 가까이 있는 사진에 포커스가 잡혀있고, 멀리 있는 사진이 흐리게 나옵니다. 그러나 이걸 바꿀 수 있죠. 아래 메뉴에서 "원거리 초점"을 선택해보세요. 그러면 가까이 있는 사진은 흐리게, 멀리 있는 사진을 또렷하게 나옵니다. 위 사진과 처럼 말이죠.


    혹은 "전체 초점"으로 가까이 있는 사진 & 멀리있는 사진 모두 또력하게 나오게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8 아웃포커스로 찍은 사진들

    여기부터는 갤럭시s8 카메라의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찍은 사진 예시들입니다. 쭉 둘러보세요.

    광학적인 아웃포커스가 아닌 소프트웨어로 만들어내는 아웃포커스이기 때문에 경계면이 어색하게 나오는 사진도 있습니다. 어설프긴 하지만 기능이 없는것 보다 있는 편이 좋겠죠?

    여기까지 갤럭시 s8 후기, 카메라 아웃포커스 편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