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왕초보강좌]문자 알림표시줄에 문자가 두개로 표시된다면?
    컥군시즌1 2010. 6. 21. 03:03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다양한 문자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개성있고 편리한 문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andcent 나 SMS Popup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대표적입니다.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은 팝업으로 문자 메시지를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문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보면 알림표시줄(단말기 상단에 시간, 안테나, 3g신호 등이 나오는 공간)에 문자 알림이 2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존에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순정 메시지 알림입니다. 다른 하나는 Handcent나 SMS Popup에서 나오는 메시지 알림입니다. 두가지 알림이 중복으로 나오면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상은 위 이미지 가장 왼쪽에 있는 그림과 동일하죠? 알림 표시줄에 문자가 2개가 중복에서 나오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문자 애플리케이션의 대화 목록으로 갑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문자 애플리케이션은 "메시지"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대화 목록에서 메뉴를 누르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알림"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알림에 체크를 풀면 알림표시줄에 문자 알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Handcent나 SMS Popup에서 제공해주는 알림만 표시가 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