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log를 위한 LG G7 씽큐 숨은기능 - 동영상 편집 툴 바셋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6. 18. 06:11

    Vlog를 위한 LG G7 씽큐 숨은 기능

    지난해 출시된 V30에 처음 탑재된 시네 비디오 기능! LG G7 씽큐에도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멋진 영상을 담으려는 Vlog(Video와 Blog의 합성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활동)를 하려는 분들에게는 제법 탐나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시네 비디오는 V30광고를 통해서 많이들 알고 있지만, LG 스마트폰에 탑재되어있는 Vasset(이하 바셋)이라는 동영상 편집 툴은 모르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시네 비디오를 포함해서 동영상 편집 툴 바셋 사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G7 씽큐 카메라 앱 화면에서 왼쪽에 모드를 터치하세요. 모드 중에서 시네 비디오가 보이죠? 눌러보세요.


    시네 비디오 모드에는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시네 이펙트 2. 포인트 줌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최초 구동화면에 설명과 더불어 미리보기 화면에서 움짤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기능인지는 어렵지않게 파악할 수 있겠죠?


    시네 이펙트

    시네 비디오 화면에서 왼쪽에 이펙트 필터 아이콘(모드 아이콘 바로 위에 있습니다.)를 눌러보세요. 카메라 화면 오른쪽에 다양한 이펙트 필터 목록이 나옵니다. 하나씩 눌러보면 곧 바로 화면에 필터가 적용됩니다.(미리보기가 되는거죠) 필터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고요.


    이펙트 필터를 선택했다면, 이펙트와 비네트의 정도도 조절바를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줌

    화면에서 주인공이 되는 피사체를 중심으로 줌인/줌아웃이 되는 효과를 포인트 줌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기린을 터치한 상태에서 카메라 화면 오른쪽에 줌 조절바를 위/아래로 이동시키면 기린의 위치를 중심으로 확대/축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툴 바셋(Vasset) - 한개의 영상 꾸미기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LG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제법 괜찮은 동영상 편집 툴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아래에 "편집"을 터치해보세요. 기본 기능으로 영상의 해상도, 앞뒤 길이, 영상의 시작과 마지막의 재생 속도 조절이 됩니다.


    상단에 라이브러리 메뉴에는 영상에 테마필터, 배경음악, 폰트 등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테마만 잘 골라도 제법 그럴싸한 영상을 만들 수 있고요. 편집의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테마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4가지의 효과를 제공하지만 VASSET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수십가지 필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필터는 유/무료로 나누어집니다. 다운로드 전 잘 확인하세요.)


    테마를 선택하면 배경음악이 자동으로 세팅되지만, 사용자가 직접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구간도 선택할 수 있네요.


    동영상 편집 툴 바셋(Vasset) - 여러개의 영상 꾸미기

    갤러리에서 "플레이"탭을 선택하세요. 아래에 "동영상 만들기" 메뉴가 있죠? 하나의 영상에 담을 비디오 클립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클립을 드래그 드롭하면 클립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스토리에 따라서 클립을 잘 배열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립의 앞/뒤도 잘라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쓸 수 있고요. 여기 화면에서도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테마, 배경화면,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기능과 영상 결과물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편집어플 바셋(Vasset), LG V30 말고도 널리 확산되길!


    오늘 소개한 기능만 잘 활용해도 초심자도 제법 그럴싸한 편집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영상 스토리만 잘 만들면 되겠네요!! Vlog에 관심 많은분들 오늘 소개한 LG G7 씽큐 숨은 기능인 시네 비디오 및 바셋 기능 잘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