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7 씽큐 사용법, 홈화면에 파일 바로가기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18. 6. 27. 00:05

    LG G7 씽큐 홈화면에 파일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LG G7 씽큐 왕초보 위한 기초 사용법 중 하나입니다. 기초라곤 하지만 모르는 분도 많은 팁이라 숨겨진 기능이라고 불로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홈화면에 앱 바로가기 만들기는 껌이죠?! 그러나 앱이 아닌 그림이나 문서파일의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은 조금 아리송할 겁니다. 물론 마켓에 바로가기 만들기(Shortcut maker)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내장된 기능으로도 충분히 문서파일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 시작할까요?


    LG G7 앱 목록에서 "휴대폰 관리" 폴더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파일 관리자"를 터치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전혀 어렵지 않죠? 네, 아래에서도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다 읽고 나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라면서 무릎을 탁치게 될 겁니다.


    파일 관리자 앱 휴대폰 내부의 저장공간의 폴더에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렇게 폴더로 접근해서 휴대폰의 파일을 관리하는게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특히 멀티미디어 파일이나 문서의 경우는 말이죠.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보통 DCIM 폴더에 있습니다. 별도로 앨범을 만들어서 관리를 했다면 Gallery 폴더를 열어보면 있습니다. 카톡으로 받은 파일은 Kakao 폴더에 있을겁니다. 그 외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들은 대부분 Download 폴더를 열어보면 있습니다.

    빠르게 쭉~ 둘러보면 어느파일이 어디에 있겠구나!~~ 하는 감이 잡힙니다.
    우선 저는 제가 준비해둔 테스트 파일들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홈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원하는 파일을 찾아서 꾸욱~ 길게 눌러보세요. 그러면 메뉴창 하나가 나오죠? 거기서 "홈화면에 추가"를 누르세요.

    그러면 홈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자동으로 추가"를 눌러도 되고요. 길게 눌러서 홈화면에 원하는 위치에 올려놔도 됩니다.


    자! 이렇게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LG G7 씽큐의 홈화면에 앱이 아닌 '파일' 바로가기가 생성되었습니다. 문서 파일 뿐만 아니라 그림이나 영상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자주 읽는 문서 파일이나 메모를 위해서 찍어둔 사진이 있으면 이렇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쉽죠?!!!!!!


    LG G7 씽큐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LG G7 ThinQ 스펙, 디자인, 뉴세컨드 스크린, 슈퍼브라이트 디스플레이 알아보기

    LG G7 씽큐 기능, 붐박스 스피커 사용후기

    LG G7 ThinQ 카메라 기능 후기(AI, 아웃포커스, 슈퍼 브라이트 등)

    Vlog를 위한 LG G7 씽큐 숨은기능 - 동영상 편집 툴 바셋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