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g7 씽큐 끄기, 켜기, 강제 부팅(재시작)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6. 29. 00:10

    LG G7 씽큐 강제 리부팅하는 방법

    LG G7 씽큐 전원버튼 끄기 켜기

    PC 쓰다가 뭔가 잘 돌아가면 재부팅 시키죠? 윈도우는 간혹 블루스크린을 띄우고 스스로 부팅하기도 하죠. 스마트폰도 앱에 따라서 뭔가 꼬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도 PC처럼 리부팅 시키면 해결되기도 하죠. 그런데 스마트폰도 벽돌이 될때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배터리를 뽑아버리기도 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배터리 일체형이라 그것마저도 힘들죠. 그래서 하드웨어 키 조합으로 리부팅을 시켜야 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LG G7 끄고 켜는 법 부터 알려드릴게요. LG G7에서는 측면에 전원버튼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이전 버전까지만해도 후면 버튼이 전원버튼의 역할을 대신했죠. LG G7 후면에 보이는 것은 버튼은 아니라 지문인식 센서 입니다.


    LG G7 씽큐 전원 끄기 다시 시작하기

    LG G7이 정상적으로 동작할 때는 전원버튼을 길게 꾸~욱 눌러서 전원을 끄고, 켜고,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벽돌이 된 상태라면 위의 화면도 뜨지 않죠. 그럴 땐 하드웨어 버튼의 조합으로 강제 부팅을 시켜야합니다.


    LG G7 씽큐 재부팅 하는 방법

    LG G7을 처음 켜면 위와 같은 안내 팝업이 나옵니다. 휴대폰 다시 시작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죠. 그런데 대다수는 이 팝업을 기억하지 못할 겁니다. 여기 포스팅에서 리마인드 하고 가는거죠 뭐...


    LG G7 씽큐 리부팅하기

    원래 LG G7에서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버튼을 함께 누르는 조합은 스크린샷(화면 캡쳐)을 찍는 명령입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 명령이 먹히는 거고요.

    그래서 일반적인 상황에서 위의 버튼 조합을 하면 스크린샷이 찍힌 뒤에 부팅 됩니다. 뭐... 그렇습니다.


    LG G7 씽큐 리부팅 재부팅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부팅이 됩니다.

    간단하죠? 평상시에는 전원버튼 하나로 껐다 켜시고, LG G7이 벽돌이 되면 위의 버튼 조합으로 리부팅시키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LG G7 씽큐 관련글

     - LG G7 씽큐 사용법, 홈화면에 파일 바로가기 만들기

     - Vlog를 위한 LG G7 씽큐 숨은기능 - 동영상 편집 툴 바셋 사용법

     - LG G7 ThinQ 카메라 기능 후기(AI, 아웃포커스, 슈퍼 브라이트 등)

     - LG G7 씽큐 기능, 붐박스 스피커 사용후기

     - LG G7 ThinQ 스펙, 디자인, 뉴세컨드 스크린, 슈퍼브라이트 디스플레이 알아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