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성비 끝판왕 스파오(SPAO) 짱구잠옷, 스파오패딩 콜라보 2019년 기대돼
    카테고리 없음 2019. 1. 31. 09:19

    스파오 짱구잠옷, 혜자템 스파오패딩을 아직 모르시나요?

    저는 강남역 사거리 혹은 NC백화점을 가면 꼭 스파오 매장을 들립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가성비도 마음에 들지만 2018년부터 지금까지 계속 진행해오고 있는 각종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눈길을 끌기 때문이죠. 혹시 스파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아직 모르고 계셨다고요? 꼭 확인해보세요. 스파오 온라인 몰이라도 들어가고 싶으실 겁니다.

    2018년 스파오에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해리포터, 짱구, 김혜자, 핀과 제이크 어드벤쳐 타임 등이 있습니다.


    특히 해리포터는 장난 아니었죠. 해리포터는 어른아이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캐릭터 잖아요?! 스파오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몰에서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찾아보세요. 바로 지름신 강림합니다.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은 출시당일 온라인 몰에서는 특정 제품이 1분만에 3만장이 팔려 품절되기도 했고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2시간만에 품절되었다고 하네요. 오픈하자 마자 25만장 완판하고 30억 매출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짱구는 꾀나 오래전 캐릭터이지만, 요즘 유치원이나 초등생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스파오 짱구 콜라보레이션은 짱구가 만화에서 입고 있던 파자마를 상품으로 내놓은 것인데요. 연예인들도 입고 나올 정도이며 2017년 스파오 롱패딩 이후에 최고의 히트작으로 손꼽는다고 하네요.(온라인 단독판매 때 접속 동시접속 3만명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고 30분만에 1만장 완판했다고 하네요.) 겨울버전의 짱구파자마 유치원 원장파자마(짱구가 보스라고 부르는…)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6시간만에 2만장 완판했다고 합니다.)


    김혜자 선생님의 혜자도시락 이후로 “혜자스럽다(구성이 알차고 푸짐하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김혜자 선생님 자체로도 큰 브랜딩 효과를 뿜어내죠? 스파오에서는 김혜자 선생님과 콜라보하여 혜자템 제작! 발수3D스니커즈, 경량패딩, 광발열 플리스집업을 내놓았습니다. 혜자템은 엄마의 마음으로 깐깐하고, 가성비 높다는 것이 특징이죠. 누적판매량 30만장으로 2달간 80억 매출을 달성했다고 하네요.


    10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입니다. 스파오 4개의 매장을 만화속 왕궁처럼 연출했죠. 누적판매량 30만장으로 3일만에 10만장 완판을 이뤘습니다.


    올 때~ 메로나~~ 라는 표현이 있죠? 빙그레와 함께 콜라보하는 제품입니다. 쿨~라보레이션이라는 슬로건으로 붕어싸만코, 메로나 등 국민 아이스크림을 의류로 재해석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주일만에 누적판매량 5만장으로 완판 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스파오 콜라보레이션이 성공한 이유는 페이스북, 인스타,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키워드 버즈량을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더불어 상품 출시 전에 SNS 채널로 디자인 선호도를 조사하고 팬층의 심층 인터뷰를 통한 고객 의견의 적극 반영이 좋은 결과를 나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2019년이 더욱 기대되는 스파오!!

    최근 뉴스 기사를 보니 이랜드에 파격적인 인사가 눈에 띕니다. 그룹에 30, 40대 참신한 CEO를 대거 발탁하고 계열사를 독립해서 경영체제 강화와 혁신을 미래성장의 포석으로 하겠다는 것이죠. 특히 김완식 본부장의 외식 부문 대표에 선임, 스파오에 최운식 상무의 패션부분 대표로 선임되었다는 것이 주목할 만 합니다. 최운식 상무는 지금의 국내 토종 SPA 브랜드를 키워낸 장본인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9년에는 더욱 다양한 콜라보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파오 관련글

    아동용 후드담요 추천 - 스파오 위베어베어스 캐릭터 수면가운/망토


    이랜드프렌즈 1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