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딜라이트에서 만난 프로젝터폰 햅틱빔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7. 9. 06:02


    삼성 디지털 체험관인 삼성 딜라이트에 다녀왔습니다. 딜라이트 방문후기는 여기(새창)를 참조해주세요^^ 지하에는 휴대폰, 카메라, 켐코더, TV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지하입구 앞에는 전시되어있는 갤럭시S를 구경하기 위해 줄을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갤럭시S가 전시되어있는 맞은편에서 특이하게 진열되어있는 프로젝터폰 햅틱빔(SPH-W9600)을 발견했습니다. 휴대폰에 빔프로젝트 기능이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감상 할 수도 있죠. 행여 프레젠테이션 발표하다가 프로젝터가 고장났거나 프로젝터가 준비가 되지 않을때 휴대폰을 통해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면 정말 멋지겠죠?^^;;; 준비성 강한 인재라는 인상을 심어줄지도 -ㅁ-;;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딜라이트에서 만난 햅틱빔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햅틱빔의 전면 하단에는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버튼은 통화 버튼입니다. 전화를 걸고 받을 때 이 버튼을 사용합니다. 

    중간 버튼은 취소 버튼입니다. 특정 기능을 사용하다가 상위 메뉴로 이동할때 사용합니다. 바탕화면, 위젯, 메뉴 화면에서 길게 누르면 클리퍼가 실행이 됩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종료 버튼입니다. 종료버튼은 특별히 설명이 필요 없겠죠?^^



    오른쪽 측면 사진입니다. 위로부터 동시작업버튼, 잠금버튼, DMB안테나 연결부위 버튼이 있구요. 가장 아랫쪽에 있는 버튼은 카메라/영상전화 버튼입니다.


    왼쪽 측면에는 프로젝터 초점다이얼, 볼륨버튼, 충전용 연결잭으로 되어있습니다.



    단말기 위쪽에는 프로젝터 렌즈가 있습니다. 렌즈는 덮게로 가려져 있습니다. 덮게를 옆으로 밀면 렌즈가 나옵니다.



    햅틱빔은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있어서 어디서든지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오~ 근데 사진 촬영 모드에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총 9개의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함인식 모드를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음... 제 명함은 너무 복잡한 일러스트가 많고 연락처가 너무 깨알 같아서 그런지 인식이 쉽게 되지는 않네요 -ㅁ-;;;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젝터의 기능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터 메뉴에는 무비 플레이어, 파일뷰어, 모닝 빔, 문자 빔, 컬러 손전등, 그림자 놀이, 무드 메이커 기능이 있습니다.


    프로젝터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렌즈에서 영상을 빔으로 쏴 줍니다. 


    무비 플레이어 메뉴에서 뮤직비디오를 플레이 시켜 봤습니다. 만약 초점이 맞지 않는다면 왼쪽 측면에 플로젝트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버튼으로 조절 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프로젝터 메뉴에 있는 기능들을 동영상으로 하나하나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의 소리가 큽니다. PC의 볼륨을 적절히 조절해 주세요.^^

    무비 플레이어

    무드 메이커

    문자 빔

    컬러 손전등

    컬러 손전등ㅋㅋ 재미있는 기능이군요. 어두운 밤길을 밝게 해줄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신호를 보낼 때 쓰면 좋겠네요. 왠지 배트맨이라도 되어야 할 듯한 분이기 -ㅁ-;;;


    햅틱빔의 가장 매력적인 것은 아마도 한글, PDF, MS Office를 열수 있고 빔으로 보여주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한글, PDF, MS Office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2003 버전과 2007버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와우!! 파워포인트가 열리는군요. 2003버전, 2007버전 모두 열립니다. 화면 아래에 "페이지 이동"이라는 메뉴로 파워포인트의 다른 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네요.

    정말 핸드폰으로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가능하겠네요. 빔으로 화면에 비추면 파워포인트 화면이 벽에 나옵니다.




    엑셀도 2003버전과 2007버전 모두 실행됩니다. 그래프도 잘 나오네요. 단지 데이터 수정은 되지 않습니다. 



    한글과 PDF 파일도 잘 열람 되네요. 좌측 아래 사진이 한글 파일을 실행한 것이고 우측 아래 사진이 PDF 파일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햅틱빔은 햅틱UI를 채택하고 있어서 바탕화면에 여러가지 위젯을 올려다 놓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용도와 취향에 맞게 위젯을 설정으로 개성있는 바탕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햅틱UI 위젯 컨트롤



    제가 준비한 햅틱빔의 체험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햅틱빔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는 포스팅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햅틱빔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삼성 딜라이트에 방문하시면 직접 체험 할 수 있답니다.^^

    삼성 딜라이트 찾아가는길 http://cafe.naver.com/samsungdligh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67

    휴대폰에 프로젝터가 된다는 것은 흥미로운 발상입니다. 최근 안드로이드폰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비중이 늘어나고 있네요. 향후 빔 프로젝터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면 참 재미있을 듯 하네요^^


    관련된 소식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