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4 갤럭시S 뭐가 더 좋은가? 백문불여일견
    컥군시즌1 2010. 7. 14. 05:08

    아이폰4 갤럭시S 안 만져봤으면 "뭐가 좋다" 말을 하지마세요.


    백문불여일견 [百聞不如一見]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으로, 직접 경험해야 확실히 알 수 있다는 뜻이죠. 뭐 이정도는 제가 언급하지 않아도 다 아실꺼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고사성어까지 써서 글을 시작한 이유는 많은분들이 다른 사람의 말과 인터넷의 글만 읽고 단말기를 구입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은 원가가 9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의 제품입니다. 물론 보조금이나 요금제에 따라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통신사에 최소 2년은 노예계약을 해야 합니다. 중간에 해약하면 위약금을 엄청나게 지불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의 구입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뭐 자신이 재벌 2세나 3세 정도 된다면 가격 신경쓰지 않고 아이폰4와 갤럭시S를 모두 구입하면 되겠지만요-ㅁ-;;;

    "아이폰4 갤럭시S 중 무엇이 더 좋냐?"라는 질문은 저도 엄청 많이 받습니다. 전 지금까지 안드로이드폰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해왔기 때문에 "당연히 갤럭시S를 추천하지 않겠느냐?"라는 예상을 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 그렇게 쉽게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전 스마트폰 관련 컨설팅도 하고 있기 때문에 질문하시는분의 취향, 선호도, 주로하는 업무에 따라 스마트폰을 추천합니다. 때론 상담후에 핏쳐폰(일반폰)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담의 가장 마지막에 "꼭 매장에 가서 직접 만져 보세요"라고 권유합니다. 스마트폰도 속담과 마찬가지 입니다. 백번 추천받거나 인터넷 리뷰를 보는 것 보다 직접 한번 만져봐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아이폰4 vs 갤럭시S "뭐가 더 좋다"는 말은 이제 그만하자" 이 글을 작성할 때만 해도 두 제품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비록 한 장소에서 비교 할 수는 없지만 가까운 장소에서 두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강남에 위치한 삼성 딜라이트에서는 갤럭시S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딜라이트 내부에 1층에 카페에서는 갤럭시S를 20분 정도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딜라이트 방문후기 매장안내


    신논현역 2번 출구앞에 Lots(라츠)강남점에서는 아이폰4를 직접 만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4대의 아이폰4가 전시 되어있습니다. Lots(라츠) 방문후기  매장안내


    개통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쉽지만 통화 음질은 비교해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디자인, 그립감(손으로 잡는 느낌), 화면의 크기, 화면의 선명도, 화면전환, 인터넷, 카메라, 이메일, 일정관리 방법 화면세팅법 등을 살펴 보면 됩니다. 사용법을 잘 모르겠다면 매장에 직원에게 물어 보세요. 정말 친절하게 잘 알려 줍니다. 

    두 제품 모두 출시되면 명동에 T-world와 Frisbee 매장이 거의 붙어 있습니다. 빠른 비교를 원한다면 명동에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매장에서 두 개의 단말기 모두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저는 갤럭시S를 소지 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아이폰4와 비교 할 수 있도록 동행해 드릴 의향도 있습니다. 단 주의 하실 점은 고가의 식사와 커피를 제가 요구 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저의 동행이 필요한분이 미모의 싱글 여성이라면 제가 오히려 식사와 커피를 제공해 드릴 수도 있답니다.^^;


    관련된 소식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