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을 잘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습관
    컥군시즌1 2010. 7. 28. 14:57

    안드로이드폰은 상당히 어렵다고 말합니다. 버튼이 다 숨어 있고 버튼을 눌러야 메뉴를 확인 할 수 있고, 컴퓨터 같은 설정 화면이 많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마다, 어플리케이션마다 UI가 통일 되지 못한 것도 한 이유 입니다.

    사용법이 조금 어려울지 모르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정말 잘 활용 할 수 있는 것이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폰을 잘 사용 할 수 있는 4가지 습관"으로 강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오래 누르기(Long Press)


     오래 누르기(Long Press)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에서 화면 옆으로 넘기는 것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콘의 경우 오래누르면 손끝에 작은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 때부터 아이콘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 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없애 버리기도 혹은 내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화면으로 이동 시키기도 합니다.


    빈 화면을 길게 누를 경우 "홈 화면에 추가"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위젯, 바로가기, 폴더,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오래누르기 기능을 활용하면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액션을 확인 가능합니다. 알람에서는 설정된 알람을 삭제 하기도 하며 뮤직플레이에서는 음악을 벨소리에 추가 하기도 합니다.

    처음쓰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할때 사용법이나 조작법을 모른다면 한번 꾸욱 눌러보세요. 좀 더 다양한 기능을 확인 할 것입니다. 마치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메뉴버튼 누르기


    안드로이드폰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습관 4가지 중 2번 째 "메뉴버튼 누르기" 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전면 하단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추가적인 메뉴가 올라 옵니다. 홈 화면일 경우 "추가"를 통해 위젯, 폴더를 생성하거나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더 자세한 시스템 설정이 나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사용 할 때 "오래 누르기"와 마찬가지로 "메뉴버튼 누르기"를 하면 어플을 100%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Astro file manager의 경우에도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능이 나옵니다. 

    특히 "도구"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백업"이라는 유용한 기능이 나옵니다. "더보기"를 누르면 그 외 환경설정, 네비게이션 등도 나타납니다.


    또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메뉴버튼을 눌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람에서도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뮤직 플레이어에서는 재생목록에 추가, 검색, 삭제,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인터넷의 경우에도 새창, 실행 창 보기, 새로고침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위젯 사용, 4. 화면 넘기기


    세 번째는 위젯 사용하기 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은 홈화면에 대쉬보드형 위젯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탕화면 빈 공간을 오래 누르거나 메뉴버튼 - 추가를 눌르면 위젯 추가 화면이 나옵니다. 위젯은 단말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위젯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해주는 위젯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중에 위젯을 지원하는 것도 있으며, 간혹 위젯만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위젯을 지원한다면 어플리케이션을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Advanced Task Killer Free의 경우 위젯 버튼 한번으로 실행중인 어플리케이션을 종료 시킵니다. Beautiful Widget의 Beautiful Home 위젯의 경우 홈 화면에서 바로 날짜, 시간, 날씨, 기온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하면 위젯이 지원되는지 확인 해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네 번째는 화면 넘기기 입니다. 최근 아이폰에서 인기를 누린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로 많이 넘어 오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옆으로 넘기는 UI를  안드로이드에 그대로 적용된 어플들이 몇몇 보입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다면 화면을 옆으로 밀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폰을 잘 사용할 수 있는4가지 습관 1.오래 누르기 2.메뉴버튼 누르기 3.위젯사용하기 4.화면 넘기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를 했을때 어렵거나 영어로 되어있더라도 겁먹거나 좌절하지 말고 이 4가지 습관을 바탕으로 사용한다면 어플리케이션을 100% 활용 할수 있습니다.

    4가지 습관만 몸에 익히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분명 스마트하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