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Y 이자르 기본 사용법! 배경화면 바꾸기, 위젯&아이콘 컨트롤, 비번걸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8. 15. 18:10

    본 리뷰는 이자르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된 글 입니다.

    핸드폰을 구입하면 처음으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핸드폰 배경화면을 예쁘게 꾸미고 벨소리를 다운로드 받을 것 입니다. 안드로이드폰도 나의 취향에 맞게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만의 개성있는 이자르를 만들기 위해 배경화면, 위젯, 아이콘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SKY 이자르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패턴 설정하기


    이자르의 좌측 중앙에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이 볼륨버튼을 이용하면 벨소리의 음량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아래버튼을 누르면 진동모드, 무음모드로도 변경됩니다. (*주의: 벨소리가 진동으로 되어도 음악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가 소리가 여전히 나옵니다. 공공장소에서 틀때 주의하세요^^)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이자르 전면 하단에 "메뉴버튼"(가장 왼쪽에 모양의 터치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추가적인 메뉴화면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배경화면 선택"이라는 3개의 메뉴가 나오죠? 그곳에서 "갤러리"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받은 사진이나 이자르로 찍은사진, SD카드에 넣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저는 여성분이 좋아하는 헬로키티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배경화면에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라이브 배경화면이라고 합니다. 종류에 따라 터치를 하면 터치에 반응하는 효과도 있습니다.(단, 라이브 배경화면는 배터리 소모를 클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도 마음대로 조작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콘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꾸욱 오래동안 누르고 있어봅니다. 그러면 손끝에 미세한 진동이 오고 그때부터 아이콘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아주 미세해서 느끼지 못할 수도 있겠네요^^)

    아이콘을 오래 누르면 아래에 휴지통이 생깁니다. 휴지통에 아이콘을 넣으면 화면에서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화면에서 아이콘이 사라졌다고 해서 완전히 삭제 된 것은 아닙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menu 아이콘을 누르면 응용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그 목록에서 다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오래 누르기 기능으로 아이콘 혹은 위젯을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오래 누르기에 대한 설명은 "안드로이드폰을 잘 사용하기 위한 4가지 습관(새창)"을 참조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위젯을 추가 해보겠습니다. 위젯은 시계, 북마크, 날씨, 뉴스 같이 홈 화면에서 빠르게 내용을 확인 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이런 위젯의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의 최고 장점입니다. 

    화면을 꾸욱 오래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 창이 나오고 거기서 "위젯"을 터치 합니다. 그곳에 "전원 컨트롤" 위젯과 "사진 프레임" 위젯이 있습니다. 하나씩 선택합니다. (한꺼번에 두가지 위젯을 선택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전원컨트롤에서는 Wifi, 블루투스, GPS, 동기화, 밝기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프레임에서는 SD카드에 있는 사진을 홈 화면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 카메라로 찍은 사진 등이 SD카드에 저장 됩니다. 가족사진, 연예인 사진을 올려놓으시면 되겠습니다.


    홈 화면에 너무 많은 아이콘이 있으면 정신없죠? 폴더별로 아이콘을 종류별로 보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홈 화면의 빈공간을 꾸욱 오래 눌러서 나오는 팝업메뉴에서 "폴더 - 새폴더"를 선택합니다. 홈 화면에 폴더가 추가 되었습니다. 유사한 부류의 아이콘을 폴더안으로 드래그해서 넣습니다. (단 위젯은 폴더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름이 그냥 "폴더"로 되어있으면 어떤 아이콘이 들어있는지 모르겠죠? 폴더를 열고 상단에 "폴더"라고 되어있는 제목 표시줄을 꾸욱 오래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이자르의 전면 하단 중앙에 홈 버튼이 있습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 실행목록 "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최근에 실행했던 응용프로그램으로 빠르게 전환 가능합니다. 문자를 보내다가 조금전에 보고 있었던 인터넷 화면으로 넘어가고 싶다면 홈 버튼을 길게 눌러서 인터넷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하다가도 다시 문자 화면으로 쉽게 넘어 갈 수 있겠죠?

    다른 작업을 하면서 듣던 음악을 빨리 바꾼다거나 인터넷을 참조 한다거나 할때처럼 멀티테스킹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이자르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패턴을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패턴은 손으로 화면에 선을 그려서 만드는 비밀번호의 일종 입니다. 홈 화면에서 "설정아이콘 - 장소 및 보안 - 잠금해제 패턴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자신만의 연속된 패턴선을 그려봅니다. 너무 어렵게 하면 기억을 못할 수도 있으니 꼭 패턴을 기억하세요^^ 이제 화면을 껐다 켜면 패턴을 물어 봅니다. 자신이 만들었던 패턴과 정확하게 선을 연결시켜야 잠금이 해제됩니다. 연속으로 5회 이상 틀린 패턴을 그리면 30초간 패턴을 그릴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이자르의 기본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알려드려서 혼란 스러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하시다 보면 나만의 화면을 꾸며서 좀더 편리하게 이자르를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퐈이팅입니다.+_+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