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이자르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된 글 입니다.

한달동안 SKY의 안드로이드폰 이자르를 체험해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SKY에서 만든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이자르, 베가를 만져보면서 매번 느끼는 점은 "초보 사용자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자르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여성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특히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와 그립감, 컬러풀하게 반짝이는 크리스털 라이팅의 디자인이 여성을 타겟으로 하게 충분한 요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자르 유저분들이 주목할 만한 포인트를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자르, 스마트폰을 처음 시작하는 여성에게 안성맞춤


GUI로 알기쉽게 만든 설정화면

타 단말기 제조사의 설정화면의 첫 인상은 마치 딱딱한 컴퓨터 설정과도 같습니다. 초보자분들에게는 설정화면에 어려운 용어들로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자르의 설정화면은 6개의 아이콘을 잘 정리를 해 두었습니다. 딱 봐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 이니까요. 손쉽게 벨소리, 폰트, 조명, 효과음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아이콘을 누르고 나서야 좌측 사진과 같이 일반적인 안드로이드폰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간편한 업그레이드


SKY Station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컴퓨터 연결 없이 손쉽게 이자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SKY Station에서는 SKY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알림설정으로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시스템 펌웨어 업그레이드의 여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룹별로 벨소리를 지정할 수 있다.


SKY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설정중에 "그룹벨 설정"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가능한 설정입니다. 벨소리로 가족, 직장, 친구, 동호회, 특별한 그룹에서 전화가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뷰티를 이식받은 이자르의 디자인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그립감

이자르의 3.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가 4인치이며 베가가 3.7인치, 아이폰4가 3.5인치 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이자르는 화면크기에서 부터 컴팩트하게 나왔습니다. 모서리도 둥글고 날렵하게 되어있어서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핸드백에도 큰 공간을 차지 하지 않고 쏘옥~ 들어갑니다.^^



7가지 색상의 크리스탈 컬러 라이팅

이자르의 하단에 있는 크리스탈 부분에는 컬러 LED가 반짝입니다. "컬러비트", "컬러 라이트" 위젯을 통해서 수동적으로 LED를 켤수도 있으며 음악에 따라서 LED가 반짝이기도 합니다. 

이자르의 컬러라이트 기능은 콘서트 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어두운 곳을 밝히는 전등으로 혹은 상대방에게 보내는 신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자르의 7가지 컬러 라이트중 4가지 (컬러는 화이트, 마젠타, 사이안, 옐로우, 블루, 그린, 레드 입니다.)



컬러 라이팅 시현 영상


인터넷을 적극 활용 할 수 있는 이자르


RSS 구독으로 영어공부까지 한다.

RSS 구독을 통해 인터넷에서 신문사의 특정 색션부분만 따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또 자주 가는 블로그가 있다면 블로그를 RSS에 구독등록해서 블로그에 업데이트되는 최신정보를 이자르에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RSS 구독기로 Podcast[팟캐스트]를 등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영국의 BBC뉴스 Podcast를 RSS로 구독하여 듣고 있습니다. RSS 구독기를 통해서 국내 뉴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뉴스 듣고 영어듣기 공부도 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죠^^



이자르에서 트위터 한다.

스마트폰하면 SNS를 빼놓을 수 없죠? 이자르의 SNS매니저 위젯을 이용하면 트위터와 미투데이의 업데이트 현황을 홈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선택하면 조금더 큰 화면에서 내 트윗 친구들이 작성한 글을 볼 수 있네요. 이자르에서 제공하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시스템 폰트가 적용되어 이쁜글자로 트위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인터넷 검색 하자.

안드로이드 2.1 버전 이상에서는 구글 음성검색을 지원합니다. 이제 이자르에서 손으로 검색하지 하지 않고 말로 검색해보세요. 최근 TV광고에서도 개그 프로그램을 페러디해서 단말기의 음성검색을 이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도 해단문구로 음성검색을 해봤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따라해서 그런지 대충 발음해도 검색이 되네요^^



Bookmart 위젯으로 쉽게 즐겨찾기에 접속한다.

북마크 위젯을 이용하면 홈 화면에서 내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빨리 접속 할 수 있습니다. (Bookmark = 즐겨찾기 입니다.) 저 처럼 블로그를 수시로 확인하는 사람에게는 Bookmart 위젯으로 제 블로그에 빠르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이자르에서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북마크(즐겨찾기)에 등록된 사이트는 Bookmark위젯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생활속에서 즐기는 이자르.


전자사전으로 모른는 단어도 척척.

몇 년전까지만 해도 전자사전을 꼭 가지고 다녔는데 이제 전자사전의 역할을 스마트폰이 대신하는군요. 모른는 단어가 있다면 바로 아자르의 전자사전으로 찾아보세요. 발음까지 들어 볼 수 있습니다.


DMB로 지하철에서도 TV시청을...

장시간 지하철로 이동하면서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가 휴대폰의 dmb 입니다. 그러나 DMB를 지원하는 휴대폰들은 안테나를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핸드폰 고리에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하고 무겁고 거추장 스럽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고리에서 불리되서 분실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이자르는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더이상 거추장 스럽게 핸드폰 고리로 주렁주렁 달고 다닐 필요 없습니다. 끝까지 쭉 뽑으면 90도로 꺽여지기 때문에 안테나가 거추장 스럽지도 않습니다. 


카메라로 고화질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는다.

이자르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 되어있습니다. "2560 x 1536"크기의 고해상도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급할 때는 디지털 카메라 대신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특히 사고 현장을 기록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답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홈 화면에 배경화면 혹은 액자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는 이자르로 찍은 원본 사진입니다.(보정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자르의 사진 해상도 설정입니다. 2560x1536부터 640x480까지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이자르의 촬영 모드 입니다. 촬영모드는 사진 해상도에 따라서 지원여부가 달라집니다. 높은 해상도 보다는 낮은 해상도에서 찍을 수 있는 촬영모드가 더 많습니다. "연속촬영"의 경우에는 640 x 480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 어프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좀더 다양한사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켓에 FX Camera로 토이카메라에서 찍은 듯한 효과를 연출 해보았습니다. 


동영상은 HD등급은 아니지만 800x480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제법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함으로 급할때는 캠코더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이자르에서 촬용한 동영상 입니다. 아래에 고화질(480p)로 설정하고 화질을 감상해 보세요.


마치며...

이자르는 아담한 사이즈와 컬러라이팅으로 여성을 위해 탄생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작은크기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성이라고 해서 꼭 작은 화면의 디스플레이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반대로 오히려 작은 크기와 그립감을 좋아하는 남성도 블랙 컬러의 이자르를 고려 해볼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초보가 울렁증을 느끼지 않도록 설정화면을 아이콘으로 분류해둔 것도 주목할 사항입니다.

이자르, 컴팩트한 사이즈를 선호하고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여성분에게 추천 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