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카이 베가엑스]KT 베가X vs LG 베가X 같은이름 다른폰, 베가X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1. 18. 14:05

    베가X 는 이름만 같고 통신사 별로 완전히 다른폰이다?

    베가엑스는 스카이에서 최근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국내최초 DDR2 메모리를 탑재해서 빠른 속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DDR2 메모리를 사용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곧 옵티머스 2X도 DDR2 메모리를 탑재해서 출시될 예정이니까요)

    그런데 출시전에 통신사별로 베가X의 스펙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 이슈가 되고 있었습니다. 베가X는 KT와 LG U+로 출시가 됩니다. KT 베가X에는 DDR2 메모리를 사용했고 CPU로 2세대 스냅드래곤(1GHz)을 사용했지만 안타깝게도 LG U+에는 DDR2가 사용되지 않았고 CPU도 1세대 스냅드래곤(1GHz)를 사용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통신사별로 베가X의 사양에서 부터 외관까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KT 베가X vs LG U+ 베가X 스펙차이는?

    KT 베가엑스와 LG U+ 베가엑스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CPU와 메모리 입니다. KT의 베가엑스는 2세대 스냅드래곤 MSM8255이 사용되었고 LG U+ 베가엑스는 1세대 스냅드래곤 QSD8650을 사용합니다. CPU 클럭은 1GHz 으로 동일하지만 2세대 스냅드래곤은 그래픽 처리 성능이나 45nm 제조공정으로 소비전력이 줄였습니다. 

    메모리도 KT베가엑스는 DDR2를 사용하고 있으며 LG U+ 는 DDR2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DDR2 메모리는 옵티머스2X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속도나 배터리 효율측면에서는 KT의 베가엑스가 LG U+ 베가엑스 보다 좋다고 판단됩니다. 

     날로먹는 지식UCC

    http://www.kuccblog.net

    KT 베가X

     LG U+ 베가X

     CPU

     퀄컴 스냅드레곤 2세대 MSM8255 1GHz

     퀄컴 스냅드레곤 1세대 QSD8650 1GHz

     메모리

     DDR2 

     DDR2 아님

    카메라

     500만화소 AF지원 LED 플래시

    500만화소 AF지원 

    DLNA 지원여부

    O

     O

     모바일 교통, 금융 결제

    Show Touch

     X

     크기 / 무게

    120.5 x 62.8x 10.9 (mm) 119.9g 

     122.5 x 63.9x 10.8 (mm) 119.8g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2(프로요) 

    안드로이드 2.2(프로요) 

     화면크기

     4인치 TFT LCD WVGA(800x480) 정전식 디스플레이

    4인치 TFT LCD WVGA(800x480) 정전식 디스플레이 

     DMB 시청여부

     O


     배터리

     1500mAh

     1500mAh 

     배터리 지속시간

    연속통화 : 약 440분
    영상통화: 약 178분
    연속대기 : 약 341.7 시간
    VOD 재생 : 약 387분 

    연속통화 : 약 330분
    영상통화 : 약 163분
    연속대기 : 약 258시간
    VOD 재생 : 약 360분 

    위에서 언급했던 CPU와 메모리 말고도 카메라에 플래시 라이트의 유무, 크기와 무게의 차이점, 부가서비스의 유무의 차이가 납니다. DLNA 기능은 제가 LG U+의 베가x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LG 베가도 DLNA 지원됩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KT 베가x엑스 2세대 스냅드래곤을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 절약효과가 있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조금 더 나는 듯 합니다. 


    KT 베가X vs LG U+ 베가X 숨은 그림찾기?

    스펙차이가 난다는 것은 어느정도 알고 있었지만 외관의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http://www.isky.co.kr 에 나와있는 사진을 비교하면 숨은 그림찾기를 하는 듯 합니다.
    뭐가 다른지 한번 찾아보세요^^


    다 찾아 보셨나요? 사진으로는 뭔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LG U+ 베가엑스를 가지고 계시는 러브드웹(loved web)님과 만나서 직접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러브드웹님이 작성하신 베가X 리뷰는 여기(새창)을 참고하세요^^ 전면부터 어떤 점이 다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T 베가엑스는 블랙이며, LG U+ 베가엑스는 화이트 입니다. 우선 카메라의 위치가 다릅니다. KT 베가엑스는 외쪽에 근접센서, 오른쪽에 카메라가 있는 반면에 LG U+ 베가엑스는 왼쪽에 근접센서와 카메라가 붙어 있습니다. 


    메뉴버튼과 뒤로버튼은 똑같지만 홈 버튼이 조금 다릅니다. LG U+ 베가엑스의 홈버튼에는 중앙에 LED램프가 있어서 홈 버튼을 누를때 불이 들어옵니다. KT 베가엑스는 V자 모양의 프리즘(?)이 보이는 듯 합니다. 


    이제 왼쪽을 살펴 볼까요? LG U+ 베가엑스는 왼쪽에 버튼이 밀집되어있습니다. 락버튼, 볼륨버튼, 검색버튼이 있는 반면에 KT 베가엑스는 볼륨버튼만 있습니다. 


    반면에 KT 베가엑스는 오른쪽에 버튼이 밀집되어있습니다. 검색버튼, I/O단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LG U+ 베가엑스의 오른쪽에는 I/O단자만 보입니다.


    KT 베가엑스와, LG U+ 베가엑스는 단말기 상단마저도 다르군요. 도플갱어일 줄 알았지만 이건 이란썽 쌍둥이군요.


    뒷면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은 LED 플래시의 유무입니다. 저 같은 경우 사진찍을 때 플래시를 꺼놓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LED 플래시라는게 없으면 간혹 아쉬울때가 있죠^^;;;

    KT 베가엑스는 Show Touch라는 서비스로 모바일 교통카드 결제, 금융결제가 가능합니다. LG U+ 베가엑스는 해당기능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KT 베가엑스와 LG U+ 베가엑스는 이란썽 쌍둥이

    "베가Xpress"라는 같은 이름으로 출시되었지만 통신사별로 외관이나 능력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한 제조사에서 태어난 쌍둥이지만 일란썽쌍둥이가 아닌 이란썽 쌍둥이라고 봐야겠습니다.^^

    물론 가격에도 차이가 납니다. KT베가엑스의 경우 i-미디엄(월 65,000)요금제의 경우에 무료로 구입할 수 있지만 LG u+의 경우 OZ 스마트45 (월 45,000)요금제로 무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자료에서 말하기로 "스펙의 차이는 통신사별로 통신규격차이 때문"이라고 하지만... 그 이상의 스펙차이가 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