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세계 실시간 지진 상황을 스마트폰 어플로 확인하자 - 안드로이드 지진 쓰나미 재해 어플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3. 12. 07:11

    전세계 지진, 재해 상황을 확인하는 안드로이드 어플

    2011년 3월 11일 일본에 동부북 센다이 해변지역에 진도 8.8(8.9) 규모의 대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일본에 지진관측을 시작한 이후로 150여만에 가장 큰 지진으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으로 더욱 피해가 컸던것은 10m 높이의 파도를 동반한 쓰나미가 육지를 덮쳤기 때문입니다. 

    쓰나미 경고로 일본 뿐만 아니라 태평양 연안 20개국 50개 지역에까지 "초비상"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지진의 여파로 해외에 거주하는 가족, 친척에게 별 문제가 없는지 전세계의 지진, 쓰나미 상황을 안드로이드 어플로 실시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세계 지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어플 이름은 "글로벌 지진 실시간 방송"입니다. 검색어에 "지진"이라고 입력하면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도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실시간 전세계 지진 상황이 표시됩니다. 강도 6 규모 이상의 지진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지진이 발생한 2시 46분 부터는 지속적으로 일본에 강도 6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탭으로 이동하면 지도로 지진의 근원지가 표시 됩니다. 내 위치가 초록색 안드로이드 마스코드 모양으로 표시가 됩니다. 확대와 축소를 통해서 근원지 부근의 지진 상황도 확인 가능합니다.


    강도 5.0 이상(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의 지진이 발생하면 알림창으로 지진의 강도와 지역을 표시해 줍니다. 알림을 터치하면 지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 지역은 오후 9시가 넘어서도 여진이 계속 발생하고 있네요.


    전세계 지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어플로 EarthquakeMax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지진 뿐만 아니라 쓰나미 상황도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어플로 Disaster Alert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검색에 "Disaster Alert"라고 검새하거나 "PDC(Pacific Disaster Center)"라고 검색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해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지진이나 쓰나미가 발생한 지역이 지도에 표시 됩니다.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된곳이 지진이며 파란색으로 표시된 아이콘이 쓰나미 입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재해의 발생 위치, 시간 강도 정도가 표시 됩니다. 오른쪽에 아이콘을 터치하면 더 자세한 기록이 정리된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뉴를 눌러서 "Alerts"를 터치하면 지진과 쓰나미, 화산폭발 등의 재해의 상황을 시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해를 터치하면 해당 재해에 대한 자세한 상황을 보고서와 같은 표로 정리된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진이 발생한지 하루가 지나고 있으며 현재 화재, 방사능 유출, 경제적 악재 인명피해 등 그 피해의 규모가 점점 늘어난다는 속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우리 교민들의 피해상황도 아직 파악이 어렵다고 합니다. 인터넷 뉴스를 보니 카카오톡으로 지인이 괜찮다는 소식이 들려오곤 합니다. 아무쪼록 더 큰 지진의 여파와 피해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진, 쓰나미 알림 어플로 세계의 피해 상황도 확인하고 해당 지역에 가족과 친척에게도 큰 피해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