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어플로 스마트폰에서 메일, 카페, 다음지도, tv팟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자

스마트폰 덕분에 이동중에서도 인터넷 검색이 자유로워 졌습니다. 2년 전 만해도 급하게 인터넷 검색을 하려면 피씨방에 가거나 컴퓨터 앞에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해야 했는데 이제는 언제 어디든지 손 안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스마트폰에는 자판의 크기도 작고 정전식 터치일 경우 오타도 많이나서 검색어나 주소를 입력하는게 약간 번거로웠습니다. 메일을 확인하려고 매번 로그인 하는 것도 힘들었죠.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포털 사이트의 모바일 어플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음 어플을 사용하면 모바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QR코드, 음악 검색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존에 다음에서 즐겨사용하던 메일, 카페, 지도, tv팟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음" 혹은 "daum"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캐너를 어플로 사용하시는 분은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해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다음 모바일을 실행하면 총 4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페이지를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메일,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뉴스, 스포트, 웹툰 등 다음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빠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가장 오른쪽에는 실시간 , 도서, 영화등 다양한 인기 이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만 즐길 수 있는 기능 "음성, 음악, 사물, 코드 검색"

우선 PC에서는 즐길 수 없는 스마트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음 모바일 어플의 4가지 기능(음성검색, 음악검색, 사물 검색, 바코드 검색)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알아볼 기능은 음성검색 기능입니다. 예전에 TV광고에서 안성기 씨가 "본부", "본부"라고 말하면 전화가 걸리던 것이 생각이 나네요. 이제 작은 키보드 자판에 오타나는 것이 지긋지긋 하신분들은 음성검색을 이용해 보시면 편리하겠죠?


다음 음성검색은 소녀시대 유리가 "꼬옷~ 께에~" 하면서 꽃게 식당을 검색하던 TV 광고가 생각이 나네요.^^

두 번째 기능은 음악 검색기능입니다. 음성검색은 한 때 Shazam, Sound Hound 같은 어플에서 히트를 쳤던 기능입니다. 카페에서 삘(Feel)이 오는 음악이 들려온다면 그런데 음악의 타이틀은 모른다면 다음 모바일의 음성검색을 이용해 보세요.


소녀시대 수영이 스마트폰으로 몰래 보면서 아는척 하려고 했던 음악이 무엇인지 아래 동영상에서 알아보세요.


다음에 소개할 기능은 사물 검색 기능입니다. 영화포스터를 검색해서 영화에 대한 인터넷 평과 관람가능한 영화관 관함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도서 검색을 통해서 도서에 대한 독자의 평과 인터넷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셨던 신순철 소장님의 저서 "창조적 변화 에너지로 혁신하라"라는 책을 스캔해보았습니다. 스캔 결과로 독자들의 서평과 판매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기능이 바로 QR코드 검색입니다. 요즘은 잡지, 식료품의 뒷면, 각종 이벤트 사이트에서도 QR코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없으면 이벤트 참여도 못하겠군요^^

소녀시대의 써니와 효연이 자고있는 티파니의 볼에 붙은 QR코드로 무엇을 알아보려고 했는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Esu1CCAVdmo$


제가 티스토리에서 받은 제 명함을 다음 모바일 바코드 검색으로 확인해봤습니다. 제 블로그가 정확하게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코드 검색의 "+ 불러오기" 메뉴를 확인하면 휴대폰에 저장된 QR코드도 스캔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뿐만 아니라 일반 제품의 1차 바코드도 검색해서 최저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쇼핑하우 어플과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네요^^


다중 검색창 지원 최대 8개까지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현재창을 그대로 두고 새로운 창에서 별도로 검색을 하고 싶을 때가 있죠? 다음 모바일에서는 최대 8개의 새창을 열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보는 뉴스 페이지를 열어놨다가 연관된 다른 내용을 검색하고 싶어서 화면 아래 멀티 브라우저 버튼으로 하나 이상의 창을 열어봤습니다. 


창은 총 8개까지 열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PC에서 20개의 창을 켜놓고 사용하는데 스마트폰에서는 3개 이상은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8개면 충분하고도 남는 개수가 아닐까 합니다.^^


검색순위는 "인물", "도서", "실시간", "영화", "방송"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지고 모두 실시간 검색 순위로 표시해 줍니다.  실시간 검색 순위만 봐도 시간이 후다닥 지나가겠네요;;


내 홈 화면 처럼 이용해 보자.

다음 모바일 어플은 일반 홈 화면이나 홈런쳐 같이 아이콘의 이동과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동하려는 아이콘을 약 3초동안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을 자유자제로 위치를 이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만 모아 두어도 좋고 내가 터치하기 좋은 위치에 옮겨놓아도 좋습니다. 


다음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어플인 아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도 다음 모바일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 화면 중앙 아래에 격자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 보세요. 상단에 "Daum 서비스" 탭과 "응용프로그램" 탭으로 나누어집니다. "응용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하면 내 휴대폰에 설치된 어플리스트가 나옵니다. 약 3초가량 터치를 하고 있으면 다음 모바일 화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3개정도의 어플을 다음 어플에 등록시켜봤습니다. 혹시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어플 아이콘을 3초 동안 터치를 하고 삭제 쪽으로 이동시켜 보세요. 어플을 삭제하지 않고 화면에서 없앨 수 있습니다. 

"설치제거" 쪽으로 드래그 하면 휴대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합니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어플은 "마이피플",  "다음지도", "쇼핑하우", "tv팟"이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 어플에서도 해당 어플이 표시가 되는데 다운로드 받은 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전에는 어플 아이콘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가 끝나면 우측상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메일 뿐만아니라 쪽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페글이나 블로그 글을 확인할 때도 유용하겠죠?^^ 저는 한동안 메일을 확인하지 않았더니 상당히 많은 메일과 쪽지가 쌓여있네요^^


안드로이드 폰은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 창이 나오죠? 저는 주로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편이지만 구글이 아닌 다음에서 검색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은 다음 모바일 어플의 위젯으로 홈 화면에 "다음 검생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메뉴버튼 - 추가"를 터치하고 "위젯"을 선택합니다. 

위젯에서 "Daum"을 선택하면 휴대폰 홈 화면에 다음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해주는 "다음 모바일" 어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카페, 메일, 웹툰, 스포츠, 실시간 뉴스 뿐만아니라 음성, 음악, 사물, 코드 검색도 즐겨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