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강좌를 진행합니다. (링드로이드 강좌는 별도로 진행 하겠습니다.) 오늘은 Mp3를 모토로이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USB케이블을 컴퓨터와 모토로이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화면에 이동식 디스크가 감지가 되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죠?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상태표시바(핸드폰 상단의 안테나, 문자 알림 등이 표시되어있는 창)에서 USB 연결을 한번 꾸욱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외장 메모리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자~ 이제 정상적으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되었습니다. 폴더를 열어봅시다.
 
 
모토로이에 Mp3를 넣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 합니다. 가지고 있는 mp3파일을 복사해서 현재 핸드폰 폴더에 붙여넣기 하면 끝! 저는 관리의 편의를 위해 music이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곳에 모든 mp3를 보관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핸드폰에 담은 mp3를 감상하러 갑시다. 메뉴에 음악을 실행시킵니다.


앨범, 아트시트, 노래중 아무꺼나 선택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전 아티스트를 선택하겠습니다.


2am 노래를 선택해서 들어 봅시다.


아래 죽어도 못보내를 길께 꾸욱 눌러봅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휴대전화 벨소리로 사용"을 선택하시면 이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로 지정한 음악은 알람에서 알람소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소적으로 안드로이드 기능과 TIP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손가락과 up 팍팍 눌러주고 가셔요.
궁금한점이나 원하는 강좌나 리뷰가 있으면 댓글로 남셔주시구요.
포스팅하는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모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넹 답변에 댓글 남겨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이제 모토로이 4일째인것같네요.

    다름이 아니라 엑티브 싱크와, 모토싱크4 ,스마트튠 왜 전부 연결이 안될까요????(usb 로 폰과 pc는 연결다 했어요)

    엑티브 싱크같은경우에는 설정다 했는데 적외선포트(IR)이 설치되지 않았다고 나오면서 연결이 안되구요.

    모토싱크4는 폰연결 눌러도 안되요.

    스마트 튠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이 연결되지않았습니다.연결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와요.

    usb 드라이버 4.5.0 설치도 다했구용, skt통합 드라이버도 설치했구용.모토싱크4 재설치도 다해봤습니다.마이크로 소프트 엑티브싱크도 설치했구요.

    usb연결하면 모토로이 폰위에는 연결표시는 나와있구요. 연결표시 내려서 "1번 2번 3번외장메모리 4번 없음 "뭐대충 이렇게 써있는거 다해봤어요 그래도 안되네요.


    당최 뭣때문에 연결이 안되는지 모르겠어요.ㅜㅜ

    정말 도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모토로이 넘 어려웡.ㅜㅜ

  3.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모토님 싱크때문에 고생하시고 계시는군요.

    모토로이와 호환가능한 싱크프로그램이 많이 없는걸로 알고있답니다.
    제가 엑티브 싱크, 스마튠은 테스트를 해보지 않은관계로... 잘 모르겠네요 ^^;;; 죄송합니다.

    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폰 싱크"(어플리케이션 목록중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를 사용합니다.
    비록 할 수 있는 기능은 별로 없지만요 -ㅁ-;;
    예전에 모토로라에서 PC싱크를 모토로이에서 호환되도록 만들겠다고 했는데
    지금 가능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시기에 폰 싱크가 필요하신지요?
    꼭 싱크가 필요한 일이 아니면 제가 다른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싱크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답니다.
    그래서 제가 싱크 쪽에 대해서 잘 아는 정보가 많이 없답니다.^^;;;;

  4. 모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최재영님 답변 항상 감사합니다.

    폰싱크는 포기했답니다.해도 별것 아닌것때문에 고생만해서요.^^;

    일단 모토로이 마켓을 가고 싶은데 집에 유무선공유기 설치를 아직안해서 집에서는wifi를 못하고 있답니다.ㅜㅜ

    아직까지 wifi를 해본적이 없네요.ㅜㅜ

    혹시나 usb로 pc와 모토로이 연결해서 wifi를 할순 없나요?(아직 모르는게 많네요.)

    최재영님의 안드로이드 게임 보고나서 게임도 하고 픈데 wifi가 안되서.ㅜㅜ

    모토로이는 글꼴이라든가 카메라셔터음무음 이런 튜닝은 안되나요?(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받아야하는지 궁금하네요 <---꼭 필요한것은 아니랍니다.)

    모토로이 알것같기도 하고 아직 사용하는데 부족한점이 많네요.^^

    항상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댓글도 완젼 감사 + +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모토로이 usb를 연결해서 3g통신을 이용해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법은 있습니다만..
      (이 기술을 테더링이라고 합니다.)

      그 반대의 경우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글꼴은 모토로이에서 어떨헤 할 수 없습니다.
      모토로라에서 지원해주지 않는 이상 그냥 써야 합니다.

      셔터음은 어플리케이션 설치로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메라 어플이 조만간 무셔터음이 지원이 된다고 하니
      조만간 제가 소개를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화이팅입니다.

  5. 감사합니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감사해용~~ 완전 감동 ㅠㅠ....
    어뜨케 하는줄 몰랏는뎅;; ㅋㅋ 감사합니당!

  6. 모토로이 매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
    저는 글쓰신분 말씀 처럼 상태표시바 잇는데 USB라고 따로 안뜨는데...어떻게 하면 되나요??
    따로 USB 설정에 들어갈수 잇는 방법이 없나요???ㅠㅠ 알려주세요 ~~ 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USB 연결이 잘 안되세요? -ㅁ-;;
      그렇다면 아무래도 서비스센터에 한 번 방문하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특벼히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7. 안드로이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드로이드원(LG-KH520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폰은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겠는데 갈켜주실수 있나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드로원도 usb 그냥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싸이언 사이트에서 usb 드라이버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되요.
      혹시 안 되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문의를 하셔야 할 듯 합니다.

  8. 별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구입했답니다. 어떻게 넣는지 몰라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다녔는데 좋은 정보 감사해요^^
    근데 모토로이는 라디오 들을 때 녹음기능은 없나요?
    라디오를 자주 들어서^^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안녕하세요 별비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받고 계신가요?^^
      안타깝게도 라디오는 녹음이 되질 않네요.

  9. 무지개빛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 구세대인지 ㅎㅎㅎㅎ
    이런것도 몰라서 엄청 검색하고 있었는데 올려주신 분이 있네요
    대박,,,,,,,^^ 너무 감사합니다,,

  10. 으잉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제 아빠폰에
    노래 넣어드리려고 하는데요ㅠ
    아빠폰종이 아드로원이거둥요!!
    동영상대로 USB연결도하고..또 그대로
    폰 배경위에있는 바 내려서 확인해봤는뎅..ㅠ
    USB연결이라고 안떠요ㅠㅠ
    기냥 KT라고만 있어요..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 되지 않았나요?
      싸이언 웹사이트에서 안드로원 USB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고
      다시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서비스센터에 한번 문의 하셔야 겠습니다.

  11. 와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그러면 mp3 원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넣은다음 벨소리로 쓰면 되겠군요? 강좌 감사합니다

  12. 넘 감사해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기계치라 산지 한달도 넘었는데
    아직도 노래 한곡 안 넣고 살았는데
    넘 쉬웠네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ㅋ

  13. 김은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과장님이 핸드폰에 MP3를 넣어달라는데 모토로이 뭘 알아야말이죠 ㅠㅠ
    근데 저건,,SD카드가 있어야만 가능한건가요?
    이동식 디스크에 G드라이브가 뜨긴뜨는데, 노란 폴더로 떠요;;
    그거 여니까 한글이랑, 파워포인트 이런게 들어있고;;; 뭐지;;
    모토로라 홈피 들어가서,, USB드라이브 다운받으려니까 32비트, 64비트 있던데,
    뭘 받아야하는건가요?
    두개다 받아봤는데 실행이 안되요; 뭐가 잘못일까요 ㅠ
    좀 갈켜주세요~~~ ㅠ
    제껀 갤럭시S인데, SD카드 넣어서 하니까 그냥 쉽더라고요;;
    이것도 sd카드가 있어야만 가능한건가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김은정님, 안녕하세요.

      과장님이 주신 미션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거~ 과장님도 참...

      모토로이는 기본적으로 SD카드가 들어있답니다.^^
      그대로 연결하시면 되구요.

      이동식 디스크에 G드라이버로 뜬다면 정상인듯 합니다.
      한글이랑 파워포인트가 들어 있어요?
      모토로이에 들어있는 자료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왠지 아는듯한 기분이^^..

      모토로이는 usb연결해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면
      android, data, DCIM 등 등의 폴더가 있답니다.

      모토리이 사이트에서 USB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는군요.
      32비트 혹은 64비트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맞게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이건 내컴퓨터에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속성"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서 알 수가 있는데.. 이건 인터넷을 검색을 해보시거나 모토로이 사이트에서 참조를 하시거나 주위에 컴퓨터 잘하는 직원에게 물어보시는게 빠를 듯합니다.

      갤럭시S는 16GB SD카드로 내장메모리가 들어가 있으니 큰 문제 없어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화이팅입니다^^

  14. 326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폰이 KH5200인데요 그거 위에 USB설정하는게 않뜨는데요....컴퓨터에도않뜨고 핸드폰에서도 않뜨네요 ㅋㅋ 이거 방법좀요 ㅋ

  15. 유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p3로 벨소리설정했는데 지울수있는방법은 없을까요?

  16. 홍창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해놓으면 며칠 있으면 자동으로 다시 기본 벨소리로 바뀌는데 왜 그런거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홍창진님 안녕하세요.

      USB로 연결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원래 벨소리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USB연결중에 온 전화가 없는데 벨소리가 계속 바뀐다면
      초기화를 한번 생각 해보시는게 어떤지요?

  17. 뮤직폴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동식디스크에 들어가보니 다른 폴더는 있는데 뮤직폴더가 없어요..
    그냥 새 폴더 하나 만들어서 거기 음악 넣어도 재생이 되나요??

  18. 정태식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료 가져가도 되나요? 출처는 물론 밝히고요..

  19. 저기ㅛㅇ...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핸드폰에 외장메모리 관리에도 체크를 했고 유에스비도 연결햇는데 왜 화면에 뭐가 안뜰까여?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USB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하셨는지요?
      설치했는데 아무것도 안뜬다면
      내 컴퓨터에 들어가서 이동식 디스크가 인식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20. 글램마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쵝오입니다.. ^^;
    스마트 라이프 2일차.. mp 못 옮겨서 좌절했는데..
    두꺼운 설명서도는 보기 싫고 인터넷만 이렇게 돌아다니다..
    정말 날로 먹게 되네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21. 아자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태표시줄에 usb연결 이런게 나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