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알리미로 필요한 정보를 지메일(Gmail)로 바로바로 받아본다.

정보의 중요성은 예나 지금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예전에는 좋은 정보를 구할 수 있는 소스를 구하기 힘들었던 시대라면 지금은 너무나도 많은 정보가 홍수 처럼 쏟아지면서 고급정보만 필터링 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정보도 시간이 흐르면 그 값어지가 떨어지게 됩니다. 최신정보를 빨리 취합하고 그 중 고급정보를 잘 필터링하는 것이 현재의 정보력의 핵심입니다. 

구글알리미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가 인터넷에서 감지될 때마다 지메일(Gmail) 혹은 Rss 피드로 고급정보를 보내주는 유용하기 짝이 없는 완소 서비스 입니다.


구글 알리미(http://www.google.co.kr/alerts)는 구글 서비스이고 지메일 혹은 구글피드로 정보가 전송되기 때문에 당연히 구글에 가입되어있어야 겠죠? 구글 지메일(http://gmail.com)에서 계정을 만든뒤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알리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어란"에 내가 관심있고 필요로 하는 정보의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2. 유형에서 전체, 뉴스, 블로그, 실시간, 비디오, 토론 중에서 정보를 가져올 출처의 유형을 선택하세요.
3. 수신빈도는 수시로, 일주일에 한 번, 하루에 한 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세요.
4. 비교적 고급정보만을 받아보려면 수량에서 "가장 우수한 검색결과만"을 선택합니다. 
5. 수신위치에서 지메일로 받을지, 혹은 구글리더에서 RSS 피드로 받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알리미 만들기"를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제가 위에서 입력했던 "갤럭시s2라는 키워드로 알리미가 하나 만들어졌습니다. 키워드나, 수량, 수신빈도, 수신위치를 변경하려면 오른쪽에 "편집"을 클릭하면 됩니다. 더이상 필요없는 정보라면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화면 좌측상단에 "새 알림 만들기"를 통해서 다양한 키워드를 추가로 알리미로 추가해볼까요? 추가로 "소녀시대", "아이유", "아이폰5"를 키워드로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유는 "가장 우수한 검색결과만"이 아닌 "전체 검색결과"로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구글 알리미 설정을 해놓으면 관련 정보가 인터넷에 트래필이 발생할 때마다 그 정보의 품질을 판단하고 실시간으로 지메일(Gmail)로 발송해줍니다.(위 설정에서 수신위치를 RSS 피드로 선택했다면 구글리더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기반의 패드, 테블릿을 사용한다면 새 이메일이 전송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이동 중에도 정보 습득이 가능합니다.


위의 알리미 설정을 한지 1시간도 안되서 관련 키워드의 정보가 바로바로 메일로 전송되었습니다.


이후에 전송되는 메일은 기존의 메일에 추가되어 발송됩니다. "Google 알리미(숫자)"로 표시되죠?


오늘은 구글 서비스 중에서 정보 습득의 도구로써의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알아봤습니다. 앞서가는 리더라면 구글 알리미로 정보의 최신성과 고급성을 한 번에 잡아 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씨디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굿 정보 나도 이렇게 써야겠당 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