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캐치캐치, 사용자 보상과 증간현실과의 결합을 보여주는 한국형 LBS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LBS(위치기반서비스) 어플 사용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났죠? LBS 어플하면 가장 대표적인 것이 포스퀘어와 고왈라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들이죠. 해외에서는 LBS와 관련 마케팅이 활발하여 사용자이 잘 활용하면 다양한 Reward(보상)을 받아 갑니다.

그러나 국내에는 아직 LBS가 생소하고 영어에 약한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LBS를 이용한 마케팅과 보상이 다양하지 않아서 사용자 유인이 다소 약한 편이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LBS가 하나 둘 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모델들은 단순히 포스퀘어를 따라하는 수준이었지만 최근에는 게임적인 요소를 더 가미한 재미있는 어플들이 눈에 보입니다.

올레 캐치캐치도 최근에 런칭한 LBS 어플 중 하나입니다. 올레 캐치캐치에서 주목할 점은 증강현실(AR)을 적극활용했다는 점과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이밍 적 요소 그리고 사용하면 할 수록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유인이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올레 캐치캐치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넥서스원, 디자이어HD, 테이크 등 왠만한 KT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다 동작하구요. 최근에는 넥서스S와 갤럭시K도 추가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폰에서의 화면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바로 앱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올레 캐치캐치의 첫 화면입니다. 현재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는 제휴사와 관련된 캐치캐치 몬에 대한 리스트가 나와있죠? 내 주변에 존재하는 캐치캐치 몬을 사냥해주면 되겠습니다.^^

올레 캐치캐치 몬은 올레 와이파이 존에서 주로 등장합니다. 요즘 어느 지하철이라면 올레 와이파이존이 잡히죠? 지하철 타고 가다보면 정말 많은 캐치캐치 몬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캐치캐치 몬이 지나가면 정중앙의 표적에 겨냥한다음 화면을 터치하면 캐치캐치 몬 사냥에 성공합니다.


캐치캐치 몬을 잡다면 간혹 "꽝!"도 나옵니다. 당황스럽지만 이런 요소가 사람의 승부욕을 더 자극 시키는군요. 제휴사 몬스터를 잡으면 제휴사 상품의 교환권과 할인권을 쿠폰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말고도 캔디를 모을 수 있는데 모은 캔디는 기프트쇼를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기프트MM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올래 클럽에 가입된 분은 별 포인트로 전환 가능합니다.+_+ 

즉 캐치캐치 몬을 잡으면 잡을 수록 사용자에게 돌아오는 리워드의 크기는 커진다는게 최고의 매력입니다.


올레 제휴사와 관련된 캐치캐치 몬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롯데리아몬, 훼미리마트몬, 파리바게트몬, CGV몬, 할리스몬, 베니건스몬 등 다양한 캐치캐치 몬이 있습니다. 우왕~ 제휴몬 잡으면 받을 수 있는 선물이 장난 아니군요. 한번에 베니건스몬, CGV몬, 할리스몬 잡으면 대박이겠군요. 영화보고 밥먹고 커피마시면 데이트 코스가 딱 나오니까요.


캐치화면에서 Category(카테고리) 터치하면 업종별 캐치캐치 몬을 골라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아래에 "MAP"을 터치하면 내 주변의 캐치캐치 몬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내 주변에 얼마나 많은 캐치캐치 몬이 분포되어있는지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캐치캐치 몬을 사냥에서 받은 캔디, 쿠폰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캔디는 올레클럽에서 별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보유한 별은 올레 KT 가맹점에서 할인 받는데 사용 할 수 있구요. 한마디로 캔디도 모으면 돈이 된다는 거죠. 교환은 캔디 100개 부터 가능하네요. 저는 더 많이 모아야겠습니다.^^


또한 캔디는 올레 기프티쇼(기프트 MMS)로 교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쇼로 구입가능한 제휴사 상품들이 많으니 적극 활용하세요^^ 티끌모아서 태산입니다. 캔디도 꾸준히 모으다 보면 다 돈이죠!


보유쿠폰입니다. 제휴몬을 잡다보면 제휴사의 상품을 쿠폰으로 교환가능합니다. 저는 아이스커피 교환권과 딸기빙수 할인권을 받았네요. 더 돌아다니면서 CGV몬, 할리스몬, 베니건스몬을 잡도록 노력해야겠네요^^


별은 앞서 설명했듯이 가맹점에서 포인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에 가맹점이 어디있는지 올레 캐치캐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올레 캐치캐치 화면 하단에 핫이슈에는 이벤트로 진행되는 새로운캐치캐치 몬에 소식이 나와있으니 항시 확인해보시면 좋겠죠? 공지사항에는 해당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보니 올레몬(캐치캐치 몬)이 출몰하는 시간이 나와있군요. 몬스터 사냥 시간도 꼭 확인하시구요^^

케이블 TV를 보고 있으면 올레 캐치캐치 광고가 나오더군요. 광고를 보시면 올레몬을 어떻게 잡는 것인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