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티맵3.0[Tmap]으로 네비게이션 성능 알아보기 - 갤럭시S2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7. 18. 04:24

    티맵으로 갤럭시S2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보자.

    SKT용 갤럭시S2는 티맵3.0[Tmap 3.0]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4.3인치 크기의 갤럭시S2의 화면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죠. 티맵3.0은 SKT의 스마트폰 요금제인 "올인원" 혹은 "데이터존 프리" 요금제를 사용하면 월 정액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티맵에 대한 사용자 충성도는 상당히 높습니다. 제가 스마트폰 코디네이터로 상담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티맵지원 여부를 물어보곤 했죠. 그 만큼 티맵이 만족스런 안내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겠죠. 오늘은 갤럭시S2에서 티맵을 통해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어떤 성능을 보여주는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또한 보너스로 차안에서 갤럭시S2를 즐기는 몇 가지 방법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티맵3.0의 UI를 살펴볼까요? 티맵은 3.0 버전부터 가로모드와 세로모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UI 구성이 나름 직관적이라 조금만 사용해도 네비게이션의 기능 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의 사용법을 손숩게 익힐 수 있습니다.


    빠른길 찾기를 통해서 네비게이션 길안내를 받아 봅시다. "빠른길 찾기" - "검색"에서 목적지를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목적지를 터치하면 추천 이동경로가 몇 가지 나오는군요.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고 "길안내시작"을 누르면 네비게이션 안내를 시작합니다.


    그 외에 티맵3.0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을 살펴 볼까요?
    주변정보 메뉴에서 주변에 식음료, 놀거리, 병원약국, 교통, 생활과 위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사람에겐 카페, 디저트, 치킨,  페스트 푸드 검색기능을 자주 이용하겠군요^^


    지도보기에서는 주변의 SKT 제휴점의 쿠폰, 할인 정보까지 제공해줍니다.
    좌측 하단에 선물박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내 주변의 제휴점의 이벤트 정보를 풍선으로 보여줍니다.


    그 외에 다양한 설정 메뉴에서 내 운전환경에 맞는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티맵3.0을 이용한 갤럭시S2의 네비게이션 성능을 동영상으로 직접 확인해봅시다.
    동영상을 보면 차량용 네비게이션의 성능을 단번에 확인가능하답니다.^^ (동영상에 보면 기존 차량에 장착된 네비 때문에 소리가 혼합되어 나오는데요. 소리가 크게 나오는 것이 갤럭시S2 입니다.)

    차 안에서 갤럭시S2 활용하는 방법

    갤럭시S2는 차 안에서 네비게이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그 외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친하게 지내는 이웃 블로거 분들과 속초에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마침 차 안에 갤럭시S2가 3대가 있어서 여러가지 설정으로 차 안에서 갤럭시S2를 활용하는 연출을 해봤습니다.

    갤럭시S2 한대는 네비게이션으로 또 다른 하나는 안테나를 뽑아서 DMB 시청용으로 사용하는 연출을 했는데, 속초로 가는 고속도로에 DMB가 안터지더군요. 그래서 대신 영화를 감상하는 컨셉으로 변경했습니다.^^


    차 안에서 갤럭시S2를 네비, 영화감상용으로 사용하는 동시에 목적의 정보를 얻기위해서 인터넷 검색도 할 수 있겠죠?^^ 아래 동영상에서 이 3가지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을 살펴보세요!

    차 안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는 역시 게임만큼 훌륭한 것이 없겠죠? 이번에는 갤럭시S2를 게임기로 활용해봤습니다. 차안에 아이들이 있으면 심심함을 덜어 줄 수도 있구요. 그와 동시에 차안이 조용해지는 효과도 있구요^^

    앗! 갑자기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차량용 네비게이션의 상태가 이상합니다. 다른 경로로 빠졌더니 네비가 정신을 못차리고 안드로메다로 길안내를 하는군요.

    대신 갤럭시S2의 티맵은 금방 경로를 수정하고 올바르게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전용으로 나온 제품보다 더 똑똑하군요.

    오늘은 갤럭시S2에서 티맵3.0 어플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해봤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군요. 대신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할 때는 충전을 위해서 차량 시거짹을 연결시켜주셔야 됩니다. GPS와 지도 다운로드를 위한 3G 데이터 사용으로 배터리 소모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맵은 테블릿 용으로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 모토로라 줌, 갤럭시탭 10.1 처럼 대형화면에서 티맵을 구동시키면 정말 시원하겠군요. 듀얼 스크린으로 나와서 한쪽은 다른 작업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기대가 되는군요+_+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