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3D로 찍은 3D사진,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기, jps 파일 변환법 - 옵티머스3D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8. 7. 10:51

    옵티머스3D로 찍은 생생한 3D 사진,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고 편집도 해보자!

    3D 사진과 동영상을 옵티머스3D로 찍었다면 그대로 두지 말고 컴퓨터에서 편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은 묶어서 디지털 사진 앨범으로 만들어보고, 동영상은 묶어서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옵티머스3D와 컴퓨터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옵티머스3D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어디 있는지, 옵티머스3D의 3D 사진을 어떻게 컴퓨터에서 읽을 수 있도록 변환하는지 알아봅시다.

     

    옵티머스3D와 컴퓨터를 연결 해봅시다.
    옵티머스3D 박스 패키지에 들어있던 USB 케이블로 한 쪽은 컴퓨터에, 다른 한 쪽은 옵티머스3D와 연결합니다.


    USB로 컴퓨터와 옵티머스3D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USB 저장소 사용" - "확인"을 터치하면 화면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초록색에서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여기까지 하면 옵티머스3D의 내장, 외장 메모리가 USB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됩니다.

    USB 연결을 해제 하려면 주황색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아래에 "USB 저장소 사용 안함"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혹시 USB를 연결했는데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와같은 방법을 써보세요. 옵티머스3D화면 상단에 시계, 배터리, 진동, SMS(문자 메시지) 등이 표시되는 부분있죠? 이 부분을 "상태표시줄" 혹은 "알림표시줄"이라고 합니다. 이곳을 터치한 다음 아래로 내려보세요. "USB 연결됨"이라는 메시지가 보이죠?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나옵니다.


    위의 과정처럼 "USB 저장소"로 연결하면 잠시후 컴퓨터 화면에 "이동식 디스크"로 옵티머스3D의 내장/외장 메모리가 인식됩니다.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하면됩니다. 간혹 컴퓨터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 "내 컴퓨터"를 더블 클릭하면 옵티머스3D가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옵티머스3D의 내장 메모리 폴더 입니다. 옵티머스3D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DCIM"이라는 폴더에 "Camera"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JPS 파일 JPG로 변환하기

    Camera 폴더의 파일들 입니다. jps 확장자는 3D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jpg는 2D로 찍은 사진이구요. MOV로 시작하는 mp4 확장자는 동영상입니다.


    컴퓨터에서 3D로 찍은 jps 파일을 인식시키려면 확장자를 JPG로 바꿔주면 됩니다.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이름바꾸기" 혹은 F2을 눌러서 변경가능합니다.


    동영상도 편집해서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봐도 괜찮겠죠?^^
    아래는 제가 옵티머스3D로 찍은 영상들을 모아서 간단하게 뮤직비디오로 만들어봤습니다.

    3D로 만든 생생한 추억은 그냥 두기 보다는 이렇게 편집해서 앨범으로 보관하거나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네요.^^ 간단한 동영상 편집 방법도 같이 소개해 드릴께요. 비디오 편집의 대표적 프로그램 버추얼 덥으로 동영상 자르고 붙이는 강좌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