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넘버5, 뽀로로 동영상을 보여주기 딱 좋은 5인치 스마트폰! 베가 넘버5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9. 20. 06:45

    베가 넘버5 아이가진 부모님들에게 강력추천하는 5인치 스마트폰

    최근에 지하철을 탔는데 지하철의 한 어머니가 갤럭시탭 7인치로 아이에게 뽀로로 영상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지하철의 여기저기를 휘젓는 아이를 가만히 붙잡아 놓기에는 뽀로로 동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최고죠^^;;; 그런데 아이가 가만히 들고 보기에는 갤럭시탭 7인치가 너무 무거웠나 봅니다. 어머니가 다른 일을 하기 위해 아이에게 단말기를 뒤어 줬는데 아이가 계속 떨어뜨리더라구요.(뽀로로 영상을 보기 싫었던 눈치는 아니었습니다.) 아이 어머니는 할 수 없이 아이와 함께 즐겁게 앵그리버드 게임을 하시더라구요^^ 그 순간 아이 어머니가 5인치 스마트폰 베가 넘버5를 사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님에게는 스마트폰이 아이를 위한 최고의 장난감이 되기도 하죠?  아이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고 터치를 하면서 낙서를 하기에는 4.3인치는 작고 7인치는 너무 무거울 듯 합니다. 화면 크기가 그 중간인 5인치 스마트폰이 딱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요런 까닭에 베가 넘버5는 아이가진 부모님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읽기전 가볍게 손가록 운동 부탁드립니다. 로그인도 필요 없답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베가 넘버5, Full HD 1080p 동영상도 재생가능!
    고화질 영상을 5인치의 넓은 화면에서 감상하자.

    아이들과 함께 밖에 나오면 아이들이 쉴 틈도 없이 돌아 다녀서 정신이 하나도 없죠? 그럴때는 베가 넘버5에 뽀통령인 뽀로로 동영상을 보여주면 아이들을 조용하고 얌전하게 만들 수 있겠죠?^^


    물론 내가 쓰는 스마트폰인데 아이들을 위해서만 쓸 수는 없죠. 못봤던 드라마도 다운로드 받아서 출퇴근길에서 혹은 장보러 마트에 가면서 동영상을 보면 좋겠죠?^^ 저는 요즘 즐겨보는 공주의 남자를 베가 넘버5에 넣고 감상해 봤습니다.


    베가 넘버5는 Full HD 1080p의 영상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프레임도 30fps를 지원하구요. 이동 중에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5인치라는 넓은 디스플레이에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mkv도 재생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간혹 재생을 하지 못하는 영상도 있었습니다. 코덱 문제인 듯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동영상을 인코딩 하는 방법 밖에는 없죠.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이런 사항이 베가 넘버5 개발팀에게 전달이 되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래는 베가 넘버5에서 재생이 되지 않았던 영상 정보입니다. 혹시 코덱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너무 어려운 내용이라면 못 본척 그냥 넘어가도 되겠습니다.^^

    [사용중인 필터 목록]

    (1) MKV Source
    (2) Video Codec/Transform
    (3) Enhanced Video Renderer(Custom Present)
    (4) Audio Codec/Transform
    (5) Audio Switcher
    (6) DirectSound Audio Renderer
    (7) Audio Codec/Transform

    [비디오 정보]
    비디오 코덱: AVC1 - FFmpeg 디코더(Type 2)
    입력 형식: AVC1(24 bits)
    입력 크기: 1920 x 1080(1.78:1)
    출력 형식: YV12(12 bits)
    출력 크기: 1920 x 1080(1.78:1)
    프레임 레이트: 29.97
    BitRate: 알 수 없음

    [오디오 정보]
    오디오 코덱: Dolby AC3(0x2000) - 기본 디코더
    샘플링 레이트: 48000 -> 48000 샘플/초
    샘플당 비트수: 0 -> 16 비트/샘플
    채널 수: 2 -> 2 채널
    Bitrate: 0 kbps

    [사용중인 필터 목록]

    (1) MPEG2 PS Source
    (2) Video Codec/Transform
    (3) Enhanced Video Renderer(Custom Present)
    (4) Audio Codec/Transform
    (5) DirectSound Audio Renderer

    [비디오 정보]
    비디오 코덱: MPG2 - FFmpeg 디코더
    입력 형식: MPG2(0 bits)
    입력 크기: 1920 x 1080(1.78:1)
    출력 형식: YV12(12 bits)
    출력 크기: 1920 x 1080(1.78:1)
    프레임 레이트: 23.98
    BitRate: 알 수 없음

    [오디오 정보]
    오디오 코덱: MPEG Audio(0x50) - 기본 디코더
    샘플링 레이트: 44100 -> 44100 샘플/초
    샘플당 비트수: 0 -> 16 비트/샘플
    채널 수: 2 -> 2 채널
    Bitrate: 256 kbps

    베가 넘버5 SKY 러닝, 아이들을 위한 교육 컨텐츠

    아이들이 떠들고 정신없이 돌아다닌다고 해서 뽀로로 도영상만 보여준다면 베가 넘버5는 그냥 전화 되는 바보상자 밖에는 안되겠죠? 베가 넘버5로 아이의 교육도 책임지는 스마트한 부모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베가 넘버5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에는 "SKY 러닝"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컨텐츠 부터 어른들이 자기개발 할 수 있는 컨텐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 번 둘러 볼까요?


    SKY 러닝에는 총5개의 카테고리(어학, 중등교육, 고등교육, 생활교양)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난이도에 맞춰서 혹시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졸라대서 고민하고 계신다면 교육 컨텐츠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베가 넘버5를 고려해보세요. 물론 자녀가 베가 넘버5의 교육컨텐츠로 공부만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 중에 어학 카테고리에 "에듀박스" 컨텐츠를 살펴 볼까요? 토익, 일반영어, 영어회화, 유아영어, 초등영어로 난이도 별로 컨텐츠가 잘 나뉘어져 있습니다. 원하는 교육 과정을 선택하고 동영상을 터치하면 다운로드해서보기, 스트리밍으로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G 환경에서는 영상이 원활하게 재생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스트리밍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동영상은 이렇게 나옵니다. 교육 컨텐츠도 제법 괜찮은데요+_+
    오우 이 선생님은 입술이 개그콘서트에 술취한 허안나를 닮았네요^^

    어학관련해서는 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쭉 둘러보시구요.
    EBS 방송에서 자주 보던 외국인 강사분도 보이는군요. 리사 켈리는 정말 유명한 외국인 강사죠? 아주 예전에 오성식의 굿모닝 팝스 외에도 다양한 영어 교육방송에서 보던 미모의 선생님이죠.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자녀를 위한 교육 컨텐츠도 있습니다. 내신대비, 시험대비, 기획특강 등의 카테고리도 보이고 과목도 과학, 사회, 수학, 영어, 국어 등의 과목이 보이는 군요.


    베가 넘버5 SKY 러닝에는 어른들을 위한 생활 교양 강좌도 있다.

    SKY 러닝에 생활 교양 카테고리를 보니 어른들을 위한 강좌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프 강좌도 있구요. 와인강좌, 요리 레시피도 있네요.

    저녁 식사나 간식으로 만들 음식들 고민하지 말고 베가 넘버5 SKY 러닝에서 찾아보면 오래 고민할 필요도 없겠네요.^^ 요리과정과 주요 레시피, 평점 등도 잘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아들이나 어른이 동영상을 감상하기 좋은 베가 넘버5의 특징, "5인치 화면"에 대해서도 알아봤구요. 알찬 교육컨텐츠로 가득찬 베가 넘버5의 SKY 러닝도 살펴봤습니다.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