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넘버5 mp3 벨소리 만드는 방법 - 베가 넘버5 기본 사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9. 25. 23:20

    베가 넘버5 벨소리를 최신 음악 mp3로 꾸며보자.

    지난 리뷰에서 "베가 넘버5 USB로 컴퓨터 연결하고 사진 동영상 mp3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베가 넘버5에 저장된 mp3 음악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고전적인 피처폰에서는 벨소리를 돈주고 구매하곤했는데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컴퓨터에 있는 음악 파일을 얼마든지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죠. 벨소리를 mp3로 지정하면 내가 좋아하는 하일라이트 부분을 벨소리로 지정할 수 없지 않느냐? 라고 질문을 던질 수도 있겠군요. 걱정없습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지정가능하니까요. 

    베가 넘버5에서 mp3를 벨소리로 지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우선 가장 기본적인 두가지 방법부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설정을 통해서 베가 넘버5의 벨소리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설정화면에서 "착신벨/음량"으로 이동합니다. "전화왔을 때"를 터치합니다. 상단에 "SKY "를 터치하면 아래로 추가적인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모리"를 통해서 베가 넘버5에 저장된 mp3를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에서 "+ 음원 열기"를 터치하면 베가 넘버5에 저장된 모든 음악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원하는 음악을 터치하고 아래에 "확인"을 터치하면 전화왔을 때에 지정된 음악이 제대로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두 번째 방법입니다. "SKY 뮤직" 어플을 선택합니다.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은 음악을 터치 합니다. 음악 타이틀 가장 오른쪽에 동그란 메뉴가 하나 있죠? 터치하면 아래에 추가적인 메뉴가 나오는데요. "기본벨 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고 심플하게 mp3를 베가 넘버5의 벨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 노래 대부분은 전주도 짧고 처음부터 임팩트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초반 30초에 승부를 보려는 음악들이 많죠. 덕분에 무리없이 mp3를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정말 좋아하고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은 부분이 따로 있을 수 있죠? 원하는 부분만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소개합니다. "벨소리 메이커"라는 어플이구요.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는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herman.ringtone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베가넘버5에 저장된 mp3 목록이 나옵니다. 연한 그린색으로 하일라이트가 있는 곡은 지금 벨소리 목록에 지정된 것 입니다.

    벨소리로 지정할 곡명 오른쪽에 초록색에 아래쪽으로 화살표 2개가 있는 아이콘 있죠? 터치해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수정"을 눌러 봅시다.


    수정을 터치하면 음악의 웨이브가 보입니다. 웨이브가 있는 화면을 보면 두개의 조절바가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음악의 시작점을 조절할 수 있는 시작점 조절바가 있구요. 오른쪽에는 음악의 종료점을 지정하는 종료점 조절바가 있습니다. 터치해서 원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범위를 지정했으면 저장을 해야겠죠? 아래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아래에 디스켓 모이죠? 아이콘을 터치하면 벨소리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 옵션에서 "종류"를 터치해봅시다. 기본값은 "벨소리"입니다. 옵션 중에 "경보"는 모닝 알람벨 설정입니다. 알림은 문자 알림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베가 넘버5에서는 "벨소리"만 적용됩니다. 

    최종적으로 "저장"을 터치하면 옵션 창이 하나 더 나옵니다. 

    • 기본 만들기 : 지금 당장 벨소리로 설정할 것인가 입니다.
    • 할당 문의에 : 벨소리의 경우 주소록에서 특정 사람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로 공유: 말 뜻대로 이메일로 공유하는 옵션입니다.
    • 가까운: 비슷한 음악을 찾아 줍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기본 만들기를 터치해서 지금 바로 벨소리로 지정해봅시다.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 해볼까요? "전화왔을 때"를 보면 위에서 어플로 설정한 음악이 벨소리로 지정됐죠?


    베가 넘버5의 알람벨 소리도 mp3로 바꿔 볼까요? "알람/시계" 어플을 실행해봅시다. 알람을 하나 만들어 볼까요?


    벨소리 메뉴가 있죠? 벨소리를 지정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메모리 메뉴를 통해서 mp3를 알람벨로 지정해 봅시다.

    베가 넘버5의 모닝 알람 벨소리는 안타깝게도 어플을 이용해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대신 어플에서 음악으로 저장한 다음 알람 벨소리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해주면 된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동영상, 사진, 벨소리를 베가 넘버5에 저장하는 과정을 따라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리뷰가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꺼예요.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구요.

    어플로 만들었던 벨소리를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죠? 벨소리 목록이 지저분하게 나오면 거슬리니까요. 벨소리 삭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만든 mp3 벨소리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