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한게임의 야구게임 런앤히트! 야구본능을 깨운다.

2011년 프로야구도 정말 짜릿했습니다. 평상시에 잘 사용하지 않던 DMB 가장 많이 사용한 때가 프로야구 시즌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갈매기인 컥군은 이번에 롯대가 한국시리즈에 올라가기를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다음 시즌을 또 기약해야겠네요.^^ 

한국시리즈까지 모두 끝난 지금 그 여운을 달래기 위해서는 야구게임 만한 것이 또 없죠? 오늘 소개할 야구게임은 내가 좋아하는 야구 구단과 선수들로 실감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한게임의 야구게임 런앤히트 입니다. 런앤히트로 야구게임을 즐기면서 내 안에 잠재되어있는 야구본능을 깨워보세요!


런앤히트는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은 물론 SKT 티스토어, KT 올레마켓, LG U+ 오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게임" 혹은 "런앤히트"로 검색해보세요. 런앤히트 뿐만 아니라 한게임에서 나오는 다양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검색하면 런앤히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런앤히트 URL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nhncorp.runnhit

런앤히트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무료로 부담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어도 마찬가지로 "런앤히트"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검색하거나 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DpCatNo=DP01006&insProdId=0000261706&prodGrdCd=PD004401&t_top=DP000501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런앤히트는 6개의 다양한 게임모드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취향을 가진 유저들에 대한 배려가 감동적인데요+_+ 저는 개인적으로 홈런더비와 골든 글러브를 선호합니다.


선수모드 - 나만의 선수를 디자인하고 육성한다.

선수모드를 먼저 살펴 볼까요? 선수모드는 내가 직접 선수를 키워나가는 하나의 스토리를 만드는 모드 입니다. 슬롯을 통해 다른 능력치를 강조한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 타자와 투수를 선택 합니다. 훈련과 시합을 통해 능력치를 키우고 고교리그에서 프로구단에 입단 시키는 스토리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RPG의 요소가 잘 녹아있죠. 컥군은 RPG를 그렇게 즐겨하지 않음으로 선수모드 보다는 홈런더비나 골든글러브 모드를 좋아합니다.



팀모드 – 나만의 프로야구 구단을 육성한다.

팀모드는 내가 감독이 되어 프로구단을 운영, 육성하는 스토리 모드 입니다. 훈련에서부터 트래이드, 선수영입 등으로 내가 꿈꾸는 최고의 구단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야구시합 자체가 아닌 구단육성의 시각을 게임으로 풀어내서 야구에 대한 좀 더 깊숙한 관심과 이해를 경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친선경기 - 한국 프로야구 나의 팬 구단으로 플레이 한다.

런앤히트의 최고 장점이 바로 실제 한국 프로야구 구단을 선택해서 게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런앤히트는 KBO(한국야구위원회) 및 선수협의 라이센스를 모두 반영해서 프로야구 구단 8개 구단과 해당 소속선수들이 게임에 등장 합니다. KBO에서 제공하는 선수의 공식 기록을 근거로 선수들의 능력치가 반영되어 더 현실감 있는 게임이 가능합니다.

다른 야구 게임의 경우 KBO와 선수협의 라이선스를 받지 못해서 다소 어설프고 사실감이 조금 떨어졌죠.

< 안드로이드 야구 게임 "2011 프로야구"의 경우 >

< 안드로이드 야구 게임 "엔타즈 야구 2011 양신편"의 경우 >


< 한게임 런앤히트의 팀 선택 화면 >


런앤히트에서 구단을 선택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화면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선수의 프로필과 능력치도 같이 표시가 됩니다.


홈런더비 – 홈런왕에 도전한다.

홈런더비는 제가 가장 선호하는 모드 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속시원하게 배트를 휘두르면 되니까요. 홈런더비도 마찬가지로 내가 좋아하는 구단의 선수를 직접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홈런더비의 대표적인 게임하면 홈런배틀3D가 있죠? 저도 리뷰를 통해서 소개도 했고 즐겨하기도 한 게임이죠. 런앤히트는 한국 프로야구에서 활동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새로운 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골든 글러브 - 투수, 타자, 각종 기록에 도전한다.

골든글러브도 제가 좋아하는 모드 입니다. 단순히 던지고, 치면서 빠른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으니까요!

골든글러브에서도 내가 선호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수모드의 화면인데요. 왼쪽의 게임조작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구질의 공을 던질 수 있습니다. 선수의 능력치가 반영되어있으니까 투수선수에게 유리한 공, 타자에게 다소 불리한 공을 던지는 전략도 펼쳐보면 괜찮겠는데요+_+


야구게임에 맞게 구성된 UI와 설정

런앤히트는 UI가 야구게임에 맞게 디자인 되어있어서 게임의 조작감도 만족스럽습니다. 타자 모드의 경우 상하좌우 이동과 번트와 같은 디테일한 설정도 눈에 띄고요. 애니메이션 효과도 매끄럽고 만족스럽습니다.


< 다른 야구게임의 인터페이스 - 디테일한 조작이 어려움 >


런앤히트는 게임 중에도 상황에 맞게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종 게임 모드를 조절할 수 있고요. 패드위치를 오른손잡이, 왼손잡이로 나눈 것도 상당히 디테일한 배려군요. 자이로센서의 On/Off 기능도 보입니다. 투수모드의 경우 자이로센서를 이용해서 공이 들어가는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런앤히트는 최근에 플레이 해본 야구게임 중에 디테일이 인상 깊습니다. 특히 한국 프로야구의 구단과 선수들을 직접 선택가능하다는 것이 게임의 즐거움을 배로 증가시켜줍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웨이브콩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료게임이라.. 바로 다운받아 해봐야겠습니다 ㅋ

  2. 단백질인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큰 기대는 안하고 다운받았었는데 의외로 게임구성 재밌게 만들었더라구요.
    런앤히트 저도 추천~

  3. 선수협그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수협 비리 그 게임인가 ??

    해보긴했지만 선수 데이터가 ㅡ,.ㅡ 은퇴한선수는 왜 있는거구 유니폼능 지금이랑 틀린선수가 다량 포함

    몇년전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