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에 윈도우폰7 망고 미리 써보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12. 4. 16:25

    갤럭시s2에 윈도우폰7 망고 OS를 미리 써보는 방법

    갤럭시s2에 윈도우폰7의 메트로UI 미리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예전에 소개한 "[DVR 강좌&스킨]DVR 기본사용법 #1 어플 사용법 -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꾸미기" 보다 간편한 방법을요. 최근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갤럭시s2와 같은 안드로이드폰 혹은 iOS가 탑재된 아이폰4s 에서도 윈도우폰7 OS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열었습니다. 비록 갤럭시s2나 아이폰4s에서 실제로 구동되는 것은 아닌 "데모" 사이트 입니다. 앞으로 윈도우폰7 망고OS 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잡재고객에게 체험을 시켜주는 정도 입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힙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적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갤럭시s2 에 인터넷 브라우져를 실행시키고 해당 URL을 입력하면 끝납니다.

     [http://m.microsoft.com/windowsphone/en-us/demo/index.html]로 접속하거나 옆에 있는 QR코드를 "바코드 스캐너" 혹은 QrooQroo 같은 어플로 스캔하면 끝납니다.^^


    갤럭시s2로 위의 URL로 들어갔을 때의 첫 화면입니다. 간단한 사용법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TAP은 화면은 한 번 터치하라는 지시입니다. SWIPE는 옆으로 화면을 넘기라는 뜻 입니다. 화면을 이동할 때다마 TAP와 SWIPE 안내가 표시되니까 한 번 따라해보세요.^^ -> Start demo 를 터치하면 윈도우폰7의 메트로 UI가 나옵니다. 이게 윈도우폰7의 홈 화면이죠.


    메트로 UI 홈화면 우측 상단에 "->" 를 터치하면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인터넷, 지동, 오피스, 게임, 뮤직 등 윈도우폰7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제법 많은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죠?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폰7의 내부 기능들을 둘러봅시다. 우선 PEOPLE 메뉴를 둘러볼까요? PEOPLE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로 친구들의 소식을 한 곳에 모아놓은 메뉴 입니다. People의 첫화면에는 친구들의 최신 소식이 표시됩니다.


    옆으로 화면을 넘기면 SNS로 전해져오는 친구들의 소식에 다양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People 메뉴를 다 둘러보면 화이트 바탕에 "Thank you" 화면이 나오죠? "-> Return to start"를 터치하면 첫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Picture 메뉴를 둘러봅시다. Picture은 갤러리라고 보면 됩니다. 모든 사진들이 표시되는 곳이죠.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Facebook 에 공유를 할 수도 있구요. 사진에 캡션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어떻게 조작하는지 살펴보세요^^

    국내에는 아무래도 2012년에 윈도우폰7 망고 OS를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뭐 국외에의 윈도우폰7은 많지만 국내에는 현재의 LTE 열풍으로 LTE 가 적용된 단말기를 국내 제조사에서 만들지 않으면 그 전까지 만나보기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될 수 있겠죠^^

    여기까지 갤럭시s2 나 아이폰4s 에 윈도우폰7 망고 OS를 적용해서 미리 체험해보는 방법을 짧고 간단하게 소개했습니다.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요. 단지 인터넷 URL로 접속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