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 후기,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12. 5. 16:02

    갤럭시 노트로 그림 얼마나 잘 그릴 수 있을까?

    갤럭시 노트를 사용한지 1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5.3인치라는 큰 화면 때문에 게임은 정말 박진감 넘치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노트는 게임기가 아니기 때문에 뭔가 다른 용도로 활용을 해봐야겠다 싶었죠. 갤럭시 노트는 S펜이라는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S펜으로 메모나 낙서를 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피스의 그래픽이나 캘린더의 일정관리, 포토에디팅도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죠. 그런데 과연 미술을 전공을 하지 않은 일반인이 갤럭시 노트의 S펜을 이용해서 얼마나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읽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 달인이 된 여자친구

    그래서 큰 맘을 먹고 S펜으로 그림을 그릴려니 왠지 자신이 없다군요. 그래서 여자친구에게 임무를 맡겼습니다.+_+ 참고로 제 여차친구 역시 미술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전공을 이수했습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 그림에는 제법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인터넷 창을 켜고 구글 이지 검색에서 "패션 스케치" 라고 검색하고 나오는 몇 가지 사진들 중 그릴 만한 사진을 선택하고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20분 정도 기다려봤습니다. 그런데...

    헉! 엄청난 결과물이 나와버렸습니다. +_+ 미술전공을 한 것도 아닌 일반인이 갤럭시 노트로 이정도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이 엄청 놀라웠죠.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림을 그리는 중간중간에 화면을 캡처해두라고 했죠. 위 그림은 이런 과정에 의해서 탄생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그림도 더 그려 보라고 했더니 이런 사진도 뚝딱!

    그때부터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에 발동이 걸린 여자친구... 손에 마법이라도 걸린 듯 갤럭시 노트와 S펜을 놓지 않고 그림들을 슥삭슥삭 그려 나갔습니다. 이날은 여기까지 그리는 것으로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는 마무리^^


    다음날 또 다시 갤럭시 노트와 S펜을 넘겨줬습니다. 헉 어제 보다 더 일취월장한 결과물 ㅎㄷㄷ;;
    여자친구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열혈팬입니다.^^


    조금 다른 장르에 도전을 해볼 수 있겠느냐는 요청에 이번에는 동양적인 수묵화에 도전! 그 결과물 또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나도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에 도전!

    미술전공이 아닌 여자친구가 이와 같은 퍼포먼스를 낸다는 것이 놀라워서 이번에는 저도 과감히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도 그릴 만한 사진을 구글에서 검색한 뒤 슬슬~ S펜을 굴려봤습니다.(참고로 저는 IT 전공이며 미술에는 그다지 소질이 없었습니다.-_-;;)

    짜잔! 제가 그린 결과물입니다. 여자친구가 그린 그림 만큼은 아니지만 왠지 자극받아서 열심히 그렸는데 이정도 그렸습니다. 그다지 못 그린 것은 아니죠? 개인적으로 엄청 잘그렸다고 느껴지는데 말이죠 ^^;;;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 간단 팁

    갤럭시 노트로 그림 그리기의 간단한 팁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노트의 S 메모에는 확대 기능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때도 쫙 확대해서 그리면 제법 섬세한 그림까지 그릴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을 화면에 터치해서 쫙~ 넓히면 됩니다. 확대한 상태에서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려고 했는데 손으로 터치한 부분이 그림이 그려져 버렸다구요? 그럼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다른 쪽으로 드래그 해보세요. 손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의 S메모를 응용하면 더 다양한 용도로 활용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내가 원하는 것과 그것이 파는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혹은 인터넷에서 사전을 검색한 것을 캡처하고 중요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하이라이트해서 단어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활용법은 다음 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미술전공이 아닌 일반인도 갤럭시 노트로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미술 전공이나 패션 디자인 쪽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갤럭시 노트를 활용하면 그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