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충전, 휴대용 배터리로 이동중에 완충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날씨확인/ 버스도착 시간/ 지도검색? 저는 충전을 가장많이 합니다. 스마트폰의 활용의 범위가 넓어져서 항상 화면을 켜고 있는 것도 원인일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CPU 클럭과 화면도 점점 커지고 단말기는 점점 슬림화 되면서 배터리 부족에 허덕이는 것은 어쩌면 피할 수 없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를 들고 다닐 수도 있지만 그 마저도 부족할 수도 있고 결정적으로 야외에서 교체하는 과정 자체가 귀찮기도 합니다. 요즘은 들고다니는 스마트폰 악세사리도 많아서 그것 마저도 충전하려면 휴대용 배터리 하나 정도는 필요한 상황이죠^^


배터리 부족에 허덕이는 저는 가방에 항상 아래와 같은 충전 세트를 가지고 다닙니다.^^ 전기코드가 보이면 틈만나면 충전을 하고 다니죠^^ 특히 지하철에서 코드 꼽아서 사용하는 사람 보면 "컥군 아냐?"하고 의심을 해보셔도 됩니다.^^

배터리 부족의 고통은 역시 저 혼자만 겪는 문제는 아니죠? 저 같이 지하철 코드를 애용하시는 분이 있어서 살짝 찍어 두었습니다. ^^;;;;

이동중에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폰용 휴대용 배터리를 이용하는 것이죠? 예전만해도 2000mAh면 충분했지만 요즘은 그 마저도 다소 부족한 느낌입니다. 스마트폰 자체 배터리도 많이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 악세사리도 제법 배터리 용량을 잡아 먹으니까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ABA-B200

오늘 소개할 스마트폰용 휴대용 배터리는 4000mAh의 대용량을 자랑하는 애니모드의 휴대용 배터리 입니다. 갤럭시S(1500mAh)와, 갤럭시S2(1650mAh) 배터리를 2번 완충하고 기타 악세사리를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죠.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는 61.4 x 100 x 15.5mm 의 크기 130g의 무게로 배터리 용량에 비해서 휴대성이 괜찮은편 입니다. 본체 충전시간의 경우 6~7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 외에 제품에 대한 정보는 [애니모드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의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전부죠.(품질보증서는 사용설명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증기간은 구입 후 1년 입니다.


이제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의 본체를 살펴 볼까요! 전면에 알루미늄으로 된 슬라이드 커버를 아래로 내리면 안쪽에 충전용 케이블이 나옵니다. 충전 케이블은 5핀(마이크로 USB)타입입니다.


충전 케이블을 쭈~욱 뽑아서 측면의 작은 홈에 넣으면 밖으로 고정이 됩니다. Anymode 로고가 나오도록 전면의 슬라이드 커버를 위로 올리면 보기에도 깔끔하죠.

이렇게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의 충전 케이블과 스마트폰의 충전 단자와 연결하면 되는거죠. 이제 배터리 전원만 켜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전원 스위치 입니다.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전원이 들어오는데요. 4개의 LED가 푸른색으로 반짝이다가 현재 잔량을 잠깐 표시해주고 점멸됩니다. 배터리 잔량은 LED로 파악할 수 있는데요. 4칸은75% 이상, 3칸 - 75~55%, 2칸 - 50~25%, 1칸 - 25~5% 입니다. 잔량이 5% 이하로 남아있을 경우에는 LED가 깜빡입니다.


전원을 켜니 스마트폰이 충전되는 것이 보이죠? 저는 갤럭시 노트를 충전해봤습니다. 갤럭시 노트의 경우 2500mAh로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로 1번 완충에 나머지 악세사리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제법 많이 사용하죠?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면 5핀(마이크로 USB)타입의 충전을 많이 지원합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로 빵빵하게 충전시켜주면 되겠죠!


저는 부족한 LTE 데이터량과 아직까지 떨어지는 통신품질 때문에 결국 콤팩트 에그를 신청해서 용량 넉넉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사용하다보면 에그 배터리가 똑~ 떨어져 버리죠? 이때 지속적인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서 에그를 충전시켜주면 좋겠죠! 콤팩트 에그의 경우 1600mAh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SNS나 체팅, 메모를 많이 남기다보면 키보드 하나쯤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블루투스 키보드를 가지고 다닙니다. 한 번 충전으로 10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지만 간혹 방전되어버리면 아쉬움이 많이 남기 때문에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로 충전해주면 되죠.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도 충전이 필요합니다. 충전은 6~7시간 정도 걸립니다. 전원 스위치 옆을 보면 충전용 단자가 나옵니다. 충전 인터페이스는 5핀(마이크로 USB) 타입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는 본체 충전과 동시에 스마트폰까지 같이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4000mAh의 대용량이고, 슬림한 크기로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제 충전의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겠죠? 요즘 같이 스마트폰 열풍이 부는 상황이라면 휴대용 배터리는 필수겠죠. 평상시 가지고 다니면서 직장 상사나 마음에 드는 이성이 배터리 부족에 허덕일때 휴대용 배터리를 건내보세요.^^ 준비성이 철저한 센스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을 꺼예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블이 속에 쏙 들어가서
    더 편리하고 좋은거 같아요~~ ^^

  2. 엔돌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조배터리는 필수에요. 장시간 버스나 지하철에서 동영상볼때 없으면 정말 애가 탑니다.
    전 지하철에서 저렇게 콘센트 꽂는 심정이해 되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