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우리의 생활은 아주 밀접하게 관계있죠? 모꼬지를 가거나, 세차, 빨래를 하거나 식단을 정하는데(?) 날씨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하고 날씨 변화가 다양하기 때문에 날씨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제가 젤 좋아하는 뉴스 프로그램은 오늘의 날씨일 정도니까요.(이건 전혀 상관없는 이야긴가요?-,.-;;)

  안드로이드 어플 중에 날씨 어플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이것 말고 다른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일단 엄청 이쁘게 생겼죠? >ㅂ<;; 특히 Beautiful Widget의 애니메이션 효과는 간지 폭풍입니다. 단 Beautiful Widget은 유료입니다. 조만간 구글체크아웃이 우리나라에도 지원이 된다면 마켓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더 기다려 보자구요. 기약하지 못하는 날짜에 기다리지 못하시는 분들은 google에서 Beautiful Widget apk 라고 검색해보세요. 와레즈 같은 외국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요.

  오늘 알아볼 어플은 총 두가지 입니다. 첫 번째가 Beautiful Widget 이고, 두 번째가 무료이고 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Weather forecast(yr.no)입니다. yr.no은 노르웨이쪽 기상 관측 기관인 듯 합니다. 자 그럼 강좌 진행하면서 본격적으로 두 가지 어플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Beautiful Widget

 

  Beautiful Widget의 Home 위젯모양입니다. 시간을 누르면 알람시계로 연결됩니다. 날짜를 클릭하면 구글 달력으로 스케줄을 관리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날씨를 한번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그날의 날씨가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납니다. 많은 분들이 이것 때문에 Beautiful Widget을 선호 하시죠.



  좌측아래 이미지는 Beautiful widget의 세팅화면입니다. 위치, 섭씨, 위치, 업데이트 시간간격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적용해도 빨리 반영안 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언젠가는 반영되니까 인내력을 가지고 기다려 보세요.^^ 오른쪽 화면은 바탕화면에서 위젯을 추가할때 나오는 목록입니다. Beautiful widget은 날씨 말고도 다양한 위젯을 제공합니다. GPS, 비행모드, 음소거, 진동, WIFI 위젯 등 다양합니다. 바탕화면에 날씨 위젯은 "Beautiful Home"을 선택 해 줍니다.


2. Weather Forecast(yr.no)

  Weather forecast 위젯은 좌측 하단 이미지 처럼 큰 시계위젯으로 사용 할 수 있고 그 아래 처럼 7일간의 날씨를 표시 할 수도 있습니다. 우측 하단 이미지는 바탕화면에서 위젯을 추가 했을때 나오는 목록입니다. 7일간의 날씨 목록을 위젯으로 사용하려면 Weather forecast(4x1) 을 선택합니다. 큰 시계를 위젯으로 사용하려면 Weather forecast(4x2)를 선택해 줍니다.


  날씨 위젯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메뉴에 Forecast place를 통해 날씨를 알아보려는 도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지역은 길게 꾹눌르면(Long press) Delete 메시지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메뉴에 Settings를 누르면 자세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갱신 했을때 업데이트 하는 옵션, 갱신주기, 날짜형식, 섭씨, 화씨 설정, 기후단위, 등 다양한 옵션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옵션은 없습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