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수 mp3 소니 NWZ-W262, 졸업선물 입학선물 추천
    컥군시즌1 2011. 12. 26. 12:57

    스타일과 휴대성을 동시에 잡은 소니 방수 mp3 NWZ-W262

    불과 몇 년전만해도 mp3 플레이어를 많이 휴대하고 다녔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 mp3의 역할까지 대신하면서 기존의 mp3 플레이어의 시장이 많이 줄어버린 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우수한 음질은 물론 다양한 이퀄라이저 효과와 가사제공, 넉넉한 저장공간 등 다방면으로 mp3 플레이어를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방수 mp3 플레이어, 소니 NWZ-W262는 스마트폰이 갖추기 힘든 휴대성과 내구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귀걸이 방식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착용감이 장점입니다. 조깅이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 때 착용하기 딱 좋은 물건이죠. 게다가 생활 방수가 되기 때문에 비오는날, 눈오는날에도 걱정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키장에 쓰기에도 좋군요. 새해 선물, 졸업선물, 입학선물로 제법 괜찮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용량은 2GB로 150곡에서 200곡 정도 넣을 수 있는 용량입니다. (저는 충분하지만요^^) 약간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만... 딱 음악만 넣고 다녀야겠죠?!^^


    소니 NWZ-W262 의 제품구성품을 볼까요? mp3본체, 본체 홀더, 이어버드(소, 중, 대), USB케이블, 다국어로된 사용자 설명서와 품질 보증서가 있습니다.


    이어폰과 mp3플레이어가 일체형으로된 귀걸이 방식입니다. 유선형으로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심플한 소니 스타일 디자인의 특징이죠. Like it!

    소니 NWZ-W262는 생활방수 기능이 있다고 반복해서 언급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방수가 되는 것을 아닐것이고... 그럼 어느정도까지 방수가 되는 걸까요? 소니 NWZ-W262의 방수 등급은 IPX5 입니다. IPX5는 약 3m 거리, 6.3의 구경노즐에서 직분사되는 분단 12.5L의 물을 3분 동안 어떠한 방향에서 노출되어도 동작을 유지하는 방수 등급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너무 어렵죠? 간단하게 말해서 담수, 수돗물, 땀 등의 방수는 가능하지만, 수영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염소 성분의 수영장물, 비눗물, 세제물, 입용제물, 샴푸, 온천수, 바닷물에서 사용금지)


    이어버드는 S(소), M(중), L(대)의 사이즈를 제공함으로 주변의 소음을 차단시켜 음악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줍니다.(구입시에는 M 사이즈의 이어버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라고 궁금하시죠? 소니 NWZ-W262 홀더 입니다. 보관시에 상당히 유용하죠. 어딘가에 걸어놓기에 딱 좋습니다.


    홀더에 착용한 모습입니다. 가방에 보관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다시 꺼내기에도 용이하겠죠?^^ 운동할 때는 자전거나 런닝머신, 덤벨의 손잡이에 걸어놓기도 편하고요.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케이블입니다. 소니 NWZ-W262와 연결하는 부위의 인터페이스는 마이크로 USB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요금 스마트폰과 각종 IT기기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죠.


    이어폰 헤드 부분입니다. 아쉽게도 이어폰 내부는 방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어폰 내부에 물이 들어갈 시에는 마른 천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소니 NWZ-W262의 조작 버튼을 알아볼까요? 조작버튼들은 귀 아래쪽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재생/멈춤, 이전곡, 다음곡, 볼륨 조절 버튼은 뭔지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SHUF/PLAYLIST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무작위로 음악을 재생합니다. 1초 이상 누르면 재생목록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재생목록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 버튼을 1초 이상 누르면 폴더별로 이동하면서 음악을 재생합니다.(대신 무작위 재생 중에는 다음/이전 폴더로 건너뛰지 않습니다.


    소니 NWZ-W262의 전원을 ON으로 하면 OPR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LED의 색상으로 충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LED 색상이 주황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면 충전이 필요하다는 뜻 입니다. 하지만 소니 NWZ-W262의 퀵 차지 모드에서는 3분간의 충전으로 최대 60분 정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짧은 충전, 긴 재생으로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죠+_+


    소니 NWZ-W262 PC와 연결하기

    이제는 소니 NWZ-W262와 컴퓨터를 연결해서 감상할 mp3 파일을 옮겨 담아야겠죠?^^ PC와 소니 NWZ-W262를 연결하면 팝업창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장 잔량이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파일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이동식 디스크 처럼 디렉토리로 표시됩니다.
    (애플 맥[MAC] 제품과의 연결은 시도해보지 못 했지만, 맥 제품과의 호환성은 메뉴얼에 없다군요...)


    mp3 파일은 MUSIC 폴더에 잘 정리해서 담아두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6곡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불필요하면 Delete(삭제) 키를 통해서 손쉽게 음악을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내각 듣고자 하는 음악을 MUSIC 폴더 안쪽으로 모두 드래그 해서 복사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컴퓨터의 음악을 소니 NWZ-W262로 옮기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소니 NWZ-W262 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던 Setup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소니 NWZ-W262의 사용가이드 뿐만 아니라 mp3 파일을 이동시키는 프로그램, "Content Transfer" 가 설치됩니다. Content Transger를 이용하면 아이튠즈에 있는 파일도 소니 NWZ-W262로 이동시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NWZ-W262의 소프트웨어 셋업 화면 입니다.


    제품에 대한 사용설명 등을 알아볼 때 언제든지 소니 NWZ-W262 가이드를 실행시켜서 살펴보면 됩니다. 저는 아직까지 Zappin (하일라이트 재생기능)은 조작하기가 헷깔리더군요 ㅋ^^

    소니 NWZ-W262 의 가격은 현재 약 9만원 정도 합니다. 물론 지갑을 다소 가볍게 만드는 가격입니다만 방수, 내구성, 휴대성을 판단해보면 제법 괜찮은 제품입니다. 새해선물, 졸업선물, 입합선물을 고르고 있다면 소니 NWZ-W262를 선물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