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 컴퓨터 연결없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FOTA)하는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1. 7. 07:24

    옵티머스 LTE FOTA 업그레이드

    옵티머스 LTE는 LG 전자가 최초로 출시한 LTE폰이며 IPS 디스플레이로 생생화 화질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최근 옵티머스 LTE의 화질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을 TV광고로 만들어 디스플레이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는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 답게 LTE 컨텐츠와 각종 최신 무선기술들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과거에 강조되던 무선 기술하면 DLNA 가 대표적이었지만. 요즘은 와이파이 다이렉트, FOTA 등이 필수적으로 탑재되어야 할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옵티머스LTE 와 다른 기기를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 갤럭시s2 hd lte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FOTA(Firmware Over The Air)는 와이파이/ 3G/ LTE 의 무선환경에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케이블을 연결없이 옵티머스 LTE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물론 주변에 와이파이 환경이 없고 LTE 데이터를 소모하기 싫은 분들은 컴퓨터와 케이블 연결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방법은 "옵티머스 LTE 컴퓨터 연결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옵티머스 LTE는 LG U+와 SKT로 출시되었는데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저는 LG U+ 옵티머스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어플로 간단하게!

    옵터머스 LTE 의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면 1페이지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터치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업데이트 자동 확인"에 체크를 해두면 알아서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때마다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자 이제 소프트 업데이트 팝업창에서 다운로드를 터치해봅시다. 와이파이로 업그레이드 하실분은 "Wi-Fi만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됩니다.


    옵터머스 LTE 의 펌웨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준비가 끝나면 팝업창으로 지금 설치 할 것인지 아니면 예약 설치를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편한 시간에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옵터머스 LTE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주의할 점은 배터리 잔량이 충분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물로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실행되지 않겠지만요^^ 업데이트 과정에서 배터리가 방전되어버리면 자칫 벽돌이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설치가 시작되면  옵터머스 LTE 가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부팅되는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옵터머스 LTE 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데는 대략 10분 정도 걸립니다. (물론 업그레이드 시간은 펌웨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옵터머스 LTE를 업그레이드 할 때는 전화를 받을 수 없으니 전화가 빈번히 걸려오는 시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끝났군요. 화면이 재시작되면 업데이트 성공 메시지가 팝업으로 나옵니다. 또 다른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없는지 살펴봅니다.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래는 옵티머스 LTE FOTA 업그레이드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은 것입니다.
    별다른 내용이 없기 때문에 PASS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대략 노래 2곡 듣는 정도 걸렸습니다. 물론 펌웨어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평균시간은 10분 정도 생각하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어플의 설정메뉴에서 "업데이트 자동 확인"에 체크를 해었다면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때마다 팝업 혹은 상단의 알림표시줄에 표시됩니다.

    옵티머스 LTE 유저라면 새로운 펌웨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해보세요. 새로운 기능이 생겼나도 살펴보시고 빠릿빠릿한 성능을 유지하시고요^^ 간편하죠? 화이팅입니다.

    본 포스팅은 LG U+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