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TE 스마트폰에서는 DMB 대신에 HDTV로 TV 시청한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1. 18. 06:20

    LTE 시대에는 스마트폰에서 HDTV를 감상할 수 있다.

    LTE 가 상용화된 이후에 LTE 스마트폰이 매월 쏟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오히려 3G 스마트폰을 찾는게 힘들어졌죠. LTE 스마트폰 보급량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이 점점 빨라질 것이라 생각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LTE 요금제에 대한 제한도 있고, LTE에 걸맞는 서비스는 많지만 컨텐츠 사업자들이 꾸준히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LTE 서비스 하면 역시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방송, 영화 미디어 서비스와 온라인 게임이 가장 활성화 되는 영역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LTE 서비스는 LG U+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HDTV 서비스 입니다.

     

    U+ HDTV는 HD 화질의 TV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거나 VOD,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LTE 전용 서비스 입니다.(3G 와 와이파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U+ HDTV는 LG U+ 전용 LTE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감지하고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바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U+ HDTV의 첫 화면 중앙에는 다시보기 할만한 예고편 VOD가 재생됩니다. 지금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예고편이 재생되고 있네요. 좌측상단에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BEST VOD 목록이 나옵니다.


    On Air 메뉴로 가서 실시간 방송가능한 채널 목록을 볼까요? 10개의 실시간 채널(KBS1, SpoTV, YTN, CNN, iGolf, 만화채널)등이 목록으로 나와있습니다.


    채널을 터치하면 해당 실시간 방송이 나옵니다. 화질은 물론 HD 급입니다. 방송 미리보기는 1분 30초 정도 나옵니다. 시청을 원한다면 해당 요금제에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실시간 CNN 방송 보면서 영어공부도 가능하겠는걸!

    이동중에도 끊어짐 없이 잘 터질까요? 네 물론입니다. 지하철에서 CNN 방송을 시청해봤습니다. 제법 매끄럽게 재생되는군요. 자기개발에 몰두하는 학생, 직장인이라면 등교/출근길에 CNN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영어학습 채널에는 정철영어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VOD를 살펴볼까요? "추천/ 영화/ 애니메이션/ 키즈/ 시리즈/ 교육/ 다큐멘터리/ 19 플러스"의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VOD 중에서는 물론 유료로 결제해야 되는 영화도 있으며 결제가 필요없는 무료영화도 있습니다.


    TV 다시보기를 둘러볼까요? 하위 카테고리로 "어제방송/ KBS/ SBS/ 드라마/ 연예오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컨텐츠는 700원의 유료입니다. 업데이트는 방송한 다음날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른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U+ HDTV는 유료 서비스이며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려면 요금제에 가입을해야 됩니다. 정액 요금제에 가입하면 실시간 방송, TV 다시보기(1주일 이후 방영분, 일부 제외), 무료영화(요금제 회원 전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컨텐츠는 별도로 과금됩니다.

    유료 서비스라는 점과 실시간 방송 채널 목록이 조금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지만 LTE 환경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괜찮은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컨텐츠가 늘어나기를 바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동 중, 모바일 환경에서 HD 화질의 TV를 감상하거나 CNN 실시간 방송을 들으면서 영어공부를 원한다면 U+ HDTV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LG U+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