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시대에는 스마트폰에서 HDTV를 감상할 수 있다.

LTE 가 상용화된 이후에 LTE 스마트폰이 매월 쏟아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오히려 3G 스마트폰을 찾는게 힘들어졌죠. LTE 스마트폰 보급량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이 점점 빨라질 것이라 생각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LTE 요금제에 대한 제한도 있고, LTE에 걸맞는 서비스는 많지만 컨텐츠 사업자들이 꾸준히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LTE 서비스 하면 역시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방송, 영화 미디어 서비스와 온라인 게임이 가장 활성화 되는 영역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LTE 서비스는 LG U+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HDTV 서비스 입니다.

 

U+ HDTV는 HD 화질의 TV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거나 VOD, TV 다시보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LTE 전용 서비스 입니다.(3G 와 와이파이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U+ HDTV는 LG U+ 전용 LTE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감지하고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바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U+ HDTV의 첫 화면 중앙에는 다시보기 할만한 예고편 VOD가 재생됩니다. 지금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예고편이 재생되고 있네요. 좌측상단에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BEST VOD 목록이 나옵니다.


On Air 메뉴로 가서 실시간 방송가능한 채널 목록을 볼까요? 10개의 실시간 채널(KBS1, SpoTV, YTN, CNN, iGolf, 만화채널)등이 목록으로 나와있습니다.


채널을 터치하면 해당 실시간 방송이 나옵니다. 화질은 물론 HD 급입니다. 방송 미리보기는 1분 30초 정도 나옵니다. 시청을 원한다면 해당 요금제에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실시간 CNN 방송 보면서 영어공부도 가능하겠는걸!

이동중에도 끊어짐 없이 잘 터질까요? 네 물론입니다. 지하철에서 CNN 방송을 시청해봤습니다. 제법 매끄럽게 재생되는군요. 자기개발에 몰두하는 학생, 직장인이라면 등교/출근길에 CNN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영어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영어학습 채널에는 정철영어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VOD를 살펴볼까요? "추천/ 영화/ 애니메이션/ 키즈/ 시리즈/ 교육/ 다큐멘터리/ 19 플러스"의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VOD 중에서는 물론 유료로 결제해야 되는 영화도 있으며 결제가 필요없는 무료영화도 있습니다.


TV 다시보기를 둘러볼까요? 하위 카테고리로 "어제방송/ KBS/ SBS/ 드라마/ 연예오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컨텐츠는 700원의 유료입니다. 업데이트는 방송한 다음날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른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U+ HDTV는 유료 서비스이며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려면 요금제에 가입을해야 됩니다. 정액 요금제에 가입하면 실시간 방송, TV 다시보기(1주일 이후 방영분, 일부 제외), 무료영화(요금제 회원 전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컨텐츠는 별도로 과금됩니다.

유료 서비스라는 점과 실시간 방송 채널 목록이 조금 부족하다는 점이 아쉽지만 LTE 환경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괜찮은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컨텐츠가 늘어나기를 바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동 중, 모바일 환경에서 HD 화질의 TV를 감상하거나 CNN 실시간 방송을 들으면서 영어공부를 원한다면 U+ HDTV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 포스팅은 LG U+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맹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뜩이나 LTE는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데 데이터량 쭉쭉 줄어들게 하는 주범이 되지 않을까요?

  2. 엔돌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영상보니 화질이 더 잘 보이네요. 지하철에서도 끊킴없네요.

  3. 어서봄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료라는 점이 아쉽군요

  4. 어찌 하오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밤에 3~4시간 봤느디 데이터가 2G 컥.........짜증 지대.......안내도 잘 안해 주냐.....엘지.........5000언씩 3개월 써야 된다 고만 하고....뭐 하자는 플레인지..안 물어봐도 쫌 얘기 좀 해다오.........입이 겁나 무거운 LG텔레콤~짜증 지대

  5. 사기당했어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사기.5천원짜리가입해서 30분도안보구 별로라서 해지시켰는데 5천원을 다빼가네요. 해지시키고 바로 혹시나해서 상담원한테전화하니까 본것만큼만 요금을 청구한다고 분명히그랬어요.한데 다음달에 5천원을 다빼갔어요. 다신 아까워서 가입안해

  6. 사기당했어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사기.5천원짜리가입해서 30분도안보구 별로라서 해지시켰는데 5천원을 다빼가네요. 해지시키고 바로 혹시나해서 상담원한테전화하니까 본것만큼만 요금을 청구한다고 분명히그랬어요.한데 다음달에 5천원을 다빼갔어요. 다신 아까워서 가입안해

  7. ddd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점은 빼고 장점만 나열하셨네요 ^^
    이거보고 혹하고 가입하셔서 피해보는분들 없으시길...
    어떤분들은 정액제요금만 내면 데이터요금은 안빠져나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저도 이거 잠깐 이용해봤는데 영화 한두편보고나면 메가가 아닌 기가급으로 데이터 용량이 날라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