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ES 2012에서 만난 옵티머스 니트로 HD, 옵티머스 스펙트럼
    컥군시즌1 2012. 1. 19. 06:15

    CES 2012에서 만난 옵티머스 LTE의 형제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2 관람 후기, 오늘은 LG 부스에서 만난 스마트폰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CES 2012에 전시된 스마트폰 다수가 4G LTE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통신사 AT&T, Verizon(버라이즌) 등에서 4G LTE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만큼 4G LTE가 2012년 북미지역의 모바일 트랜드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4G LTE 스마트폰의 출시 열기는 우리나라와 맞먹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 전자가 우리나라에 판매하고 있는 LTE 스마트폰으로는 옵티머스 LTE가 있죠? CES 2012에는 옵티머스 LTE의 미국버전인 옵티머스 니트로 HD와 옵티머스 스펙트럼이 전시되었습니다. 옵티머스 LTE와 형제 레벨인 옵티머스 니트로 HD와 옵티머스 스펙트럼을 만나보시죠.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옵티머스 니트로 HD

    미국의 AT&T 통신사로 나온 옵티머스 니트로 HD 입니다. 우리나라에 출시된 옵티머스 LTE와 거의 판박이죠?^^ 국내 LG U+ 향으로 나온 옵티머스 LTE 보다는 SKT 향으로 나온 옵티머스 LTE에 더 가깝습니다.

    홈 화면에 UI가 조금 다른것 같기도 하고요... 홈 화면에 등록되어있는 아이콘에 테두리가 둘러져 있어서 왠지 더 큼직하게 보입니다.(뭐 실제로 더 클수도 있죠.^^;;;) 알림 표시줄에 보면 "4G"라고 적인 네트워크 아이콘 보이죠? 옵티머스 니트로 HD는 AT&T의 4G LTE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옵티머스 니트로 HD 스펙입니다. 우리나라의 옵티머스 LTE와 똑같죠! ^^


    옵티머스 니트로 HD의 뒷면입니다. 배터리 커버에 사선무늬가 들어가 있습니다. 감촉은 우리나라의 옵티머스 LTE 베터리 커버와 비교해서 좀 더 거친 느낌입니다.


    옵티머스 니트로 HD의 버튼 위치입니다. 볼륨조절버튼과 상단에 USB 단자는 국내의 옵티머스 LTE와 똑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4 어플이 설치되어있는 옵티머스 니트로 HD

    옵티머스 니트로 HD 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4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군요.

    국내에도 스트리트 파이터가 옵티머스 LTE 용으로 출시되었죠? LG 스마트 월드에서 14,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에서 스트리트 파이터를 플레이 해본 분들이라면 그 중독성있는 재미에 푹빠질만 하답니다.


    옵티머스 스펙트럼

    미국은 같은 모델이라도 통신사가 다르면 이름이 달라집니다. 갤럭시S2 LTE도 통신사에 따라서 "스카이로켓", "에픽4G 터치"와 같은 이름으로 출시되니까요. Verizon(버라이즌) 통신사로 나오는 옵티머스 LTE의 이름은 옵티머스 스펙트럼입니다.


    스펙은....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니트로 HD, 옵티머스 스펙트럼 모두 동일합니다. 대신에 탑재되는 어플이 조금 달라지는 것 뿐이죠. 물론 통신 모듈도 조금 달라지겠지만요^^



    옵티머스 스펙트럽은 국내 LG U+ 향으로 나온 옵티머스 LTE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특히 홈 버튼에서 말이죠^^;;


    배터리 커보는 조금 다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격자무늬로 그립감이 거칠 듯 하지만 커버 내부 디자인에만 격자무늬가 들어갔을 뿐입니다. 겉은 하이그로시로 빤짝빤짝합니다. 물론 지문에 대한 압박이 -ㅁ-;;;


    버라이즌에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어플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외국 사람들은 킨들에서 책을 많이 읽는가 봅니다. 왠만한 폰에는 킨들 어플이 기본적으로 많이 설치되어있었지요.

    물론 옵티머스 스펙트럼에도 스트리트 파이터4 HD가 설치되어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그다지 예쁘지는 않지만 있으면 편리한 독(Dock) 악세사리입니다. 전시용으로 제작된건지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것인지는 정신이 없어서 물어보질 못했네요.ㅠㅠ 국내의 옵티머스 LTE 에도 [데스크 홈]이라는 어플이 있는데 옵티머스 스펙트럼의 Deck Home 은 조금 다르군요.

    지금까지 미국판 옵티머스 LTE 인 옵티머스 니트로 HD와 옵티머스 스펙트럼을 살펴봤습니다. 다음글에서 CES 2012에 나왔던 다른 4G LTE 스마트폰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