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카, 갤럭시 디카 나온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스마트폰, 태블릿을 넘어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2 에 폴라로이드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카 SC1630을 전시한바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SC1630은 1600만 화소에 광학 3배줌, 디지털 5배줌을 지원, 제논플래시 탑재, 조리개는 F3.1~ F5.6, ISO는 3200, 720p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 입니다. 하지만 이것에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512MB RAM, 3.2인치 800 x 480 화면을 가진 스마트 디카가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찍은 사진을 바로 클라우드나 SNS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죠.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SC1630,폴라로이드 SC1630, 안드로이드 디카,

폴라로이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카 SC1630


폴라로이드에 이어서 삼성에서도 갤럭시 브랜드를 내세운 "갤럭시 카메라"를 미국에 특허신청을 했다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서 들려왔습니다.(관련기사) (미국 특허청 갤럭시 카메라 특허신청 페이지)


안드로이드 디카, 갤럭시 카메라,

아직까지 갤럭시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나온바는 없습니다. 어떤 제품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삼성은 기존에 컴팩트 디카와 NX 시리즈를 통해서 디지털 카메라 기술도 보유한 상태이며 "갤럭시"라는 브랜드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 디카"라는 호칭에 걸맞는 제품을 선보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앞섭니다.

갤럭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올쉐어나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다른 기기로 빠르게 전송을 하거나 HDMI나 MHL로 더 큰 디스플레이에서 디카로 찍은 사진을 재생시키는 기능이 포함되겠군요. 물론 위에서 폴라로이드 SC1630에서 소개했던 활용예시처럼 와이파이 환경에서 클라우드나 SNS로 사진의 전송도 가능하구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프린트가 있으면 즉석에서 인쇄도 가능하고 말입니다.

사진의 퀄리티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지만 기존의 컴팩트 디카시장을 다시한번 흔들 수 있는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갤럭시 카메라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2에 모습을 드러낼 수도 있다고 하니 한달가량 기다리면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은근 기대가 되는 제품이군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엔돌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보니깐 생각나네요. 200년도에 뚱뚱한 핸드폰 디카가 나왔었죠. 위에 사진보니깐 지금껀 엄청 얇아진거네요.

  2.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샀습니까? 깔깔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