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일정은 3월에서 5월 사이가 될 듯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일정이 3월에서 5월 사이에 진행될 것이라는 "비공식" 일정 루머가 나왔습니다. http://www.mobile-review.com(모바일 리뷰 전문 외신)의 전문 분석가이자 에디터인 Eldar Mutazin 가 트위터에서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일정을 언급했습니다. 물론 Eldar Mutazin 의 정보가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해 왔습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3월 1일이 될 것이라는 트윗)


(갤럭시 노트와 그외 모델이 3월에서 5월 사이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는 트윗)

출처: Eldar Mutazin 트위터


Eldar Mutazin 가 첫 번째 트윗에서 알린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s2의 공식적인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는 3월 1일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국가에 따라서 일정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하며. 업그레이드는 Kies와 무선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 뒤에 날린 트윗에서는 갤럭시 노트와 그 외 모델들이 3월에서 5월 사이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 갤러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우리나라에서는?

Eldar Mutazin 공식적("Officially")라는 말을 하면서 업그레이드 설에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만 국가에 따라 다르다고("depends from country/operator") 다소 소극적으로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3월이면 갤럭시s2 유저들의 인내심도 한계에 도달할 것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지원할때도 되었죠. "근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준비가 그렇게 어려운거야?"라고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물론 순수 아이이스림 샌드위치를 올리는데는 크게 시간이 걸리지 않겠죠. 그러나 삼성의 터치위즈 UI를 업그레이드를 해야되며 최적화 과정과 통신사 어플의 호환성을 테스트 하기위해서는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DMB 모듈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시간이 더 걸리게 된다는 거죠. 최종 롬파일을 구글 인증받을 필요가 있다면 추가적인 시간이 소요되구요.

"최초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갤럭시 넥서스를 삼성에서 만들었으니 삼성이 가장 빠르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를 올려야 되는 것이 아냐?"고 반문 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갤럭시 넥서스도 "유일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스마트폰"의 타이틀을 한동안 유지할 필요도 있지 않을까요?^^ 삼성의 강력한 파트너가 된 구글의 입장도 그러할 것이구요.

3월이면 기본적으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해서 출시하는 스마트폰들이 하나둘씩 등장할 것입니다. 그 시기에 맞춰 갤럭시s2와 갤럭시 노트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를 시작하는 것이겠죠. 우리나라에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가 3월 1일에 진행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3월은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s2의 업그레이드에 이어서 갤럭시 노트도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구요. Eldar Mutazin의 예언이 맞는지 어디 한 번 기다려보자구요^^

물론 3월까지 기다리기 힘든분들은 개발자들이 개발한 갤럭시s2용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커스텀 롬을 이용하거나 시아노젠모드9를 이용해보세요.^^

업그레이드 말이 나왔으니 이번 주말이나 오늘 저녁은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