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트라북 LG 엑스노트 Z330 후기 급속충전 설정법, 울트라북 추천
    컥군시즌1 2012. 3. 15. 11:23

    LG 울트라북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 스마트폰 시대에 필수

    울트라북의 조건 중에 "급속충전(Thunderbolt)"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필수는 아니지만 거의 모든 울트라북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울트라북의 급속충전 기능이 무엇이냐구요? 급속충전 전용 USB 포트로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주변기기를 연결한 뒤 울트라북의 배터리 잔량을 이용해서 충전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일반 USB 포트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급속충전 USB 포트는 USB 협회의 배터리 충전 규격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때에는 꼭 필요한 기능이죠.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 USB 포트 살펴보기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 USB포트는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USB 3.0 포트이면서 급속충전도 가능하군요. USB 포트의 오른쪽에 보시면 번개표시가 보이죠? 다른 울트라북에도 이 번개 표시가 있는데요. 급속충전을 의미합니다.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 설정법 살펴보기

    그런데.... "어? 내 스마트폰을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는데 왜 이런거야? 고장이야?"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군요. 급속충전 기능은 기본값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습니다. 급속충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시작] - [LG Software] - [LG Power Manager Suite]에서 USB Always-ON/OFF Charging Manage 에 들어가야 합니다.


    USB 급속 휴면 충전 설정에서 [사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울트라북의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지면 충전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에 체크해두면 전원이 꺼져 있거나 최대 절전 모드일 때에도 USB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엑스노트 Z330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북은 슬림함과 가벼운 무게로 기존의 노트북 보다 휴대성이 강화된 제품이죠. 예전에는 3KG 이 넘는 노트북도 곧 잘 들고 다니곤 했는데 울트라북으로 그동안 무게에 지쳐버린 팔과 어깨가 호강을 하는군요. 휴대성과 더불어 이동중에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엑스노트 Z330 급속충전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오늘은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 기능을 짧고 간단하게 소개해봤습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MP3, PMP, 블루투스 이어폰, 태블릿, 블루투스 키보드 등 USB로 충전하는 타입이라면 엑스노트 Z330의 급속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채워주세요. 엑스노트 Z330의 배터리는 6셀 평판형 리튬 폴리머 베터리로 교체형이 아닌 일체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화감상시 지속시간이 6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급속충전이 물론 편리하긴 하지만 엑스노트 Z330의 배터리를 부족할 만큼 사용하면 안되겠죠? 적절한 조율 또한 필요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