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U+ 무료 와이파이 U+zone 직접 써보니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4. 3. 09:44

    LG U+ 무료 와이파이 U+zone 이용하는 방법

    LG U+가 자사의 와이파이 망을 통신사 관계없이, 단말기에 상관없이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단, 15초의 광고영상만 보면 U+zone의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군요. 요즘은 왠만한 서울 도심에서는 각 통신사별 무료 와이파이존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타 도시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이런 이유로 SKT나 KT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겐 U+zone의 무료 와이파이가 간절히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 개통이 필요없는 와이파이 기기들, 예를들어 노트북,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탭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무료 와이파이존이 때론 절실히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LG U+의 무료 와이파이존인 U+zone이 필요하죠.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U+zone는 현재 42개의 제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2012년 4월 기준입니다.) 대표적으로 CGV, 롯대시네마, 롯대월드, 아웃백, 메드포갈릭, 세븐일레븐, 애슐리, 베니건스, 홈플러스, 시너스, 할리스, 파파이스 등이 있습니다. "스"자로 끝나는 제휴사가 많네요^^;; (가맹점에 따라서는 장비가 다 들어오지 않은 곳도 있다고 합니다.)

    제휴사 말고도 주변 곧곧에 U+zone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내 주변에 U+zone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뿌잉뿌잉~ -_-;;;;  컥군은 "WiFiworld"라는 어플을 사용합니다.

    어플 이외에도 WiFiworld 웹버전 에서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와이파이월드(WiFiwolrd)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QR코드를 찍어보셈요.
    안드로이드 마켓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uplus.wifiworld


    어플리케이션 실행화면입니다. [현위치]를 터치하면 내 주변에 있는 U+zone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통해서 특정 지역에 존재하는 U+ 와이파이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 U+zone 중 하나인 U+ 스퀘어 입니다. LG U+ 공식 대리점이죠 -_-;;;
    이곳에서 와이파이를 리스트를 보니 [FREE_U+Zone]이라고 나오는군요. 접속해봅시다.


    [FREE_U+Zone]에 접속하고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켜봤습니다. 광고보기와 실명인증 버튼이 있군요. U+zone을 이용하려면 15초 짜리 광고를 봐야한다고 하니 쿨하게 광고 한 편 봤습니다. 광고가 끝나니 실명인증을 해달라는군요.

    보도자료에서 실명인증에 대한 내용은 접하지 못했는데;; 무료로 와이파이존을 이용하는 대신 실명인증을 해야 되는군요. 금융결재를 하는 것도 아닌데 실명인증이라니... 조금 당혹스럽지만 우선 인증해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실명인증을 마치면 스폰서 광고가 한 번더 나옵니다. 이제 부터 URL창에 주소를 입력하고 인터넷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무선 AP와의 거리에 따라서 접속한 사람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므로 크게 의미를 두지 않겠습니다.


    여기는 다른 U+zone 앞 입니다. 여기서도 실명인증을 해야되는 것은 마찬가지군요. 한번 인증을 마친 기기는 캐시로 저장해서 재인증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면 좋을 듯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와이파이 전용 기기를 사용하시는분들은 LG U+의 무료 와이파이존인 U+zone을 적극이용해보세요. U+zone 가맹점은 http://zone.uplus.co.kr 여기서 확인해보시고요^^

    본 포스팅은 LG U+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