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2 간담회 후기, 옵티머스 LTE2 특징 요약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29. 18:24

    옵티머스 LTE2 특징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지난 24일 옵티머스 LTE2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LTE2에 대한 빠른 정보도 얻고 다양한 이야기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옵티머스 LTE2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2GB의 메모리가 아닐까 합니다. 혹자는 노트북도 아닌데 스마트폰에 램이 2GB나 필요있냐는 이야기를 하지만... 그래도 다다익램(多多益RAM) 입니다. 램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는 뜻이죠. 그 외에도 배터리 효율성, 재미있는 카메라 기능, IPS 디스플레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퀵메모 등이 옵티머스 LTE2의 특징들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요약만 하고요. 자세한 이야기는 서서히 리뷰로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 특징을 크게 3가지로 나누자면...

    옵티머스 LTE2의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GB 램>, <배터리 효율성>,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이죠.

    오늘 옵티머스 LTE2 포스팅은 이런 순서로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 특징 #1 - 세계 최초 2GB RAM

    제가 위에서  다다익램(多多益RAM)이라는 표현을 쓰면서 램(흔히 말하는 메모리)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일반분들은 당장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유저라면 <갑자기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종료>, <1개 이상의 홈런처를 사용시 홈 로딩의 딜레이>, <잦은 멀티테스킹시 프로그램 재시작>되는 현상을 경험해봤을 것입니다.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램이 부족해서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스마트폰 어플은 날이갈 수록 무거워지는데요. 한 번 구입해서 오래 사용하려면 CPU 코어수 뿐만 아니라 램의 용량도 참고해야 되지 않을까요? 이런점에서 옵티머스 LTE2의 2GB 램은 분명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 특징 #2 - 원칩으로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다.

    옵티머스 LTE2의 배터리 이야기를 짧게 해보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전작 옵티머스 LTE 보다 40% 이상 사용시간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늘어난 것도 이유입니다만, 또 다른 이유가 바로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을 CPU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 참고 옵티머스 LTE의 배터리는 1830mAh 옵티머스 LTE2는 2150mAh 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S4 MSM8960는 28나노 공정으로 제작되었으며 AP칩과 모뎀칩이 하나로 통합 설계되어 배터리 소모과 발열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음;;; 이 때문에 두께가 얼마나 얇아졌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실제로 체감해봐야겠지만 이전 버전보다 배터리 효율이 올라갔다는 점은 무지 반가운 소식입니다.



    옵티머스 LTE2 특징 #3 - 퀵메뉴와 새롭게 추가된 카메라 기능

    옵티머스 LTE2는 꾀나 재미있는 기능을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스펙으로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에 BSI 센서를 탑재했고요. HDR, 타임머신 카메라, 제로셔터랙, 스마트셔터, 음성촬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BSI는 어두운 곳에서도 잘 찍히도록 프로세싱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기회가 되면 촬영 결과물을 후기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셔터 랙은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되어 놀라움을 주었죠?  옵티머스 LTE2도 탑재되었습니다.
    셀카 찍을때 손 떨림 걱정이 없는 보정기능 스마트셔터!
    HDR은 노출값을 다르게한 3장의 사진을 촬영 후 조합해서 최상의 결과물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타임머신 카메라는 셔터를 누르기 1초전의 사진을 5장 기록해서 눈깜박임이나 아이의 웃음을 제대로 잡아줍니다.
    음성셔터는 "김치~ 치즈~ "라고 말하면 촬영되는 기능입니다.



    옵티머스 뷰에 탑재되어 호평을 받았던 기능이죠?! 퀵메뉴 기능도  옵티머스 LTE2에 탑재되었습니다.
    방식은 약간 달라졌는데요. 볼륨 상,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캡쳐되고 위에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옵티머스 LTE2 특징을 간단하게 요약해봤습니다.
    더 상세한 기능 소개는 차근차근 리뷰로 풀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