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정리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31. 10:22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은 무엇일까?

    옵티머스 LTE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 파격적으로 달라졌습니다. 가장 눈에띄는 부분이 바로 UI 인데요. LG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옵티머스 UI 3.0을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4X HD와 옵티머스 LTE2에도 해당 UI가 적용되었죠. 오늘은 옵티머스 LTE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전/후 달라진점을 UI 중심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방법과 주의사항은 http://kuccblog.net/816 를 참고해주세요. 본문에서 소개된 옵티머스 LTE는 LG U+ 전용입니다. 통신사에 따라서 아이콘, 위젯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동영상 보기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1 잠금화면

    업그레이드를 하고 처음으로 접하는 잠금화면부터 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에는 "밀어 올려서 잠금해제"였지만 지금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었습니다. 터치하는 곳을 중심으로 투명한 원형이 생기고 어느 방향으로든 슬라이드 하면 잠금이 해제 됩니다. 또한 잠금화면 하단에 전화/ 메시지/ 이메일/ 카메라 중 하나를 터치한 상태로 슬라이드 해보세요. 잠금이 해제되면서 해당 앱이 실행됩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2 효도폰용 이지 홈 런쳐

    홈 런쳐에 <이지 홈>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지 홈>은 아이콘의 크기를 확대해서 3열로 3행으로 화면에 보여줍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폰으로 딱 이죠?^^ 조금 아쉬운점이라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은 화면에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겠군요.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3 홈 런쳐와 아이콘

    홈 런쳐의 전체적인 모양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ICS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기 전/후로 나눠서 대조해봅시다. 우선 큼직한 포도알 배경화면이 사라졌군요^^;;; 상단에 구글 검색 옵션도 기본적으로 들어갔습니다. 날씨 위젯도 기본 아이콘도 깜끔한 일러스트로 변경되었고요. 


    옵티머스 LTE 전면 하단에 메뉴 버튼을 터치했을 때 나타나는 옵션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파격적으로 변경되었죠? 아직 새로운 옵션 화면에 적응이 잘 안되긴 하지만요. 옵션에 보면 <테마>도 지원하는군요.


    화면에 위젯을 추가하는 옵션화면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AppDraw(어플리케이션 목록화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화면을 이동할 때의 애니메이션 입니다. 3D 큐브방식의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우 마지막 페이지일 경우 더이상 화면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탄력 애니메이션을 적용시켰습니다. 애니메이션도 매끄럽게 잘 넘어가는군요.


    AppDraw(어플리케이션 목록) 화면입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디자인을 틀로 하면서 [다운로드], [설정] 탭을 추가했군요.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4 환경설정 화면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IPS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밝은색 테마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기본옵션인 <데이터 사용량> 옵션도 보입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5 알림창

    알림창의 빠른 설정의 리스트도 사용자가 순서변경, 설정추가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홋! 빠른 설정의 좌측에 QuickMemo(퀵메모) 버튼이 보이시나요? 퀵메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6 쿽메뉴

    옵티머스 LTE에도 퀵메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퀵메뉴 기능은 옵티머스뷰에 처음으로 등장해서 호평을 들었던 기능입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알림창의 빠른 설정 말고도 물리적 버튼을 이용해서 퀵메모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현재 옵티머스 LTE2와 동일합니다. 왼쪽 측면에 볼륨 상/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퀵메모가 작동되어 화면이 캡쳐되고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7 화면캡쳐

    기존에 옵티머스 LTE에서 화면을 캡쳐하려면 전원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한 가지 방법이 추가되었는데요. 전원버튼과 볼륨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도 캡쳐가 됩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8 작업관리자 어플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작업 관리자>어플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실행 중인 어플, 설치된 어플을 확인하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으며 저장공간 또한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9 스크린 키보드

    스크린 골프 아니죠! 스크린 키보드 입니다. -_-;;; 스크린 키보드는 입력화면에서 키보드를 터치하고 하단으로 슬라이드 하면 키보드가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기능을 뜻 합니다. 때론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영리한 방법으로 적용되었군요. +_+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10 브라우저 축소/확대 제스처

    인터넷 브라우저의 화면 확대/축소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 웹버전 보다는 PC웹 버전에서 주로 사용하게되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 하단중앙에 +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고 옵티머스 LTE를 들어올리고 내리면 화면이 확대/축소됩니다.


    옵티머스 LTE ICS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점 #11 얼굴로 잠금해제 (Face Unlock)

    마지막으로 소개할 부분은 바로 얼굴로 잠금해제(Face Unlock) 옵션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 입니다. 인식력도 나쁘지 않군요. 재미있는 기능이지만 저는 왠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입니다. ㅎㅎ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옵티머스 LTE에서 달라진점을 대략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짧은 시간안에 정리한 것이라 숨겨져 있는 다른 신기능들이 더 많을지도 모르겠군요^^;; 옵티머스 LTE를 업그레이드 하신분들 위의 사항도 쭉 둘러보시고요. 또 자신이 발견한 기능이 있으면 댓글로 공유해보세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