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니까 청춘이다. 그럼 아픈 청춘이 만날 좋은의사는? 의사찾기 어플 굿닥컥군시즌1 2012. 6. 19. 06:00
병원찾기 & 의사찾기 어플 - 굿닥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책이 있습니다. 책 제목은 한 번쯤 들어보셨죠? 2011년, yes24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 했죠. 제목이 말해주고 있듯이 지친 청춘들을 위한 자기개발 서적입니다. 책 내용하고는 무관하긴 하지만 (신체적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청춘들이 찾아가야할 병원과 좋은의사는 어떻게 찾을까요? 내가 주변에 좋은의사를 검색해주는 굿닥(GooDoc) 어플로 찾아보세요.
굿닥 어플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goodoc
애플 앱스포어 주소: http://itunes.apple.com/kr/app/do-goodoo/id517637141?mt=8
굿닥 웹사이트: http://www.goodoc.co.kr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위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빠르게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굿닥 어플을 이용하면 예약상황을 알림으로 재확인 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을 받고자 하면 [승인]을 터치하세요. [허용안함]으로 해두었더라도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굿닥의 사용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에 [굿닥을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에 사용법이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선택옵션에서 진료과, 진료항목, 지역을 조목조목 입력합시다.
좋은 의사를 제대로 찾기위한 과정이죠. 이제 [GOODOC 찾기] 버튼을 터치해봅시다.
내가 진료받으려는 진료과와 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의사 선생님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검색결과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My GooDoc]으로 등록했는지에 대한 정보도 나옵니다.
내가 있는 위치와 병원의 위치도 지도에서 비교할 수 있죠.
어플로 진료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물론 병원에 따라서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진료예약을 해놓으면 알람으로 진료상황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의사를 [My GooDoc]으로 등록해 놓으면 진료기록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My GooDoc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굿닥 어플을 통해서 의사의 프로필에서 진료정보, 학력정보, 임상경력, 학회활동, 수상 및 기타활동 내역을 통해서 내가 진료 받을 의사 선생님을 꼼꼼히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의사선생님의 정보 뿐만 아니라 병원의 위치, 인테리어까지도 둘러볼 수도 있고 어플로 예약도 가능하까요.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어플이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 향후에 더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의사에 대한 평가항목을 코멘트와 평점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픈 청춘이 찾아야할 나만의 주치의, 굿닥에서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