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 File Manager Ver 2.3.0 이 3월 30일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0년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베타 버전입니다.
업데이트 된 사항은 http://kuccblog.net/87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러 고고싱 (블로그 글은 수정할 수 있지만 동영상은 수정을 못하니. 어거참..-,.-;;;;;)

주말에 Astro file manager 켜고 "깜놀"하신분 많았을 겁니다. 평생 무료일줄 알았고 감사하며 사용하던 Astro file manager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떴죠. "This beta program will expire in 2days" 2일 안에 베타버전 사용이 만료가 된다고 하네요. Astro file manager가 이제 정식버전을 유료로 배포되나 봅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일은 없답니다. 유료가 나오면 돈주고 사면되죠. 해봤자 $10 이상하겠습니까? 정말 필요하다면 해당하는 금액만큼 지불하면 됩니다. (제 강좌는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되니까 유료 전환 걱정안하셔도 됩니다.ㅎㅎ)

게다가 어디 파일관리 프로그램이 Astro 뿐이겠습니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단말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 퀵오피스 입니다.(모토로이는 기본 제공인데 안드로원과 다른 단말기는 모르겠습니다.) Quickoffice로 충분히 파일관리가 가능합니다.



Quickoffic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외장 메모리"와 "최근 문서"가 보입니다. 파일관리를 위해 당근 "외장 메모리"로 갑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화면과 비슷하죠? SD카드에 디렉토리 목록입니다. 시스템 폴더와 그 상위의 root 폴더는 보이지 않습니다. 폴더 관리를 하기 위해 아무 폴더 위에 손가락을 올리고 꾸~욱 눌러봅니다.(Long Press)


폴더를 Long Press 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딱 보기만 해도 어떤 기능인지 알수 있겠죠?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듯 합니다.


자 이제~ 우리가 인터넷에세 받은 APK 파일을 설치해 봅시다. 우선 APK파일을 저장한 폴더로 이동합니다. 제가 어플리케이션 부분에 가지고 있는 APK파일들 입니다. GDE를 한번 설치해 볼까요? Gde.v.0.2.0.6을 눌러봅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Astro file manager 에서 설치 하던 장면과 똑같죠?



Task killer 어플리케이션은 당연히 따로 사용하는게 있을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Uninstall도 마찬가지입니다. 백업과 복구도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대부분 Astro file manager 말도고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고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쵸?



그럼 여기서 Astro file manager에서 제공하는 왠만한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다른 어플리케이션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어플 이름은 Estrongs file explorer 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약간 아동틱해서 그렇지 재미있는 기능을 많이 제공해 줍니다. Quickoffice 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Backup 기능까지 있습니다.


한국에서 유료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할때까지 이런 어플리케이션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