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노트 10.1 전화기능 있다! 갤럭시노트 10.1 유출된 동영상 포착
    컥군시즌1 2012. 6. 19. 15:26

    갤럭시노트 10.1 전화기능 있다? 아니면 통신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이다?

    갤럭시노트 10.1은 올해 초 MWC에서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뉴아이패드의 대항마로 삼성이 준비 중인 10.1인치 태블릿 입니다. 갤럭시노트 10.1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S펜을 지원을 하는 태블릿 모델입니다. 올해 초에 모습을 드러낼 때만 해도 S펜이 외부에 별도로 나와 있었는데요. 최근 외신에서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노트와 마찬가지로 내부에 장착되는 형태로 바뀐다고 합니다. "설마 외장으로 빼겠어?" 했는데 다행스럽게 내부에 탑재되는군요.^^

    오늘 제가 다루려는 내용이 갤럭시노트 10.1 전화기능입니다. 과연 갤럭시노트 10.1에 통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까요? 대답은 "포함되어 있다"입니다. 최근에 외신 GIGAOM에서 입수한 갤럭시노트 10.1 유출영상을 보면 전화기능 뿐만 아니라 영상통화 기능까지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영상에서 통화나 영상통화하는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다이얼 화면과 영상통화 버튼이 보입니다.
    아래에서 갤럭시노트 10.1의 유출된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영상에서는 갤럭시노트 10.1의 전화기능 이 외에 S펜 사용신, 포토샵 터치 사용신 등이 나옵니다.

    그. 러. 나. 갤럭시노트 10.1 전화기능 유무에 대해서 아직까지 100%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해당기능은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서 포함될 수도 있고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노트 10.1이 LTE 네트워크 기반으로 음성과 영상통화를 지원하는 두 번째 태블릿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첫 번째 태블릿은 갤럭시탭 7.7 LTE 입니다. 갤럭시탭 7.7 LTE는 이통사의 욕심으로 통화기능을 포함시키는 탓에 국내모델에는 CPU가 엑시노스 대신 퀄컴 스냅드래곤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 10.1은 그런 사태가 벌어지지 않기를 바래야겠죠^^)

    자세한 사항은 올 여름 중반이나 가을 초에 드러나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까지 갤럭시노트 10.1에 대한 궁금증은 많이 남아있으니까요. 쿼드코어 엑시노트가 탑재된다는 말도 있으며 ARM Cortex A15 기반의 고클럭 듀얼코어로 나온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소식 나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아마존에서 갤럭시노트 10.1을 5주안에 판매한다는 예약구매건이 등록이 되기도 했지만 사실 무근이었습니다.)

    출처: http://gigaom.com/mobile/new-video-see-the-samsung-galaxy-note-10-1-in-action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