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 주의사항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2. 06:00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어렵지 않아요.

    6월 30일, 기다리던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옵티머스 뷰 (U+ 모델) 뿐만 아니라 프라다 3.0(SKT 모델)도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나머지 통신사 모델은 조만간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소식은 <소셜 LG 원문>을 참고하세요. 이번 옵티머스 뷰 업그레이드는 단순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의 판올림이 아닙니다. 퀵 메모, 노트북 등의 기능이 강화 되었고 음성인식 기능인 퀵보이스 외에 놀라운 기능들이 추가된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 입니다. 밸류팩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미리보기>를 참고해주세요.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준비와 주의사항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아니며 지키지 않는다고해서 큰일이 생기거나 경찰 출동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에 실패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테니까요.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50% 이상의 배터리 잔량확보
    옵티머스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는 최소 10분에서 30분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과정도 배터리 소모가 발생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빵빵하게 충전시켜주세요. 업그레이드 중에 배터리가 소모되면 벽돌폰으로 향하는 직구를 던지는 것입니다. 물론 50% 이상 배터리 잔량이 충분하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USB 장치의 분리
    이번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는 USB로 이루어집니다. 가능하면 다른 USB 장치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키보드 마우스를 제외한 프린트, USB 메모리는 컴퓨터와 분리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옵티머스 뷰와 연결하는 USB 포트는 PC본체 뒷면에 있는 것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데어터 백업
    이번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하는데 특별히 백업은 필요없습니다. 기존의 자료는 모두 보관되니까요. 대신 홈 화면의 아이콘 정보와 순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모르는 상황 때문에 벽돌이 되어버린다면 상당히 난감하겠죠?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은 하루에 100번 100일 동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비행모드 전환 혹은 유심제거
    꼭 유심을 제거하거나 비행모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도중 전화가 와서 실수로 USB연결을 뽑아버린다면... 뭐 다운로드 과정이기 때문에 USB 연결이 끊어져도 다시 연결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혹시나 모를 상황때문에 가능하면 전화가 오지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면 좋겠죠?


    50MB 이상의 내장 메모리 저장공간 확보
    지난번 옵티머스 LTE의 경우 주의사항에 내장 메모리 공간확보에 대한 이슈가 있었는데 이번 옵티머스 뷰에서는 없군요. 기본적으로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일까요? 네! 그럴가능성이 크군요. 업그레이드 하시는분들 중에 내장 메모리 용량을 가득채워서 사용하는 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혹시나 업그레이그가 안되는 분들은 불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USB 케이블 상태확인
    USB 케이블의 상태를 확인해봅시다. 혹시 단선되지는 않았는지 평상시에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던지 말이죠. USB 연결은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마무리하는 순간까지 연결이 끊어져서는 안됩니다. USB 케이블에 이상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 살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LG Mobile Support Tool로 옵티머스 뷰 업그레이드 하기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서 LG Mobile Support Tool을 이용해야 합니다.  LG Mobile 사이트에서 모델명 검색에 옵티머스뷰를 찾아보세요. 해당 페이지에서  LG Mobile Support Tool 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뷰를 연결했는데 화면에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세요.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때는 PC와 옵티머스 뷰를 꼭 분리한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옵티머스 뷰 USB 드라이브 설치가 끝났다면 PC와 옵티머스 뷰를 연결합시다.
    USB 연결 형식은 <LG 소프트웨어>를 선택하세요.


    옵티머스 뷰의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었고, PC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화면 우측상단에 [국가], [모델], [버전]에 정보가 표시됩니다.(표시된 정보는 통신사나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상태에 따라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로고 아래에 가장 중요한 정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바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안내죠.

    신규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옵티머스뷰(F100L) ICS[4.0]버전

    위와 같은 메시지를 꼭 확인하세요.


    이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 버튼을 클릭해서 본격격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작해봅시다.
    화면에 어플 백업에 대한 안내가 등장합니다. 백업 프로그램은 Mobile Sync for Android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제 화면에서 <예(Y)>를 클릭하면 [환경분석] - [다운로드] - [업그레이드] - [완료] 순서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환경분석> 과정입니다. 1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USB 케이블이 분리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옵티머스 뷰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총 722.31MB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은 인터넷 환경, 다운로드 서버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 3분~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업그레이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지금부터 전화와 문자 등 휴대폰 작동이 불가능합니다.
    대략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업그레이드> 단계에 들어서면 화면에 <Download Mode>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업그레이드 동안은 옵티머스 뷰의 제어가 불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재시작되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처음보는 메시지에 당황할 수도 있지만 정상적인 화면입니다. 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98%정도 진행되면 옵티머스 뷰가 자동으로 재시작됩니다.
    재시작되면서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첫 화면 UI가 깔끔하게 바뀌었죠?
    최근에 출시한 옵티머스 LTE2와는 뭔가 또 다른 느낌입니다. 옵티머스 뷰가 밸류팩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달라진 점은 별도의 포스트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밸류팩에 대한 정보는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미리보기>에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