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기, 달라진 점 총정리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7. 5. 22:00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후기! 무엇이 달라졌을까?

    지난달 30일, 옵티머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죠? 이전버전 보다 휠씬 발전한 옵티머스 UI 3.0와 음성인식 기능인 퀵보이스, 그 외에 개선되고 강력해진 밸류팩으로 옵티머스 뷰가 정말 새롭게 느껴집니다. 혹시 아직 옵티머스 뷰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은 분들은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 주의사항"을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보시구요. 밸류팩에 포함된 신기능들을 한눈에 확인하시려면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미리보기"을 참고해보세요.

    오늘은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밸류팩 업그레이드 이후에 어디가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살펴볼까요? (본 글에 나오는 옵티머스 뷰는 LG U+ 향 입니다. 통신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옵티머스뷰 달라진점

    1. 잠금화면
    2. 홈 화면
    3. 설정화면
    4. 전화수신
    5. 퀵메모
    6. 노트북
    7. 종료옵션
    8. 밸류팩 옵션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1 잠금화면

    옵티머스 뷰를 켜자마자 가장 처음 만나는 잠금화면부터 확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전버전의 "밀어 올려 잠금해제"는 사라졌습니다. 화면 중앙에 자물쇠가 생겼으며 하단에 전화/메시지/노트북/이메일/카메라의 빠른실행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 화면의 아무곳이든 터치하면 됩니다. 동그란 원이 생기죠? 터치한 곳에서 어느 방향으로 드래그 하면 원이 넓어지면서 잠금이 해제됩니다.

    하단에 전화/메시지/노트북/이메일/카메라의 빠른실행 아이콘 중 하나를 터치한 상태에서 드래그 해볼까요? 전화를 터치하고 드래그하면 바로 다이얼이 실행됩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2 홈 화면

    옵티머스 뷰의 홈 화면입니다. 진저브래드 버전에서는 그레이 컬러의 그라데이션이 배경이었죠? 밸류팩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산뜻한 바다배경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상단에 구글 검색바가 기본으로 들어갔군요. 이것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오리지널에서 볼 수 있었던 화면이죠.


    메뉴 옵션을 살펴볼까요? 아직 적응이 되지 않지만 1X5 크기의 팝업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뷰의 위젯, 바로가기 등록화면입니다.
    앱/다운로드/위젯/배경화면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서 더 깔끔하게 업데이트 되었군요.


    애플리케이션 목록입니다. 앱/다운로드/위젯로 상단 카테고리가 깔끔하게 구분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스타일에서 다운로드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도 반투명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3 설정화면

    설정화면입니다. 카테고리에 맞춰서 메뉴가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는 처음보는 [데이터 사용량] 메뉴가 보이는데요. 월별 LTE 사용량을 체크하는 기능이죠. 이 기능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처음 선보인 기능입니다. 그 외에 테더링, NFC, 와이파이 다이렉트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설정은 [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창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업그레이드 전에도 알림창에 다양한 빠른실행 메뉴가 있었는데요.
    이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알림창의 빠른실행 메뉴가 더 다양해지고 편리해졌습니다.
    빠른실행 메뉴를 터치한 상태에서 옆으로 드래그 해보세요.


    자! [편집]을 터치해볼까요?
    빠른실행의 순서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옵션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Wi-Fi 메뉴의 위치를 변경해봅시다. 우측에 상병마크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죠? 터치해서 위 아래로 옮겨봅시다.
    위치가 변경되죠?

    이번에는 빠른실행 메뉴의 개수를 늘려봅시다. 우측상단의 상병마크에 "+" 붙은 아이콘 보이죠? 터치하면 기존의 빠른실행 메뉴말고도 GPS, 계정 및 동기화, 밝기, 화면 자동 회전, 휴대용 Wi-Fi 핫스팟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체크해서 추가하고 안 쓰는 기능은 체크를 풀거나 뒤쪽으로 순서를 바꿔보세요.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4 전화 수신

    전화 통화 화면입니다. 수신하려면 잠금화면을 해제하 듯이 터치후 드래그 하면 됩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5 퀵메모

    옵티머스 뷰를 대표하는 기능 중 하나인 "퀵메모" 기능입니다.
    퀵메모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이전작업(Un Do) 다시 작업 되돌리기 (Re Do)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펜 종류 선택하는 화면이랑 색상선택하는 팔랫트의 크기도 커졌습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6 노트북

    옵티머스 뷰를 대표하는  또 다른 기능이죠.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에는 커버 디자인이 5개였지만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에는 커버 디자인이 총 10개로 늘어났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아기자기한 맛을 더해주는 스티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7 종료 옵션

    전원버튼을 오래 눌렀을 때 나왔을 때 나오는 종료옵션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전원 끄고 다시 시작" 메뉴가 들어갔군요 +_+


    그 외 제스처와 키보드 내림 기능

    인터넷에 새롭게 추가된 옵션입니다. 하단에 "+"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기기를 앞 뒤로 기울여보세요.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내림 기능입니다. 키보드를 내리고 싶을 때 키보를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 하면 키보드가 사라집니다.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달라진점 #8 밸류팩 옵션

    1. 퀵보이스 (음성인식)

    이번 밸류팩 옵션에 추가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바로 퀵 보이스 입니다.
    퀵보이스를 이용하면 전화걸기, 문자보내기,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날씨검색, 일정확인 등 옵티머스 뷰의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어 검색으로 사랑해, 심심해, 피곤해 등 사람의 감정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재치있고 기가막힌 대답을 들려주는게 큰 매력입니다.


    2. 키보드 옵션

    옵티머스 뷰가 5인치에 4:3 비율이기 때문에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이 다소 불편합니다. 특히 한손 키보드 사용은 더더욱 힘들죠.
    그런 점을 보완하는 기능! 한 손으로 키보드입력을 용이하게 하는 키보드 밀기 기능입니다. 키보드를 터치한 상태에서 한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드래그 해주면 키보드가 한쪽으로 몰립니다.


    마지막으로 홈 화면에 있는 빠른 실행 메뉴입니다. 
    기본은 애플리케이션 목록 까지해서 5개가 나열되어 있는데요. 최대 7개까지 등록됩니다. 폴더 등록까지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아이콘을 빠른 실행바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옵티머스 뷰 밸류팩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아래 동영상에서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옵티머스 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달라진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존 타 제조사에서 운영체제만 업그레이드 하던 방식하고는 다른 무엇인가를 "밸류팩"으로 보여줬습니다. 요즘 LG가 꾸준한 업데이트와 눈에띄게 향상된 UI 제공 등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의 결실을 업데이트를 통해 보여줘서 소비자를 춤추게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궁금한 것은 삼성이 기존의 갤럭시S2, 갤럭시 노트에 S보이스나 다이렉트 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줄 것인지, SKY가 Vega 라인업에서 스마트 보이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줄 것인지 입니다.^^ LG의 금번 업데이트가 어느정도 자극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떻게 될지 기다려보도록 하죠^^

    관련 포스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