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 File Manager가 Ver 2.3.0 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010년 5월 31일 까지 사용할 수 있는 베타버전 입니다.

마켓에서 Astro File Manager를 검색한 결과 입니다. 업데이트 내용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아래에 Beta - expires 5/31일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이번에는 확인했으니 "놓치지 않을꺼예요."(김희애씨를 성대모사하는 김영철씨 버전 -,.-;;)

그 옆은 라이센스 동의 문서 입니다. 라이센스 문서라는게 다 그렇듯이 재미가 없습니다. 해석할려고 몇줄 읽다가 그만 졸음이 밀려와서 해석은 다음기회로 미룹니다. 


달라진 점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Tool bar Preferences를 보면 맨 아래쪽에 "Networsk" 라고 추가된 메뉴가 보입니다. 아직까진 FTP 연결만 할 수 있네요. 다음버전엔 더 다양한 네트워크 옵션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Preferences에 Cache(캐쉬) 부분입니다. 
Other internal Caches 아래 "External Cache""Cache Directory"가 생겼습니다. 
External Cache에 체크를 하시면 캐시를 SD카드에 저장합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재영님(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하루에 한번 씩 들어와보는....

  2. 이름비공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캐시를 SD카드에... 매번 알짜정보 잘얻어가요!! ㅎ 아... 유료 결재되면 어스트로파일매니저 질러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ㅇ,,ㅇ;;;;;;;;;;;;;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빨리 유료 결제 되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빨리 돈 내고 쓰고 싶은 어플들이 많아서요.
      (사실 어플보다는 게임이 하고 싶어요 ㄷㄷㄷ)ㅋㅋㅋㅋ

  3. 비공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캐쉬가 무슨 의미인가요?? 돈?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돈은 아니구요.
      시스템에 쌓이는 녀석인데.
      우리의 단말기를 느리게 하는 주범이라고
      아주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캐쉬는 삭제 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쵸.

  4. 고경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굿모닝입니다.
    아스트로에서 캐쉬를 sd 로 설정하면.. 모든 캐쉬가 sd 로 저장되는 것입니까?
    그럼.. 아스트로가 계속... 돌고있어야 하니..
    task 프로그램에서도 죽이면 안되겠군요...
    매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고경우님 그런 기능은 아니구요.^^
      아스트로 구동할때나 캐쉬 삭제 전의 것을
      SD카드에 저장하는 기능인듯합니다.
      Astro도 제법 무거운 어플이기 때문에
      항상 켜둘 필요는 없습니다.
      캐쉬 저장할 일은 고급사용자가 아닌 이상 필요없는 기능 같습니다.
      그냥 저장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5. 최인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번좋은정보감사합니당~~
    제가 기계치라...뭐하나 여쭙겠습니다.
    오픈홈4.5풀버전 깔아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 '오픈홈..어쩌구하면서 실행이중지되었습니다 다시시도하여주십시오' 라고 뜨는데 왜그런가요? 어케해야하나요...ㅜㅜ 쥐송^^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서오세요 최인철님

      글쎄요 무슨 오류인지 말 모르겠네요 -.-;;;
      오류 메시지 나오면 알려주시겠어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6. 찬호공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영님 잘지내시는지요
    이제야 봄이 되는 듯한 느낌이 드는 군요..
    오늘 봄비가 주르륵 내렸어요 ㅎㅎ^^*(그냥 인사치례)
    케쉬가 외장에 되면 따로 삭제 안해도 되는건가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찬호공원님 안녕하세요.
      제가 답이 늦었죠? 죄송합니다.
      4월이 되어도 아직 날씨는 겨울이네요.
      어제 내린 비는 겨울비였나 봅니다. ㅎㅎ

      내장 메모리에 여전히 캐쉬는 쌓인답니다.
      또 Astro 가 모든 캐쉬를 삭제 하는것은 아니구요.
      그저 캐쉬삭제를 약간 도울뿐이죠.
      지금 생각해보면 단지 Astro의 캐쉬만 삭제해주는 것인 아닌가 생각도 해봅니다.

      모든 캐쉬가 외장메모리 저장되는 것은 아니구요.
      정기적으로 좀 느려지는구나 할때 캐쉬 삭제 해주면 되겠네요.
      전 그냥 외장에 캐쉬 저장 하지 않는답니다.^^

  7. 이지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궁금한게 저가 많은가봐요

    재영님 귀찮게 만드네요ㅎㅎ

    모토로이폰에서 재공하는 구글캘린더 있자나요

    일반 홈에서는 크기가 조절되던데

    gde에서는 크기가 조절이 안 되더라구요

    저가 방법을 몰라서인가요 아님 정말 안되는건가요 ??

    그리구 유저님들 보면 배경화면에서 위젯이나 폴더 같은걸 아이콘으로

    이쁘게 꾸며 놓았던데 그런 어플이 따루 있는건가요

    혹시 있으시다면 저에게 좀 알려주심 안될까요

    착하신 재영님은 꼭 알려드릴거라고 믿고 기다리고 있을게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지웅님 제가 답이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ㅎㅎ GDE에서는 구글일정 위젯은 크기 조절이 안되네요.
      요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GDE 테마를 사용하면 테마에 따라서 아이콘 모양이 바뀐답니다.
      Icon 어플쪽은 open home 쪽이 더 다양한편이죠ㅎㅎ
      Icon 이라고 검색하면 better android 에서 만든 어플이 되부분인데
      이게 open home 기반에서 만들어진것이라서요..
      GDE 전용 아이콘은 글쎄요 잘 모르겠네요^^;;;

  8. 로즈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가요... 좋은 하루 되시구여~~

  9. 류성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몰래몰래 들어와서 자주자주 보고 가요^^

    사용하던 중에 궁금한것이 생겨서요

    SD카드에 캐쉬가 저장되면 어떤 폴더가 만들어지나요?

    혹 그 폴더가 만들어진다면, 그거 지워도 상관없나요?

    궁금합니다^^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tmp/.astro 라는 폴더에 저장됩니다.
      글쎄요. 삭제해도 될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지워도 될듯하지만 제가 보장은 못하겠습니다. ^-^;;;;

  10. 최석창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번째글을남기네요! 항상좋은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자 음성메세지가왔는데..
    확인하려면어떻게해야하나요 .?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문자 받은 번호가 있을꺼예요.
      혹 없다고 하더라도
      받은 문자에서 통화 해보시면
      음성 사서함으로 열릴껍니다.
      한번 확인 해보세요 ^^;;

  11. 김성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리고 여기들어와서 많은 가르침 받네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 반갑습니다. 김성윤님
      ㅎㅎ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는가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정보 제공해 드릴께요.

  12. 모토로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모토로이 2.1 버전 업글할라고하는데요 모토로라 홈페이지 에서 는 비스타 지원이 안되더군요.. 다른방법없나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윈도우7 뿐만아니라 비스타도 안되는군요.
      VMware 같은 프로그램으로 가상피시를 만들어서 xp로 설치 할 수도 있구요. (이건 너무 어렵죠? ^^)

      아니면 모토로라 서비스센터 가면 업데이트 해준답니다.
      대리점은... 글쎄요 잘 모르겠네요. ^^

    • 고경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윈도우즈7 64비트에서 업글 했습니다..

      잘되던데요... -_-;;

      티맵업글은 방화벽 때문에 고생좀 했었습니다만..

      아무튼 비스타 빼곤 다 잘된다고 들었습니다..

      비스타.. 저질이얌 ㅎ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64비트만 되는 더러운 세상~
      뷁!!

  13. 순간 접착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요쯤 갑짜기 일이 많아 자주 들러질 못했내요.

    안그래도 어저께 사무실에서 아스트로를 실행하니 뭔가 이상해서 불안 했었는데,

    역시 이곳에서 궁금함이 해결 되었읍니다.

    항상 감사 드림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참!그러면 앞으로 업그래이드 형식으로 기간 연장이 될까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순간 접착제 님 오랜만에 뵙네요.
      반갑습니다. 잘 지내시죠?

      글쎄요 당분간은 기간별 업그레이드로 갈지도 모르겠네요.
      뭐 유료화 되면 구매해도 되구요 ^^

      편안한 주말 되세요.

  14. 로즈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조만간 사무실 앞 목련이 화사히 피면 사진을 찍어 올리도록 할게요...
    여기는 바람이 많이 부네요...
    신촌쪽인데...^^ 바람 부는 날엔 압구정에 가야 하는데..ㅋㅋ
    암튼 좋은 하루 되세요...^^ 아울러 웃음이 있음 더 좋구여~~^^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로즈볼님~ 잘지내시죠?
      전 방송인은 아니지만
      방송인의 길잡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 로즈볼님도 항상 많이 웃으시고 행복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15. 로즈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날씨가 화창 하네요..
    하지만 바람결은 차서 여전히 차가운 옆구리는 더우 차게 느껴지네요..^^
    아무튼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웃음이 있음 더 좋구요..^^

  16. 로즈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그런 방법도..^^
    오늘 사무실 앞 목련나무 하나가 꽃을 피웠네요...
    그래도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너무나 커요...
    감기조심~~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남쪽지방엔 벌써 벚꽃이 만개 하였더군요.
      이제서야 봄이 오는듯 합니다.ㅎㅎ

      로즈볼님 황정음 관련 포스팅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다른 분들도 로즈볼님 포스팅 보셨으면 합니다.^^
      로즈볼님도 감기 조심 하셔요~

  17. 토끼와거북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영님 앞으로도 쭉 좋은 어플 많이 많이 소개 부탁드립니다.
    넘 재밌게 보고 있구요. 새로운 어플 동영상 올라 오기만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네요
    수고하세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안녕하세요 토끼와 거북이님

      제 목소리가 잠 오는 목소리라서 재미있기 힘드실텐데...
      아무쪼록 재미있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새로운 리뷰 많이 올려드릴께요.
      요즘은 좀 정신이 없어서 업데이트가 더디네요.
      새로운 한주의 시작입니다.
      활기찬 하루 되세요~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