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즈 매니아를 위한 이어폰, 몬스터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Miles Davis Tribute)
    컥군시즌1 2012. 10. 16. 17:04

    지난 주에 몬스터 블로거 컨퍼런스 데이에서 재즈 매니아를 위한 이어폰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Miles Davis Tribute) 제품을 보고 왔습니다. 마일스 데이비스는 재즈 역사에 신화처럼 남아있는 아티스트죠. 몬스터가 마일스 데이비스의 이름을 딴 재즈 전용 이어폰은 이미 재즈 매니아들 중에서는 유명하죠. 제품에 대한 소개 전에 간단히 이날 행사에 대한 간략한 스토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비츠 오디오 닥터드레는 잊어라! 몬스터가 왔다.

    박태환 선수가 착용하고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닥터드레 헤드폰, 비츠 오디오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널리알리는데 크게 한 몫 했죠. 그러나 닥터 드레 헤드폰을 만드는 제조사는 비츠 오디오가 아니라 MONSTER(이하 몬스터)라는 기업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닥터드레 제품을 보면 하단에 제조사인 몬스터 브랜드가 세겨져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평이 나있는 닥터드레의 음질은 몬스터의 기술력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5년동안 지속된 비츠 오디오와 몬스터의 관계는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비츠 오디오가 HTC로 넘어간 뒤 몬스터와의 계약은 더 이상 이루지지 않았죠. 현재는 HTC가 비츠 오디오에서 손을 때는 바람에 비츠 오디오 브랜드가 조금 애매해졌습니다. 요즘도 비츠 오디오의 브랜드 인지도는 높은 편이지만 분명 예전만큼은 아니죠. 또한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제품이라서 개성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내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오디오 브랜드를 찾는 분이라면 몬스터 제품에 집중을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몬스터 이어폰, 헤드폰 귀의 즐거움과 패션을 모두 잡았다.

    저는 지난주 몬스터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블로거 컨퍼런스 데이에 초대되었습니다. 행사장에서 지름신을 부르는 몬스터 헤드폰, 이어폰 제품들을 마음껏 청음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죠.

    처음으로 저의 시선을 확 빼앗은 몬스터 헤드폰은 INSPERATION(인스퍼레이션) 제품입니다. 사이즈 만큼이나 강력한 사운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죠. 주변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서 지하철에 내릴역을 주시해야 하지만 분명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잡음을 깨끗하게 잡아주어 음악을 듣고 있으면 머리까지 맑아지는 기분이랄까요.^^ 스타일에 따라서 헤어밴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일반 무광택의 가죽밴드와 고급스런 주름이 무늬로 들어가 있는 광택 가죽밴드가 기본적으로 주어집니다. 아무 폰이랑 호환되냐구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그 외 폰과 호환 되도록 3가지 종료의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색상은 티타늄, 화이트, 실버 입니다.


    재즈 매니아를 위한 이어폰, 이름도 마일스 데이비스!

    저의 눈을 화~아~악 사로잡은 제품이 바로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Miles Davis Tribute) 제품입니다. 제품명에 보면 트리뷰트(Tribute)라고 되어있는 것으로 헌정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일스 데이비스하면 1950년대를 주름잡았던 재즈 뮤지션 중에 한 명이죠. 마일스 데이비스에 대해서 제가 설명하기에는 재즈 내공이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마일스 데이비스에 대한 이야기는 웹툰 "만화로 듣는 올댓록"을 참고하시면 마일스 데이비스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박스 포장부터 범상치가 않은 몬스터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
    측면에는 The Ultimate Jazz Experience Headphone(궁극의 재즈 경험을 위한 헤드폰)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제대로된 재즈 감상과 위해서라면 이정도 투자는 질러줘야 겠죠? ^^


    몬스터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는 패키지 부터 빵빵합니다. 1960년에 나온 마일스 데이비스 앨범 Sketches of Spain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1960년대의 재즈계의 새로운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앨범이라고 하죠^^;;;


    내 귀를 즐겁게 해주는 애장품이니 소중히 다루어야 겠죠? 제품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파우치! 박스 안쪽에는 또 다른 스타일의 파우치가 있습니다. 겉에는 마일스의 싸인을 프린트 해놓았습니다. 재즈 매니아라면 이어폰 뿐만 아니라 바로 이 파우치만으로도 지름신 소환을 가능케 할 듯 합니다.


    파우치를 들어 올리면 독특한 디자인의 몬스터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 이어폰이 등장합니다.


    디자인까지 정말 재즈를 위한 섬세한 배려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트럼펫 송화구를 흉내 낸 독특한 디자인, 재즈의 독특한 어쿠스틱 톤을 위한 디자인과 정밀한 선율, 우월한 음파의 경험을 위해 귀에 가깝게 위치한 변환기가 청음 욕구를 강렬하게 자극합니다.


    함께 들어 있는 다양한 이어팁! 완벽한 착용감과 뛰어난 외부음 차단을 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몬스터 제품은 우수한 품질 때문에 슈퍼팁(SuperTips)라고도 하죠.


    박스 안쪽에 품질 보증서와 함께 들어 있는 또다른 파우치! 캐주얼하게 넣어 다닐 수 있는 형태 입니다.


    제품 패키지 구성 또한 마음을 흔들어 지름신을 부르는데 한 몫 합니다.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 제품은 재즈음악을 위한 것으로 다른 장르의 음악은 다른 이어폰으로 듣는 걸로~ 


    그 외 다양한 몬스터 헤드폰 제품들

    저는 앞서 마일스 데이비스 트리뷰트 제품만 집중 탐구했는데요. 이날 몬스터의 다양한 헤드폰, 이어폰 제품이 전시되었습니다.
    스피드 있게 둘러볼까요?

    N-TUNE 제품은 스타일과 성능 모두 전문가급을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하루종일 착용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꼬임방지 케이블이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블루/오랜지!


    몬스터 turbine pro GOLD 입니다. 고성능 서브우퍼가 꽉찬 베이스 사운드를 만들어줍니다. 이미 오디오 전문가와 엔지니어들이 극찬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GOLD 제품에 이어서 Cooper 제품입니다. 사운드가 역동적이고 표현력이 높다고 하는군요. GOLD 제품과 마찬가지로 고성능 서브우퍼가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이 외에도 몬스터 제품은 스포츠를 위한 iSport IMMERSION/ iSport LIVESTRONG, 어쿠스틱 악기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는 GRATITUDE, 쿵쾅 두드리는 강함 리듬의 N-PULSE 등 다양합니다.

    지금까지 몬스터의 이어폰, 헤드폰 제품을 간략하게 둘러봤는데요. 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비츠 오디오가 지겹게 느껴진다면 전문가 적인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몬스터 제품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